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국내 최초 로밍 가능한 LTE 에그 3종 출시
상태바
KT, 국내 최초 로밍 가능한 LTE 에그 3종 출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7.02 09: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요 100여개국에서 KT 로밍 서비스 이용 가능
모델들이 KT LTE 에그 플러스(LTE egg+) 단말 3종을 소개하고 있는 모습 <사진=KT>

KT가 국내 최초로 해외 로밍이 가능한 LTE 에그 단말기 3종을 출시한다. KT는 '글로벌원 에그(Global-One egg)', '슬림 에그(Slim egg)', '올데이 에그(all-day egg)' 3종을 새롭게 출시한다고 2일 밝혔다.
 
LTE 에그 플러스는 LTE 데이터 신호를 와이파이(Wi-Fi) 신호로 전환해 스마트폰·노트북 등 다양한 기기에서 무선 인터넷을 쓸 수 있도록 도와준다.
 
'글로벌원 에그'는 국내 최초 해외 로밍이 가능한 LTE 에그 단말이다. 12개 LTE 주파수와 WCDMA를 탑재해 세계 주요 100여 개 국가에서 KT 로밍 부가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또한, 보조배터리 기능과 전용 앱(HUAWEI HiLink)을 통해 단말 간 사진 공유가 가능해 여행 중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다. WAN/LAN 포트를 내장하고 있어 유선 인터넷을 연결해 홈AP로 사용 가능하며 주변 와이파이를 잡으면 와이파이 신호 증폭기로도 이용이 가능하다. 

추가로 KT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을 통해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선착순 1000명에게 1만1000원 상당의 '데이터로밍 하루종일'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
 
'슬림 에그'는 73g의 가벼운 무게와 8.5mm의 슬림한 두께로 휴대성을 높였으며, 최대 16시간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핑크와 네이비 두 가지 색상으로 구성됐으며 고급스러운 전용 파우치가 제공된다.
 
'올데이 에그'는 보조배터리와 LTE 에그가 결합된 새로운 형태의 단말이다. 한 손에 잡히는 작은 사이즈지만, 6000mAh의 대용량 착탈식 배터리를 탑재해 최대 32시간 연속 사용할 수 있다. 단말 전면의 4단계 배터리 LED는 배터리 잔량을 쉽게 확인할 수 있으며, SD카드 슬롯(최대 128GB) 지원으로 유무선 외장 하드로도 활용할 수 있다.
 
이번에 출시하는 신규 LTE 에그 플러스는 모두 배터리 절감 기술(C-DRX)이 적용되어 기존 대비 사용 시간이 개선 됐고, 디자인과 기능에서도 더욱 업그레이드됐다. 가격은 각각 글로벌원 에그 16만5000원(VAT 포함), 슬림 에그 13만2000원(VAT 포함), 올데이 에그 13만2000원(VAT 포함) 이다.
 
LTE 에그 플러스(egg+) 신규 단말 3종은 전국 KT 매장 및 공식 온라인 쇼핑몰 올레샵에서 3일부터 구매 및 가입할 수 있다.  요금제는 KT 'LTE egg+ 11', 'LTE egg+ 22' 에그 플러스 요금제로 가입 가능하며 'LTE egg+ 11' 요금제에 가입할 경우, 월 1만6500원에 국내 최다 11GB의 데이터를 사용 할 수 있다.
 
구영균 KT 융합단말담당 상무는 "KT는 에그 서비스를 이끌어 온 1등 사업자로 이번 신규 단말에 해외 로밍, 배터리 절감 기술(C-DRX) 등을 적용해 고객 편의를 높였다"며, "앞으로도 고객에게 최상의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