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과일은 제철에 드세요"... NS홈쇼핑, 새벽배송 통해 '신비복숭아' 판매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과일은 제철에 드세요"... NS홈쇼핑, 새벽배송 통해 '신비복숭아' 판매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2.06.13 15:4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NS홈쇼핑이 14일부터 모바일앱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합니다. 1년 중 보름 정도만 짧게 만나는 달콤 향긋한 제철 과일을 더욱 신선하게 맛볼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는 NS홈쇼핑은 새벽배송을 통해 차별화된 신선함을 소비자에게 공급할 계획입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한국기업평가에서 신용등급 A+로 상향조정돼, 이로써 국내 3대 신용평가사로부터 등급이 모두 상향 조정됐습니다. 이번 상향 조정은 코로나 19로 인해 주류 시장이 위축됐음에도, 하이트진로의 실적이 개선된 점이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됩니다. 

이외에도 이랜드가 차세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으로 대전 유통격전지에 출사표를 던지는 등 오늘(13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NS홈쇼핑이 14일부터 모바일앱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한다.[사진=NS홈쇼핑]
NS홈쇼핑이 14일부터 모바일앱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한다.[사진=NS홈쇼핑]

 

○.. 짧게 만나는 달콤 향긋한 제철 과일 '신비복숭아'가 NS홈쇼핑 새벽배송에 등장한다.

NS홈쇼핑은 14일부터 모바일앱 새벽배송 서비스를 통해 '신비복숭아'를 판매한다고 13일 밝혔다.

신비복숭아는 6월 중순부터 7월 초까지 짧은 기간 동안에만 수확할 수 있어, 제철에만 맛볼 수 있는 과일이다.

겉모습은 천도복숭아와 비슷하지만, 과육은 백도복숭처럼 부드럽고 달콤한 맛을 가진 반전 매력으로 신비복숭아라는 이름이 붙여졌다. 

신비복숭아는 후숙 과일로 말랑한 복숭아는 먼저 취식하고, 단단한 복숭아는 상온에서 1~2일 뒀다가 냉장 보관해서 먹으면 더 달고 깊은 신비 복숭아의 맛을 느낄 수 있다.

NS홈쇼핑은 담당 MD(상품기획자)와 QA(품질관리)가 산지에서 직접 맛보고 꼼꼼히 검수한 품질 좋은 신비복숭아만 엄선해 판매할 예정이다.

또한, 한알 한알 복숭아가 안전하게 앉을 수 있는 난좌포장과 망패드를 통해 과육 손상 없이 신선하고 안전하게 받아볼 수 있도록 준비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비복숭아는 좋은 지리적 조건으로 복숭아 재배 대표 주산지로 꼽히는 경북 경산에서 생산한 중대과 사이즈로 20~25과로 구성된 2kg을 3만2900원 특가로 판매한다.

NS몰 모바일앱 새벽배송을 통해 밤 10시 전에 주문하면 다음 날 7시 전에 받을 수 있다. 새벽배송 서비스 외 지역은 일반 택배로 익일 배송되며, 카카오톡플러스친구 주문하기와 16일에 발행되는 카탈로그 NS쇼핑북에서도 구매할 수 있다.

NS홈쇼핑 모바일상품개발1팀 이혜민 MD는 "지금 놓치면 1년을 기다려야 하는 귀한 신비복숭아를 NS홈쇼핑 새벽배송을 통해 더욱 신선하고 편리하게 맛볼 수 있도록 기획했다"며, "올여름의 시작은 맛과 영양이 풍부한 제철 과일 신비복숭아로 향긋하고 달콤하게 시작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한국기업평가의 정기평가 결과, 신용등급이 기존의 ‘A(긍정적)’에서 ’A+(안정적)’으로 등급이 한단계 상향됐다고 13일 밝혔다. 이로써 하이트진로는 국내 3대 신용평가사인 한국기업평가, 한국신용평가, 나이스신용평가로부터 등급이 모두 상향 조정됐다.

코로나 19로 인한 영향으로 주류 시장이 위축됐음에도 불구, 실적이 개선된 점이 등급 평가에 긍정적 영향을 준 것으로 분석된다.

