LG디스플레이,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상태바
LG디스플레이, 한국에너지효율대상 '대통령표창' 수상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11.09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사 LED 등 53만개 교체, 태양광 9.1MW 설치 등 공로 인정

LG디스플레이가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되는 제39회 한국에너지효율대상 시상식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표창’을 수상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에너지효율대상은 매년 산업통상자원부와 한국에너지공단이 주관하고, 에너지 절약 및 효율 향상을 통해 에너지 절약실천에 대한 파급효과가 큰 개인과 단체에 수여하는 포상이다.
 
이날 LG디스플레이는 30여년 동안 IT 핵심 부품인 디스플레이 업계에 종사하며, 체계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연 평균 328억원을 절감하는 동시에 에너지관련 정부시책에 적극 참여하여 전사 LED등 53만개를 교체하고 태양광 9.1MW을 설치하는 등의 공로를 인정받아 단체포상에서 최고 등급인 대통령표창을 수여 받았다.

LG디스플레이 파주공장에 설치된 태양광 장비를 살펴보고 있는 직원들. <사진제공=LG디스플레이>

LG디스플레이는 향후에도 에너지 선도기업으로서 지속적인 에너지 절감활동을 통해 국가경제와 산업발전에 이바지할 계획이다.

한편, LG디스플레이는 파주 및 구미 전 공장에 대해서 에너지환경경영시스템을 구축하여 에너지환경경영에 대한 국제 규격인 ISO 50001 및 ISO14001을 취득했으며, 2017년 5월에는 파주공장이 국내 최초 공장에너지관리시스템(FEMS) 1등급 인증을 받는 등 에너지 선도기업으로 나아가고 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