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 프렌차이즈에도 O2O바람...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2000만 돌파
상태바
커피 프렌차이즈에도 O2O바람...스타벅스 '사이렌오더' 주문 2000만 돌파
  • 조원영 기자
  • 승인 2017.05.02 17: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3년만에 성과...지난해 하반기부터 주문건수 급증

커피 프렌차이즈에도 O2O바람이 불고 있다. 미리 스마트폰에서 주문하고 바로 가져갈 수 있다는 O2O의 잇점이 빠르게 알려지고 있는데 따른 것이다.

전 세계 스타벅스 가운데 국내에서 처음으로 론칭했던 모바일 주문·결제 O2O(Online to Offline) 서비스인 ‘사이렌오더’의 주문건수가 4월말 현재 3년여 만에 2000만건을 넘어섰다. 

지난 2014년 5월 시행 이후 만 2년 11개월만에 이룬 성과다. 특히 작년 하반기부터 사이렌 오더 주문건수가 급증하고 있는 것이 고무적이라고 스타벅스측은 설명했다.

스타벅스 O2O서비스 '사이렌오더'가 2000만건을 돌파했다. 시간이 갈수록 주문건수가 늘고 있어 더욱 고무적이라는게 스타벅스측의 설명이다.

사이렌오더가 출시 후 1000만 거래를 달성하는데 소요됐던 기간은 950일이었다. 이후 2000만 돌파 때까지 소요된 기간은 210일로 1000만건의 주문이 기존 대비 4배 이상 빠른 속도로 이뤄졌다.

하루에 약 50만명의 고객이 방문하는 스타벅스에서 하루 평균 사이렌오더 이용건수는 현재 약 5만5000건정도다.하루 평균 전체 주문건수의 13% 정도를 차지하는 것이다.

론칭 당시 하루 평균 주문건수 2000건 대비 약 28배 증가한 비율이며, 2016년 9월 1000만건 달성 때 3만4000건의 주문 수보다도 하루에 2만1000건 증가했다.

사이렌오더 이용을 분석한 결과 여성(77%) 고객의 사용 비율 남성(23%)에 비해 현저하게 많았으며 연령별로는 20~30대가 86%를 차지했다.

또 사이렌오더를 통해 가장 많이 주문하는 메뉴는 음료의 경우 아메리카노, 카페라떼 프라푸치노 순이었으며 푸드로는 부드러운 생크림 카스텔라, 햄치즈 루꼴라 샌드위치, 고소한 치즈 베이글 순이었다.
 

조원영 기자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