한국기업평가는 ▲테라와 진로 등 신제품 출시 이후 브랜드력 개선 및 시장점유율 상승 ▲개선된 현금창출력을 바탕으로 한 재무부담 완화 추세 ▲견조한 실적에 기반한 재무안정성 개선세 유지 등을 이유로 신용등급 A+를 부여했다.

하이트진로의 올해 1분기까지 매출액은 5837억원, 영업이익은 581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 대비 각각 9.1%, 9.8% 증가하며 시장 컨센서스를 상회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소주·맥주 신제품 출시 이후, 꾸준히 양호한 실적을 기록해 신용평가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친 것 같다’며 “우수한 제품 경쟁력으로 안정적인 성장기반을 지속 유지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가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기존 도심형 아울렛의 패러다임을 바꾼 차세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을 처음으로 선보인다.

이랜드그룹은 대전광역시 유성구 유성온천역 8번출구 인근에 충청지역 최대 규모 수준의 도심형 아울렛 NC대전유성점을 오는 17일 그랜드오픈한다고 밝혔다.

지난 1일 프리 오픈한 NC대전유성점은 연면적 약 7만6000㎡, 영업면적 5만5000㎡ 규모를 자랑한다. 지하1층부터 지상 10층까지 총 250여개 브랜드가 들어선다. 

충청권 최고의 유통 격전지 대전에서 이랜드는 고객이 매일 부담 없이 찾아 프리미엄을 누릴 수 있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의 새로운 모델을 선보인다.

고객의 체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카테고리의 합리적인 프리미엄 콘텐츠를 누릴 수 있는 오프라인 플랫폼을 통해 유성구 주변 신도시 고객을 공략할 계획이다.

NC, 뉴코아, 2001, 동아 등 전국 50여개 백화점,아울렛을 운영하고 있는 이랜드리테일은 1994년 이천일아울렛 당산점을 오픈하며 국내 최초로 도심형 아울렛을 선보였다.

NC대전유성점은 30년 가까이 관련 산업을 이끌어온 이랜드에서 차세대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 모델로 선보이는 유통점이다.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의 트렌드에 맞춰 기존 패션위주의 MD 구성에서 벗어나 라이프스타일 관점으로 카테고리를 확장했다.

면적 효율을 중시하던 기존 도심형 아울렛의 관습에서 벗어나 고객의 체류시간을 늘리기 위해 체험형 콘텐츠를 기존 도심형 아울렛 대비 30% 이상 늘렸다.

특히, 키즈카페, 복합문화공간 ‘휘게문고’, ‘아트키즈팩토리’ 등 온 가족이 즐길 수 있는 교육 및 체험형 콘텐츠를 약 4000㎡ 가량 입점시켜, 가족 단위 고객이 매일 찾는 도심 속 아울렛으로 포지셔닝 하겠다는 전략을 담고 있다. 

이와 함께 이랜드리테일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VIP라운지 ‘라운지E’를 만나볼 수 있다. 라운지E는 이랜드의 유통점을 찾는 VIP 고객을 새롭게 발굴해 마케팅을 강화하고, 편히 쉴 수 있는 공간이다. VIP 고객의 체류 시간을 늘리고, 프리미엄 마케팅을 강화하는 전략의 일환이다. 

라운지E는 서울에 위치한 NC강서점에 이어 지방권에서는 처음 NC대전유성점에 선보인다. 지점의 라운지멤버로 선정된 고객에게 차별화 혜택이 담긴 바우처와 라운지 출입 패스카드를 제공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고객 트렌드 및 니즈에 맞춰 1층 명품 카테고리의 라인업을 완성했다. 기존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하는 명품편집숍 ‘럭셔리갤러리’와 함께 매스티지 편집샵 ‘by럭셔리갤러리’를 새롭게 론칭했다. 구찌, 생로랑, 보테가베네타 등의 명품부터 코치, 마이클코어스 등 매스티지 브랜드 라인업을 다채롭게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하이엔드 명품을 취급하는 편집샵 ‘미벤트’를 유치해 하이엔드 명품까지 합리적이고 실속 있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리빙 카테고리에는 가구부터 인테리어, 생활용품까지 모두 만나볼 수 있는 약 1000평 규모의 중부 최대규모 ‘한샘 디자인 파크’가 지역 최초로 오픈한다. 이외에도 씰리 등 침대, 매트리스 전문관과 HTL, 인까사, 봄소와 등 가구, 소파 전문 브랜드를 다양하게 구성했다.

