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사회적기업 12개 프로젝트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주간' 켐페인
상태바
카카오, 사회적기업 12개 프로젝트 지원하는 '사회적경제 주간' 켐페인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6.30 11: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2개 사회적 기업 활동 소개하고 모금...공유만 해도 1건당 200원 적립

카카오가 오늘(30일)부터 8월31일까지 약 두달간 사회공헌 플랫폼 '같이가치 with kakao'에서 '사회적경제 주간' 켐페인을 진행한다. 이를통해 사회적경제 관련 기업 12개의 활동을 소개하고 프로젝트를 지원한다. 

카카오는 협동조합의 날과 사회적경제 육성법 제정 10주년을 맞아 서울시협동조합지원센터와 함께 '#협동으로 함께 살기',  '#문화예술로 함께하기' 켐페인을 진행한다고 30일 밝혔다. 
 
'#협동으로 함께 살기' 켐페인을 통해 8개 협동조합의 공익 활동을 소개하며, '#문화예술로 함께하기' 켐페인에서는 함께일하는재단과 손잡고 4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공익 활동을 소개한다. 

카카오는 오늘(30일)부터 8월31일까지 '사회적경제 주간' 켐페인을 진행한다.<사진=카카오>

'#협동으로 함께 살기'에서 소개하는 8개의 프로젝트는 ▶안다미로협동조합의 결식 청소년에게 청소년 아침밥 키트 제공을 위한 '2017 아침밥 협동조합', ▶복합문화협동조합 이음에서 준비한 '청년 문화예술 레벨 업', ▶AUD사회적협동조합의 청각장애인들의 소통, 나눔, 협동의 가치 실현을 위한 '제4회 소통이 흐르는 밤', ▶협동조합 양천팜의 취약계층 아동들을 위한 마을 생일상 'Everyday Happy Birthday', ▶모두를 위한 극장 공정영화협동조합의 소규모 인원으로 영화를 관람하는 '공동체 상영', ▶쿱마케팅협동조합의 더 나은 세상을 만드는 협동조합들의 캠페인, ▶도음협동조합의 청소년 뮤지컬 창작·공연 프로젝트 '창의예술스쿨', ▶소셜카페협동조합의 협동조합형 프랜차이즈 '골목카페들의 협동을 로스팅 하자' 등이다. 
 
'#문화예술로 함께하기'를 통해서는 ▶컬처앤유의 소아병동, 호스피스 병동 아이들에게 희망을 주는 문화 공연, ▶같이걸을까가 진행하는 지적장애인 작가 미술 활동 지원을 위한 작품 전시회, ▶그로잉맘이 준비하는 '미혼모 대상 부모교육, 부모에게도 학교가 필요합니다', ▶뭉클스토리의 '청소노동자, 퇴직소방공무원 자서전 제작' 등 4개 문화예술 사회적기업의 프로젝트가 소개된다.
 
프로젝트 후원 참여를 희망하는 네티즌은 '같이가치 with kakao(https://together.kakao.com)'에서 직접 기부에 참여하거나 모금함 사연을 응원, 공유하거나 댓글만 달아도 카카오가 1건당 200원씩 기부를 하게 된다. 

특히, 같이가치 with kakao를 통해 모금된 프로젝트 기부금은 결제 수수료 제외 없이 전액 기부처로 전달된다. 또한, 캠페인 모금함은 '같이가치 with kakao'의 해시태그(#협동으로함께살기, #문화예술로함께하기)로 등록되어 있어 모금함을 쉽게 찾고 기부할 수 있다. 캠페인에 참여한 이용자에게는 카카오톡으로 모금 후 이야기가 전달될 예정이다.
 
엄미숙 카카오 같이가치 파트장은 "사회적 경제 주간을 맞아 우리 사회 곳곳에서 즐거운 변화를 이끌고 있는 협동조합과 문화예술 사회적기업들을 프로젝트를 소개하고 이용자들의 참여를 이끌기 위해 이번 프로젝트를 준비"했다며 "카카오는 앞으로도 모바일과 온라인을 통한 나눔과 기부 문화가 더욱 활성화될 수 있도록 이용자들과 함께할 수 있는 다양한 사회공헌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같이가치 with kakao'는 네티즌 누구나 참여하고 변화를 만들어 나가는 카카오의 사회공헌 플랫폼으로 지금까지 총 7898개의 프로젝트가 진행됐다. 지금까지 모금된 기부금은 약 160억원으로 같이가치 모금프로젝트당 평균 420만원의 기부금이 모금되고 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