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의 첫 무선청소기 체험단 행사 8만여명 몰려...'코드제로 A9' 기대감↑
상태바
LG전자의 첫 무선청소기 체험단 행사 8만여명 몰려...'코드제로 A9' 기대감↑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02 10:1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전체 응모자 중 45% 정도가 남성인 점도 이례적
LG전자가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만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 LG전자 모델이 LG베스트샵 강서본점에서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코드제로 A9' 무선 청소기를 소개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가 가전 분야에서 처음으로 진행하는 체험단 행사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에 10일만에 8만여명이 몰렸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최근 출시한 무선청소기로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이 특징이다.
 
LG전자는 지난 23일부터 진행한 'LG 코드제로 A9 - 100명의 국민 체험단' 행사에 10일 만에 8만 명 이상이 몰렸다고 밝혔다. 이는 '코드제로 A9'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뜨거운 관심을 방증하는 것이다.
 
특히 응모자의 50%가 30대, 30%가 40대로, '코드제로 A9'을 실제로 사용하게 될 고객층이 대거 신청한 것으로 나타났다. 또 전체 응모자 가운데 45% 가량이 남성인 점도 생활가전 체험단 모집에서 매우 이례적이다.
 
LG전자가 가전 분야에서 100명 단위의 대규모 체험단을 진행하는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코드제로 A9'의 제품 경쟁력에 대한 강한 자신감을 드러냈다.
 
'코드제로 A9'은 LG전자가 지난 달 출시한 상중심(上中心) 타입의 무선 청소기이다. LG전자는 국내에서 유일하게 모터가 손잡이 부분에 위치한 상중심 타입과 모터가 아래 부분에 위치한 하중심 타입의 무선청소기를 모두 선보이고 있다.
 
'코드제로 A9'은 비행기의 제트엔진보다도 16배 더 빠르게 회전하는 '스마트 인버터 모터 P9'을 탑재해, 상중심 무선 청소기 중 세계 최고 수준인 140와트(W)의 강력한 흡입력을 갖췄다. LG화학의 고성능 착탈식 배터리 2개를 사용하면 최대 80분까지 연속해서 청소할 수 있다. 또 건강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지는 점을 고려해, 헤파(HEPA) 필터를 포함한 '5단계 미세먼지 차단 시스템'으로 초미세먼지가 제품 밖으로 배출되지 않도록 99.9% 차단해준다.
 
LG전자는 세계 최고 수준의 흡입력과 위생성, 긴 배터리 시간 등을 갖춘 '코드제로 A9'을 앞세워 글로벌 무선 청소기 시장을 공략한다는 계획이다.
 
코드제로 A9 체험단 모집은 이달 9일까지다. 응모하려는 고객은 LG전자 '코드제로 A9' 홈페이지(http://www.lga9.co.kr)에서 간단한 개인 정보, SNS 계정 등을 입력하면 된다. LG전자는 응모자 중 100명을 선정해 7월 17~19일에 체험단을 발표할 예정이다.
 
체험단은 7월 말부터 9월 말까지 약 2개월간 '코드제로 A9'을 직접 사용해볼 수 있다. LG전자는 블로그, 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등 본인의 SNS에 사용기를 남기는 등 모든 미션을 완료한 체험단 전원에게 '코드제로 A9'을 준다. '베스트 사용기'를 남긴 3명에게는 LG 퓨리케어 360도 공기청정기(모델명: 161DAW)도 선물한다.
 
최상규 LG전자 한국영업본부장(사장)은 "소비자들이 '코드제로 A9'의 진가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지속 마련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