가전 부문은 하이마트가 약 500평 규모로 오픈해 냉장고, 에어컨, TV 등 생활 가전은 물론 애플, 삼성 모바일 기기와 게임기기까지 폭 넓은 가전 쇼핑을 경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는 물론 도안, 노은신도시 아파트 거주고객의 홈 인테리어 수요를 공략할 계획이다.

외식 부문은 이랜드이츠에서 운영 중인 애슐리퀸즈, 피자몰 뷔페가 대표 콘텐츠로 입점한다. 이외에도 스타벅스, 삼백돈, 온센, 해피치즈 스마일, 샤브렐라 등 카페, 일식, 분식, 한식 카테고리를 총망라한 다양한 종류의 인기 외식 브랜드를 유치해 연인부터 가족 단위 고객까지 폭넓게 공략할 계획이다.

지하 1층 식품관에서는 전국 산지에서 공급되는 초신선 식품과 가격, 입맛 모두 잡은 직수입 축산, 농산 식품을 만나볼 수 있다.

이와 함께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는 즉석 델리 애슐리투고와 이랜드리테일의 가성비 높은 푸드마켓 PB ‘오프라이스’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만의 차별화 콘텐츠를 통해 대전 고객에게 새로운 가치를 제공할 계획이다.

NC대전유성점은 백화점 위주의 대전 상권에서 이랜드의 차세대 콘텐츠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는 쇼핑 공간이 될 전망이다. 

이랜드에서 직접 생산 및 소싱하는 40여개 리테일 패션 브랜드를 통해 유성온천역 역세권에서 이랜드가 제안하는 도심형 라이프스타일 아울렛의 프리미엄 가치를 편리하게 만날 수 있다.

NC대전유성점은 설계 단계에서부터 도안신도시와 노은신도시 고객을 메인 타겟층으로 겨냥해 설계했다. 지역 '영맘'이 평일 아이 하원 전 한 곳에서 쇼핑부터 휴식까지 모든 것을 해결할 수 있는 도심 속 원스톱 쇼핑몰로 설계했다.

영맘 고객들이 먹고 마시며 쉴 수 있는 휴게 공간부터 약 40여개에 달하는 중부권 최다 수준의 아동 브랜드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쇼핑할 수 있는 아동 전문관을 구성해 대전 영맘을 공략한다.

NC대전유성점도 아동 카테고리 쇼핑 본연의 가치를 체험할 수 있도록 합리적인 프리미엄 가치에 집중해 카테고리를 구성했다.

뉴발란스키즈를 비롯해 휠라키즈, 네파키즈, 크록스 등 아동 스포츠 브랜드와 탑텐키즈, S마켓키즈, 폴햄 마블스토어 등 25평 이상 아동 SPA 편집샵을 선보인다. 핵심 차별화 콘텐츠인 밀리밤 등 이랜드리테일에서 운영중인 아동 PB 15개 브랜드를 통해 경쟁사에서 만나볼 수 없는 가치를 제안하고 유아 용품, 완구류, 아람북스 등 아동 관련 다양한 컨텐츠를 만나볼 수 있다. 

NC대전유성점은 MD 단계에서부터 지역 브랜드를 우선적으로 고려해 입점시키며 상생 행보를 시작했다.

통합미술을 기본으로 아이들의 창의사고력 향상을 돕는 대전의 아동 미술교육원 ‘아트키즈팩토리’를 유통점 최초로 입점시켰다. 이외에도 지역 유명 로스터리카페 ‘저글커피바’, 샤브샤브 맛집 ‘샤브렐라’, 충청지역 문화복합공간 ‘휘게문고’ 등이 입점해 이랜드 콘텐츠와 시너지를 낼 전망이다.

지역 나눔 문화 확산 및 경제 활성화에도 앞장선다는 계획이다.

