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밸런스 개선 적용… 난이도 완화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네오위즈 ‘P의 거짓’, 밸런스 개선 적용… 난이도 완화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9.27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오위즈가 P의 거짓의 밸런스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보스와 나비의 체력을 줄이고 편의성 관련한 부분을 개선하는 등, 게임의 재미를 한 층 더 끌어 올리기 위해 게이머들의 피드백을 적극적으로 반영하는 모습을 보이고 있습니다.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크래프톤의 '배틀그라운드 모바일'의 국내 중계가 확정됐습니다. 스포티비와 아프리카 TV를 통해 한국 시각으로 9월 30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8강 준결승 1경기, 10월 1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결승전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P의 거짓.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소울라이크 싱글 플레이 액션 RPG ‘P의 거짓(Lies of P)’의 밸런스를 조정했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9월 19일 P의 거짓 정식 출시 이후 처음으로 진행한 밸런스 조정이다. 핵심은 게임의 난이도 완화이다. 글로벌 이용자들의 원활한 게임 플레이를 돕기 위한 결정으로, 오늘(27일) 스팀 및 플레이스테이션에서 업데이트를 통해 게임에 적용할 수 있다. 타 플랫폼은 순차 적용될 예정이다.

밸런스 조정을 통해 보스 몬스터 ‘타락한 대주교 안드레우스’, ‘인형의 왕(1페이즈)’, ‘신의 팔 시몬 마누스’와 일부 몬스터와 체력을 하향했고,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의 공격력은 낮췄다. 또 ‘깨어나는 신 시몬 마누스’와 일부 몬스터는 피격 시 자세가 무너지는 빈도를 상향하는 방식으로 조정했다. 일부 몬스터의 그로기 발생 빈도 및 유지 시간을 늘리는 것도 이번 밸런스 조정에 포함됐으며, 차원의 나비(3종)의 체력도 하향했다.

캐릭터 초기화 관련 시스템에도 변화가 생겼다. ‘금화 나무’에 ‘연민의 성녀상’과 동일한 레벨·P기관·리전암 초기화 기능을 추가했다. 이번 패치 이후 새롭게 생성한 캐릭터의 금화 나무 최초 수확량은 5개에서 8개로 늘어난다. 이용자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한 조치다.

이외에도 일부 이용자들이 겪은 버그가 수정됐고, 윈도우 운영체제에서 듀얼 쇼크 및 듀얼 센스 패드 지원 기능도 추가됐다.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국내 중계 확정. [이미지=크래프톤]
항저우 아시안게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 국내 중계 확정.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이 제19회 항저우 아시안게임에 정식종목으로 채택된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가 확정됐다고 27일 밝혔다.

국내에 중계되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경기는 한국 시각으로 9월 30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8강 준결승 1경기와 10월 1일 오후 8시에 진행되는 결승전 등 총 두 경기다. 중계방송은 스포티비(SPOTV), 스포티비나우(SPOTV NOW), 아프리카TV를 통해 송출된다.

경기 중계는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이스포츠의 공식 중계진인 박한얼 캐스터, 신정민 해설, 박동진 해설이 맡는다. 이들은 지난 6월 진행된 항저우 아시안게임의 사전대회인 ‘로드 투 아시안게임 2022’에서도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종목의 국내 중계를 맡아 생동감 있는 내용 전달과 깊이 있는 분석을 시청자들에게 전달한 바 있다.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대한민국 대표팀 명단은 윤상훈 감독의 지휘 아래 ▲’비니’ 권순빈(덕산 이스포츠) ▲’티지’ 김동현(농심 레드포스) ▲’스포르타’ 김성현(농심 레드포스) ▲’파비안’ 박상철(디플러스 기아) ▲’씨재’ 최영재(오버시스템 투제트) 등 총 5명이다.

대한민국 대표팀은 28일 오후 3시 C조에서 베트남, 네팔, 1차 예선 2위 팀과 최종 예선을 치른다. 이후 경기 결과에 따라 29일 16강, 30일 8강 준결승, 10월 1일 결승전에 진출하게 된다.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브랜드 페이지 오픈 및 캐릭터 영상 메시지 공개. [이미지=웹젠]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브랜드 페이지 오픈 및 캐릭터 영상 메시지 공개.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유명 원작 기반 서브컬처 게임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Master of Garden(이하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의 브랜드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주요 캐릭터들의 영상 메시지도 공개한다.

웹젠은 브랜드 홈페이지에서 게임의 세계관과 캐릭터 소개를 비롯해 작품의 주요 특징을 상세히 안내한다. 또한 국내 서비스를 기념해 특별 제작한 ‘알파’, ‘베타’ 캐릭터 영상 메시지 2종도 함께 감상할 수 있다.작품은 500만 부 이상의 판매량을 기록한 동명의 인기 ‘라이트 노벨’이 원작으로 어둠의 실력자를 동경했던 소년이 이세계로 전생해 진짜 어둠의 실력자가 되어가는 이야기를 다루고 있다.서브컬처 콘텐츠 중 ‘이세계 착각물’의 대표작이며, 원작의 두터운 팬층을 기반으로 만화와 애니메이션에 이어 게임으로도 제작됐다.

이번 브랜드 홈페이지를 통해 주인공과 함께하는 ‘섀도우 가든’ 단원 및 주요 캐릭터들을 소개한다. 유명 성우진이 참여한 캐릭터 목소리 연기도 미리 들어볼 수 있다.

주요 게임 특징으로 오직 게임에서만 즐길 수 있는 오리지널 스토리, 애니메이션 그대로의 전투와 이야기 연출, 선호하는 캐릭터와의 둘만의 교류 시스템도 함께 소개된다.

원작 IP 팬들은 브랜드 홈페이지에 방문해 다양한 디지털 굿즈도 받을 수 있다. 국내 한정 판 이모티콘 및 일본판 이모티콘 2종과, SNS에서 활용할 수 있는 주요 캐릭터 아이콘 이미지를 제공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