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FA 2017] 日 대표가전사 파나소닉이 제안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은?
상태바
[IFA 2017] 日 대표가전사 파나소닉이 제안하는 미래 라이프스타일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09.05 15: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시청각 기기에서 가전, 미용 제품까지

파나소닉(Panasonic)이 2017년 9월 1~6일 독일 베를린에서 진행 중인 국제 가전 전시회 ‘IFA 2017’에 참가해 미래의 가전을 전시관에 구현해 관심을 끈다. 

파나소닉은 ‘더 나은 삶, 더 좋은 세상(A Better Life, A Better World)’이라는 주제로 부스를 설치하고 아래 시청각 기기와 가전제품부터 미용제품에 이르기까지 ‘모두가 꿈꾸는 라이프스타일’을 창조하는 다양한 제품을 소개했다.

더 나은 미래 생활(Better Living Tomorrow)

이 전시는 사물인터넷(IoT), 인공지능(AI), 로봇공학 기술에 힘입어 윤택해진 라이프스타일을 보여준다. 파나소닉은 집 안의 사물을 서로 연결하거나 집 밖의 세상과 연결해 일상을 한층 편리하게 해주는 첨단 IoT 기술을 소개하고 있다. 이와 함께 우리 삶의 다양한 분야를 뒷받침해 가족 및 친구와 보내는 시간을 더욱 즐겁게 해주는 AI와 로봇공학 기술도 선보여 주목을 받았다.

협업형 주방(Collaborative Kitchen)

주방 담당 AI 자문이 다양한 상황에 대한 요리법을 제안한다. 이 ‘협업형 주방’은 요리 연구소와 전문 요리사의 조언 및 제안된 조리법에 따라 작동하는 조리기구로 주방의 가능성을 확장한다.

교육 파트너(Educational Partner)

이 소셜 로봇은 교육 기관과 협력해 다양한 서비스를 제공하며 상호작용 놀이를 통해 어린이가 스스로 성장할 수 있도록 격려한다. 로봇에 내장된 카메라는 어린이가 로봇에 반응하는 자연스러운 모습을 촬영해 성장 기록을 남겨 준다. 로봇은 스스로 학습하며 날마다 더 똑똑해 진다.

움직이는 냉장고와 사케 쿨러

양조장 데이터베이스와 연결된 파나소닉의 ‘사케 쿨러’(Sake Cooler)는 사케 병 안에 기록된 정보를 제공하고 각 사케에 어울리는 안주를 추천한다. ‘움직이는 냉장고’(Movable Fridge)는 음성 명령에 반응하며 어린이나 애완 동물과 부딪히지 않고 자유롭게 이동할 수 있는 자동 냉장고다. 이 냉장고는 사용자가 있는 곳으로 음식을 배달해준다.

지속가능 세탁 시스템

이 지능형 세탁 시스템은 의류 제조사와 연결돼 옷의 소재를 자동으로 확인하며 오염 정도에 따라 최적의 세탁 사이클을 선택한다. 세탁과 건조는 물론 세탁된 옷을 개어 내장된 저장고에 수납할 수 있다.

스마트 라이프(Smart Life) 및 스마트홈

4K TV

EZ1000 OLED TV 시리즈의 77인치 모델이 처음으로 공개됐다. 4K 울트라 HD OLED/LCD TV도 함께 전시된다. 관람객은 이 자리에서 다른 모델과 이들 제품의 디자인과 화질을 비교해볼 수 있다. 또한 미래형 투명 OLED 스크린 시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SC-GA10 무선 스피커 시스템

파나소닉은 음성 기반 인공지능 서비스인 ‘구글 어시스턴트’(Google Assistant)를 통해 음성 명령으로 모든 종류의 음악을 고음질로 감상할 수 있는 다양한 스마트 스피커를 전시하고 있다. 이들 스피커는 음성 명령 기능 외에도 파나소닉만의 오디오 기술에 힘입어 세련된 외관과 고음질의 음향을 구현했다.

RP-HTX80 헤드폰

4가지 다채로운 색상으로 제공되는 복고풍 디자인의 무선 헤드폰은 40mm 대형 드라이버에 파나소닉의 최신 음향 조절 기술을 탑재했다.

디지털 이미징

루믹스(LUMIX) GH5, 4K HDR 미러리스 카메라

LUMIX GH5는 향후 예정된 펌웨어 업데이트 이후 하이브리드 로그 감마(Hybrid Log Gamma, 약칭 HLG)를 이용한 4K HDR 이미지를 촬영할 수 있다. 관람객은 이 구역에서 이들 4K HDR 이미지가 구현하는 탁월한 영상을 체감할 수 있다. HLG는 이전에 불가능했던 더욱 자연스러운 그라데이션과 섬세함을 구현해 빛나는 하늘과 반짝임을 포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촬영한 이미지를 파나소닉의 4K HDR TV와 같은 대화면에서 감상할 수 있어 사진 촬영 시 새로운 즐거움을 누리게 해준다. GH5의 풍부한 기능을 직접 경험할 수 있는 체험 세션도 마련된다.

6K 사진

관람객은 ‘결정적 순간’을 놓치지 않고 포착하는 6K 사진을 더욱 아름답게 촬영할 수 있으며 촬영한 사진은 인쇄 후 집으로 가져갈 수 있다.

포토 갤러리

이 갤러리는 전문 사진 작가와 아마추어가 루믹스 카메라로 촬영해 SNS에 올린 사진을 전시한다.

미용/위생용품(Personal Care)

미용 용품

부스에 마련된 미용실에서 페이셜 스티머 신제품(EH-XS01), 온냉 기술을 적용한 얼굴 마사지기(EH-XT20), 세안 브러시(EH-XC10) 등 파나소닉의 스킨케어 제품을 살펴볼 수 있다.

남성 미용 용품

관람객들은 현대적 감각으로 꾸며진 이발소를 무대로 전문 이발사가 제공하는 빼어난 솜씨의 면도와 스타일링을 체험할 수 있다. 파나소닉 남성 미용 용품 라인 중 면도기(ES-LV9N), 트리머(ER-GD60/ER-SB60), 이발기(ER-SC60)가 전시된다.

구강 위생용품
파나소닉의 소닉 진동 칫솔(EW-DL83)과 강력한 물 분사 구강 세정기(EW1611)를 설명 동영상과 함께 체험할 수 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