대전시 및 유성구청 등과 협력해 지역 취약 계층을 돕는 자선 바자회와 나눔 활동을 계획하는 등 지역 나눔 문화 확산에 앞장선다. 또한, 지역 일자리 활성화를 위해 대전 시민을 우선으로 고려해 총 1000여명의 인력을 신규 채용한다. 이 외에도 지역 특산물 및 주민을 위한 판매 기회 제공 및 관련 프로모션도 계획하고 있다. 

이랜드리테일 관계자는 “NC대전유성점은 이랜드의 30 여 년 아울렛 운영 경험과 최근 고객의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모두 담아 구성한 차세대 도심형 아울렛”이라며, “대전에 없던 합리적인 프리미엄 가치를 담아 대전과 세종을 넘어 충청지역 고객이 만족해 찾을 수 있도록 심혈을 기울여 운영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춤과 노래로 건강한 위생습관을 전파하는 어린이 건강 뮤지컬 ‘반짝반짝 페리오’ 공연을 개회한다.

LG생활건강은 어린이 구강 캠페인 ‘페리오 키즈스쿨’을 2017년부터 어린이 맞춤형 공연인 ‘반짝반짝 페리오’로 개편, 발전시켜왔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만 3세~8세 어린이들에게 이 닦기, 손 씻기 등 올바른 위생습관을 춤과 노래를 통해 전달하는 업계 최초 어린이 건강 뮤지컬로, 지난해 기준 누적 공연 횟수 142회, 전국 약 1만9000여 명의 어린이가 참여했다.

반짝반짝 페리오는 양치질을 싫어하는 주인공 ‘봄이’가 새계 각국의 이웃들과 튼튼요정 ‘리오’를 만나며 이 닦기와 손씻기 등의 중요성을 깨닫고 이를 실천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다. 성장기 어린이들에게 필수적인 올바른 생활습관을 중요성을 쉽고 즐거운 뮤지컬이라는 문화 예술 컨텐츠에 접목시킴으로써 어린이들이 위생습관을 보다 재미있게 습득하고 스스로 건강을 지키기 위한 적극적인 태도를 기르도록 도움을 주는 데 초점을 맞췄다.

특히 올해부터는 문화예술 전문 ‘한국메세나협회’와 음악극창작단 ‘톰방’과 새로이 협력하여 공연의 공연의 예술성과 음악의 다양성을 한층 더한 것이 특징이다. 어린이 연극 전문 배우들이 출연해 어린이들이 재미있게 공연에 몰입할 수 있는 연기와 풍부한 선율로 만들어진 노래를 선보이고 재미있는 연출 등 다양한 볼거리를 제공한다.

올해 공연은 6월부터 10월까지 약 30여 차례 진행된다. LG생활건강은 서울/수도권 25개 유아교육기관 이외에도 김제, 당진, 상주 등을 방문하여 지역 아동들을 대상으로 공연을 선보일 계획이다.  

한편 ‘반짝반짝 페리오’는 LG생활건강이 후원하고, 사회복지공동모금회가 지원하며, 한국메세나협회가 주최하고 음악극창장단 톰방 주관으로 진행된다.

○.. 하림이 The미식(더미식) 밥 출시 기념으로 1만명에게 백미밥, 오곡밥 등 2종 무료 증정 체험 기회를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1만명 더미식밥 무료 체험은 더미식 공식 인스타그램, 유튜브, 페이스북 계정에서 동시에 진행되며 해당 SNS를 팔로우와 구독하고 응모 링크에 제품 받을 주소 등 개인 정보와 맛있는 밥에 대한 기대평을 남기면 참여할 수 있다. 이번 이벤트는 13일부터 이달 30일까지 펼쳐진다. 당첨자 발표는 1차 6월 20일, 2차 6월 27일, 3차 7월 1일로 3차례에 나눠 하며, 더미식밥 2종 세트는 발표 후 1주일 이내 발송할 예정이다.
 
지난 달 중순 선보인 백미밥, 오곡밥, 현미밥, 메밀쌀밥, 흑미밥 등 더미식 밥 11종은 자연의 신선한 재료만으로 최고의 맛을 낸다는 하림의 식품철학 그대로 보존료나 첨가물을 전혀 넣지 않고 100% 쌀과 물로만 천천히 뜸들여 지어 밥 본연의 풍미를 살려낸 새로운 즉석밥 2.0 제품이다.

