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캐피탈, KB차차차 중고차 매물 확대 본격화
상태바
KB캐피탈, KB차차차 중고차 매물 확대 본격화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0.30 15: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과 업무제휴 체결

KB캐피탈(대표이사 박지우)은 지난 23일(월),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조합장 최정호)과 중고차 시세제공 및 거래 플랫폼 ‘KB차차차’를 통한 중고차 매매 활성화 마케팅 협력 업무제휴를 체결하였다.

금번 업무제휴로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에 등록된 중고차 약 2만대 중 조합원의 희망에 따라 KB차차차 중고차 매물등록 조건에 부합하는 차량은 KB차차차 플랫폼과 연계되어 자동으로 매물이 등록된다.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 조합원인 중고차 매매상사들이 KB차차차 회원으로 가입할 경우, 중고차 차주 딜러들은 조합 전산에 등록 후 자신의 차량을 매매하기 위해 여타 다른 중고차 매매 플랫폼에 광고 매물을 등록할 필요가 없이 조합 전산 등록만으로 KB차차차에서 한번에 중고차 매물 광고가 가능하다.

차량 판매 후에는 KB차차차 등록매물이 자동으로 삭제된다. 조합 전산의 실매물이 KB차차차로 바로 연결되므로써 중고차 허위매물이 원천적으로 차단되어 소비자들의 신뢰도뿐만 아니라, 중고차 딜러들의 판매 편의성이 대폭 증대될 것이라는 게 KB측의 설명이다.

경기도1자동차매매사업조합은 1999년 11월에 설립된 조합으로 경기지역 21개 중고차 매매단지 428개의 매매상사가 조합원으로 가입되어 있다.

조합원들의 차량 거래 정보를 조합 전산을 통해 일괄적으로 관리하는 역할과 중고차와 관련된 관할 관청의 업무 및 중고차 매매업 발전에 필요한 조사, 연구 등을 위탁 받아 처리하고 있다.

KB캐피탈 디지털사업본부 이재흥 상무는“이번 업무 제휴를 계기로 KB캐피탈은 전국의 자동차 매매사업 조합과 지속적으로 업무 제휴를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또한, 합리적인 중고차 가격 시세를 제시하는 KB차차차가 온라인 중고차 거래 플랫폼의 선두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해 6월 런칭한 KB차차차는 10월 하루 평균 4만 7천명이 방문하고 있으며, 누적 방문자수 약 2천 1백만명으로 홈페이지 방문자가 꾸준하게 증가하고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