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법원, 액토즈-란샤 '미르의 전설2' 연장 계약 이행 중단 판결
상태바
中법원, 액토즈-란샤 '미르의 전설2' 연장 계약 이행 중단 판결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7.08.17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계약 종료 시점부터 샨다는 '미르의 전설2' 퍼블리셔 권한 상실

㈜위메이드엔터테인먼트가 중국 법원에 신청한 (주)액토즈소프트와 란샤정보기술유한회사의 '미르의 전설2' 연장 계약에 대해 이행 중단 판결이 났다.

위메이드는 지난 7월 27일 상하이 지적재산권 법원에 액토즈와 란샤를 상대로 '미르의 전설2' 연장 계약에 관한 소송 전 행위 보전 신청을 했다.

해당 신청은 액토즈와 란샤가 지난 6월 30일 '미르의 전설2' 원저작권자인 위메이드와 사전 협의를 거치지 않은 상태에서 무단으로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의 연장계약을 체결한 행위에 대한 가처분 신청이다.

위메이드는 '이번 가처분 신청은 2017년 9월 28일자로 만료되는 '미르의 전설2' PC 클라이언트 온라인 게임의 서비스 계약을 란샤가 액토즈의 합법적이 아닌 일방적 수권에 근거해 지속하는 것을 금지 하기 위함'이라고 했다. 또한, 위메이드는 '이런 액토즈와 란샤의 일방적인 재계약 행위는 위메이드의 '미르의 전설2'에 대한 저작권을 심각하게 침해할 혐의가 있고, 보상하기 어려운 심각한 손해를 초래 할 것'이라고 가처분 신청 이유를 덧붙였다.

이에 대해, 중국 법원은 16일(수) ‘액토즈소프트가 위메이드와 협의를 하지 않고, 연장계약을 체결할 경우 공동저작권자인 위메이드의 권리를 침해하는 혐의가 있다’고 인정하며, 해당 연장계약의 이행을 즉시 중단하라는 판결을 내렸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