하림 관계자는 “즉석밥 2.0이 아직 생소한 소비자들을 위해 갓 지은 집밥보다 더 맛있고 제대로 만든 더미식 밥을 직접 맛보고 솔직한 후기를 듣기 위해 이번 1만명 무료 체험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면서 “평소 즉석밥을 자주 이용한 분들은 물론 이취나 첨가물 때문에 즉석밥을 꺼린 분들까지 이번 더미식 밥 무료 체험을 통해 새로운 미식 생활을 경험해 보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는 다가오는 여름철을 맞아 6월부터 본사와 가맹점의 상생 및 운영 개선을 위한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은 QSC(품질, 서비스, 위생) 향상을 목표로, 무더운 여름철을 대비해 가맹점 식품 위생 점검 및 매장 운영 개선을 위해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가맹점 QSC 자가진단’, ‘현장 QSC 컨설팅’, ‘사후 관리 케어’로 이뤄졌다. 보다 지속적이고 꾸준한 관리를 위해 본사의 작성 방법 안내에 따라 가맹점이 직접 1차 자가진단에 먼저 나선다.

유니폼, 조리화 관리 여부를 체크하는 ‘개인 위생’, 조리 레시피와 원자재 보관 및 관리 준수 여부 등을 체크하는 ‘식품 위생’, 매장 외부 및 홀, 주방 청결을 점검하는 ‘매장 청결’을 중점적으로 체크한다. 이 밖에도 고객서비스 응대, 안전예방 관리 등 가맹점 전체적인 운영에 대해서도 함께 평가한다.

이후 가맹점이 진행한 자가진단 체크 리스트를 바탕으로, 교촌 본사 직원이 가맹점을 방문해 현장 QSC 컨설팅 및 운영 개선 방안 도출 등 매장을 둘러보며 체크하는 시간을 갖는다. 

앞으로 교촌은 매 월 ‘가맹점 QSC 자가진단 앤 케어’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위생 청결및 운영 효율성을 높여 고객 만족도를 향상시키고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현재 교촌은 고객 서비스 만족과 가맹점과의 상생을 위해 QSC(품질, 서비스, 위생) 강화를 최우선으로 삼고 QSC 기본 역량을 높이는데 주력하고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식품 변질 및 오염도가 높은 여름철을 대비해 효율적인 가맹점 관리를 위해 이번 교육 프로그램을 마련했다”며 “앞으로 철저하고 탄탄한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제품 품질과 고객 서비스 만족도를 높여 교촌만의 차별화된 경쟁력을 만들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매일유업(대표 : 김선희)이 건강한 발효 탄산 음료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공식 출시했다.

지난달 25일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첫 선을 보인 더그레잇티 콤부차 오리지널, 베리리치 2종은 선판매기간 동안 소비자 구매 만족도 98%를 달성하며 큰 호응을 얻었다. 특히 ‘청량하고 상큼한 맛이 여름에 잘 어울린다’, ‘탄산의 강도가 적당하고 음식과 곁들이기에도 좋다’ 등 맛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가 주를 이뤘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의 뜨거운 성원을 바탕으로 매일유업은 10일 더그레잇티 콤부차를 공식 출시했다. 매일유업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비롯한 주요 온라인 쇼핑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매일유업은 추후 지속적으로 판매처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매일유업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13일 오전 11시 특별한 혜택과 함께 롯데온 라이브방송에 진출한다. 방송 중에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진행, 더그레잇티 콤부차와 잘 어울리는 빌레로이앤보흐 고블렛잔 세트를 선물한다. 이후에도 15일 오후 8시에는 그립 라이브방송을 통해, 17일 오전 10시와 27일 오후 7시에는 네이버 쇼핑라이브를 통해 고객과 직접 소통한다. 

매일유업이 새롭게 선보인 기능성 표시식품 더그레잇티 콤부차는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 구아검가수분해물과 식이섬유를 4g씩 함유하고 있다.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구아검가수분해물에 한국인의 식이섬유 하루 부족분을 더해 장 건강에 도움이 되도록 설계한 것. 매일유업의 전문 티 소믈리에가 직접 개발한 레시피와 183년 전통을 가진 독일 돌러사(Dohler社)의 발효 노하우가 만나, 두 번 발효해 깔끔한 발효 풍미를 자랑한다. 당 함량은 100ml 당 4g에 불과하고, 300ml 한 병 당 열량은 90Kcal로 칼로리 부담도 낮췄다. 

