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 ‘2017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 개최
상태바
기상청, ‘2017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 개최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6.12 12: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상청(청장 고윤화)은 기상기후 빅데이터를 분석하고 융합하여 다양한 활용 방안을 찾아보는 ‘2017 날씨 빅데이터 콘테스트’를 개최한다.

이번 콘테스트 참가자의 이해를 돕기 위한 설명회를 15일(목) 바비엥Ⅱ 교육센터(서대문)에서 연다.

공모를 위해서는 다양한 기상데이터를 타 분야 데이터와 융합하여 분석한 결과 또는 사업 모형을 출품하면 된다.공모 방법은 대회누리집을 통해 7월 7일까지 참가 신청한 후 8월 10일까지 출품작을 제출하면 된다.

대한민국 국민이면 누구나 참가 가능하며 개인 또는 팀 단위(3명 이내), 단체·법인명의 팀으로 참여할 수 있다.

1차 심사(서면) 결과는 8월 21일(월) 발표되며 통과한 팀에 한해 결과물을 전문가와 1:1 상담할 예정이며 2차 본선(발표) 심사는 9월 7일(목) 1차 심사 통과자를 대상으로 최우수상(환경부장관상) 등 6팀을 선발하여 시상할 예정이다.

고윤화 기상청장은 “이번 대회를 통해 기상기후 빅데이터의 새로운 가치를 발굴하고 활용 분야를 확대하며 나아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춘 기상 분야 신산업과 창업 기반을 마련하여 일자리 창출에 이바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