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사이니지' 두바이몰에 설치
상태바
LG전자,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사이니지' 두바이몰에 설치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8.13 10: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55형 올레드 820장 사용, 가로 50미터·세로 14미터의 초대형 사이니지
LG전자가 아랍에미리트 두바이몰에 55인치 올레드 사이니지 820장을 활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 사이니지는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사진제공=LG전자>

LG전자가 초대형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디스플레이로 기네스에 인증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아랍에미리트 두바이 쇼핑몰에 설치했다. 
 
LG전자는 세계 최대 규모의 쇼핑몰인 두바이몰(Dubai Mall)에 55형 올레드 820장을 사용해 가로 50미터, 세로 14미터의 크기의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를 설치했다. 이 올레드 사이니지는 총면적 700제곱미터로 배구 코트 4개를 합친 것보다 크다. 17억개의 화소로 구성됐으며, 각각의 화소를 한 줄로 늘어뜨리면 그 길이가 11킬로미터에 달한다.
 
두바이몰은 연간 8천만 명 이상이 방문하는 세계에서 가장 넓은 쇼핑몰로 1,200개 이상의 매장이 입점해 있다. 초대형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몰 1층에 위치한 아쿠아리움의 대형 수족관 상단에 설치됐다. 이 수족관은 아쿠아리움에 입장하지 않아도 외부에서 볼 수 있어 관광객들은 물론 현지인들에게도 가장 인기 있는 장소 중 하나다.
 
LG전자는 ‘올레드 사이니지’를 사용해 아쿠아리움을 상징하는 부드러운 물결형태의 디자인을 구현했다. ‘올레드 사이니지’는 다양한 설치현장에 맞춤형으로 곡률을 적용할 수 있다.
 
이 사이니지는 월드 기네스북에도 등재됐다. 세계 기네스 협회는 두바이몰에 설치된 ‘올레드 사이니지’를 세계에서 가장 큰 올레드 스크린(Largest OLED Screen)으로 인증했다.  
 
올레드는 얇고 가볍기 때문에 곡선형태 등 다양한 디자인을 구현할 수 있다. 55형 올레드 사이니지의 두께는 5백원 동전 두 개 보다 얇은 3.65mm에 불과하다.
 
올레드는 LCD와 달리 백라이트가 없고 픽셀 하나하나가 빛을 내기 때문에 차원이 다른 화질을 구현할 수 있다. 또, 빛샘 현상이 없어 어느 각도에서 보더라도 색이 왜곡되지 않아 여러 사람들이 함께 보는 사이니지에 적합하다.
 
차국환 LG전자 중동아프리카 지역대표(부사장)는 “세계 최고, 세계 최대란 말이 어울리는 두바이에 또 하나의 세계 최대가 탄생했다”며, “세계 최대 크기의 ‘올레드 사이니지’는 두바이를 대표하는 또 하나의 랜드마크로 자리 잡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