콤부차는 홍차와 녹차를 우려 발효를 일으키는 유익균 스코비(SCOBY, Symbiotic Colony Of Bacteria and Yeasts)를 첨가해 만드는 발효 음료다. 발효 과정에서 탄산과 프로바이오틱스가 생성되어 마실 때 청량감이 들고, 소화 작용과 위장 건강을 돕는다. 불로장생을 좇던 진시황제는 매일 콤부차를 마셨다는 일화도 전해지고 있다.
 
한편 구아검가수분해물은 인도 북부 사막에서 자라는 구아콩의 영양분 저장고인 배유 부분만을 가수분해해 만든 100% 식물성 프리바이오틱스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의 기능성을 고시형 원료로 인증했다. 식약처는 구아검가수분해물(함유 식이섬유 기준)을 하루 4.6g만 먹어도 장내 유익균 증식에 도움이 되고, 9.9g 이상 섭취할 경우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 식후 혈당상승 억제, 배변활동 원활에 도움이 된다고 설명한다.

○.. 롯데온 ‘온.친.소’가 신규 셀러의 등용문으로 자리잡고 있다.

롯데온은 오는 13일부터 19일까지 '온.친.소(롯데온의 새로운 친구를 소개합니다)' 행사를 진행한다. '온친소'는 롯데온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 중 인기 브랜드를 엄선해 할인 혜택과 함께 브랜드를 소개하는 행사로, 유명 셀러에 비해 상대적으로 매출 발생이 어려운 신규 셀러들의 매출 활성화를 돕고, 이를 바탕으로 미입점 셀러들을 유치하겠다는 목적으로 기획했다. 

실제로, 2월부터 온친소에 참가한 셀러들은 행사 기간 평소 대비 최대 1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했고, 행사가 끝난 이후에도 이전과 비교해 2-3배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가장 성공적인 온친소 참여 브랜드로는 디퓨저를 판매하는 에이센트를 비롯해 가정용 커피머신 브랜드인 플랜잇, 침구전문업체 아이르 등이 있으며, 특히 아이르의 경우 행사 전과 비교해 10배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 달 ‘온.친.소’에는 총 11개 셀러가 참여해 인기 상품을 최대 20% 할인 판매한다. 6월 신규 브랜드 8개와 지난 달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브랜드 3개 등 11개의 브랜드를 소개하고 상품 판매를 지원한다.

대표적인 신규 브랜드로는 가성비가 뛰어난 색조 전문 화장품 브랜드인 ‘삐아’, 반려동물 브랜드 ‘아르르’, 소형주방가전 브랜드 ‘리큅’ 등이 있으며, 해당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최대 2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5월의 TOP3 앵콜전'에는 지난 행사에서 가장 많은 응원을 받았던 가전업계의 애플이라 불리는 ‘발뮤다’와 여행가방 브랜드인 ‘아메리칸투어리스터’ 등이 선정됐으며, 행사 기간 해당 브랜드의 인기 상품 구매 시 최대 15%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댓글 응원 이벤트를 진행해 고객과 셀러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이벤트 페이지에 응원하고 싶은 브랜드를 작성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300명에게 엘포인트(L.Point) 1천점을 제공하며, 가장 많은 응원을 받은 3개 셀러에게는 다음 달 행사에 한 번 더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롯데온 광고에 사용할 수 있는 셀러머니도 최대 30만원을 증정한다.

류승연 롯데온 세일즈운영팀장은 "신규 셀러의 매출을 돕기 위해 기획한 온친소 행사가 시간이 지나며 롯데온에서의 성공을 위한 공식으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도 아직 고객들에게 잘 알려지지 않은 좋은 품질의 가성비가 뛰어난 브랜드를 발굴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지난 11일 KT&G 상상마당 춘천에서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채로운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복합문화예술축제다. KT&G가 문화예술 저변 확대와 지역 문화 활성화를 위해 지난 2012년 첫선을 보인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매번 매진을 기록하며 대표적인 지역 문화 축제로 자리 잡았으며, 올해 코로나 팬데믹 이후 2년 만에 재개됐다.

‘2022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국내 정상급 뮤지션들과 신진 아티스트들로 구성된 풍성한 공연 라인업으로 관객들을 찾았다. 잔나비, 카더가든, 나상현씨밴드, 오존 등 대중적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뮤지션들을 비롯해, KT&G가 상상마당의 아티스트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발굴한 더베인, 사공 등 신진 뮤지션들도 개성 있는 라이브 공연을 선보였다.

또한, 상상마당 춘천을 4개의 공간으로 구성해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도 진행했다. 협업 아티스트들의 작품을 만날 수 있는 ‘아트마켓’과 춘천지역의 상점을 소개하는 ‘CC Store’, 자연 속 피크닉을 경험하는 ‘소풍소풍’, 일과 예술의 균형을 주제로 한 미디어 전시를 관람할 수 ‘갤러리’ 등 관객들에게 다채로운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했다. 

KT&G 관계자는 “이번 ‘상상실현 페스티벌’은 실력 있는 뮤지션들의 공연과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관객들에게 수준 높은 문화체험의 기회를 제공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상상마당을 활용한 다양한 문화행사로 지역 문화예술 발전을 위해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플레이가 올 여름 ‘토트넘 홋스퍼 FC’를 한국에 초청하는 가운데, 국내 팬들을 위한 오픈 트레이닝을 기획해 참가자 모집에 나선다. 

손흥민 선수가 소속된 토트넘 홋스퍼 구단은 ‘쿠팡플레이 시리즈’ 참가를 위해 오는 7월 한국을 찾는다. 토트넘 홋스퍼는 손흥민 선수를 비롯해 헤리 케인, 피에르 에밀 호이비에르 등 스타플레이어가 다수 포함돼 한국에서 높은 인기를 자랑한다. 

쿠팡플레이는 다양한 고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쿠팡플레이 시리즈’ 친선경기뿐만 아니라, 토트넘 홋스퍼 선수들의 ‘서울 오픈 트레이닝’을 기획했다. 이를 통해 국내 팬들은 PL(프리미어리그) 최강팀 중 하나인 토트넘 홋스퍼의 훈련 모습을 눈앞에서 감상하는 특별한 경험을 누리게 된다.   

토트넘 홋스퍼의 ‘서울 오픈 트레이닝’은 오는 7월 11일 오후 6시부터 진행할 예정이다. 오픈 트레이닝은 서울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이뤄지며, 총 200명의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와 동시에 팀 K리그 경기의 프리미엄 A, B석 티켓 및 세비야 경기의 프리미엄 S, A석 티켓 구매자들에게도 오픈 트레이닝 관람 기회를 제공한다.  

특히 오픈 트레이닝에 참여한 참가자 중 75명에게 토트넘 선수들과 함께하는 팬미팅의 기회가 제공된다. 팬미팅은 트레이닝 후 이어지며, 사진 촬영과 사인을 받을 수 있는 소중한 시간이 될 것이다. 오픈 트레이닝 참가자들은 팬미팅 외 선수들과 직접 접촉이 제한된다.  

‘서울 오픈 트레이닝’ 참가는 쿠팡플레이 앱을 통해 6월 13일 오후 12시부터 6월 15일 밤 11시 59분까지 신청 가능하다. 이외에 오픈 트레이닝을 포함한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세부사항은 쿠팡플레이 앱 내 이벤트 페이지와 쿠팡플레이 소셜미디어(SNS)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쿠팡플레이 시리즈’는 토트넘 홋스퍼의 2개 친선경기로 구성된다. 7월 13일 오후 8시 서울월드컵경기장에서 ‘팀 K리그’와 1차 경기 후, 7월 16일(토) 오후 8시 수원월드컵경기장에서 ‘세비야 FC’와 2차 경기를 진행한다. 

‘쿠팡플레이 시리즈’의 모든 경기는 국내에선 쿠팡플레이를 통해 디지털 단독 생중계된다. 쿠팡플레이는 전 경기 생중계는 물론 경기를 관람하러 온 축구팬들을 위해 경기장 주변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제공할 계획이다. 

○.. 빙그레의 건강 지향 통합 브랜드인 ‘빙그레 건강 tft’에서 신제품 ‘아연워터’를 출시한다.

‘아연워터’는 정상적인 면역 기능에 필요한 아연과 수분을 동시에 챙길 수 있는 음료 제품이다. 아연워터에는 아연이 8.5mg 함유돼 하루 한 병으로 간편하게 1일 아연 영양성분 기준치를 100% 충족시킬 수 있다. 설탕, 색소, 보존료를 첨가하지 않았으며 당류 0g, 저칼로리로 건강 관리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도 부담없이 섭취할 수 있다. 천연 복숭아향을 첨가해 달콤한 복숭아 맛을 느낄 수 있다. Aseptic(무균충전시스템) 생산 방식을 적용하여 상온에서 장기간 보관이 용이하도록 한 점도 특징이다.

‘빙그레 건강 tft’는 바쁜 일상을 살아가는 현대인들의 쉽고 간편한 건강관리를 위해 빙그레가 체계적으로 설계하여 2019년에 출시한 건강 지향 브랜드이다. 빙그레 건강 tft는 건강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증가하는 가운데 특히 면역력과 관련된 기능성 음료 시장의 성장에 주목하여 1년 이상의 연구 개발 끝에 아연 함유 음료인 ‘아연워터’를 선보이게 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로푸드(Low Food) 등 각광받는 트렌드를 반영하고 소비자의 니즈를 공략하기 위해 아연워터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향료와 건강 성분을 연구 개발하여 향후 지속적인 확대가 예상되는 기능성 음료 시장을 공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쿠팡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시즌 필수템들을 모은 ‘썸머 뷰티페어’를 19일까지 진행한다. 

쿠팡 ‘썸머 뷰티페어’는 와우 회원 고객이라면 놓칠 수 없는 할인 혜택이 준비됐다. 와우 회원은 2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할인 쿠폰을 받아 뷰티페어 기간 중에 사용할 수 있다. 

이번 뷰티페어에선 최근 속눈썹 영양제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코스노리 브랜드 이외에도 데싱디바, 조성아뷰티, 탐니크 등 인기 메이크업, 향수 브랜드 제품을 최대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쿠팡 뷰티 데이터 랩에 따르면 여름 시즌은 딥 클렌징 기능에 충실한 클렌징 폼과 더불어 다양한 제형의 클렌징 제품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는 경향을 보인다. 이러한 트렌트를 맞춰 뷰티 고객들이 주목하는 아벤느 미셀라 클렌징 워터, 한스킨 클렌징 오일, 스킨푸드 블랙슈가 스크럽 폼, 아누아 어성초 약산성 클렌징 폼 등 주요 인기 클렌징 제품들이 최대 15% 할인가로 이번 뷰티페어에 대거 참여한다. 

실외 마스크 착용 해제로 인해 메이크업과 향수 카테고리에서 틈새 제품이 돌풍을 일으키고 있는데, 라이징 키워드로 상위권을 차지한 속눈썹 영양제와 고체 향수의 주요 제품도 만나볼 수 있다. 

이병희 쿠팡 리테일 부사장은 “무더워질 날씨에 앞서 고객들을 위해 여름 뷰티 아이템들을 모아 뷰티페어를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의 니즈를 파악하고 제품과 브랜드를 선별해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라네즈가 아티스트 노보(NOVO)와 콜라보한 한정판 네오 쿠션을 새롭게 선보인다.

라네즈는 콜라보의 테마를 ‘My Own Journey(나만을 위한 여행)’으로 정하고, 여행과 연관된 오브제와 함께 행복의 메시지를 담은 노보 작가의 정물화 아트를 네오 쿠션 패키지 디자인에 적용했다. ‘라네즈 X 아티스트 노보(NOVO) 한정판 네오 쿠션’은 6월 13일부터 22일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슈퍼 뷰티위크 프로모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2020년 출시 이후 340만개 이상 판매되며 라네즈의 스테디 셀러로 자리매김한 네오 쿠션은 최근 그룹 세븐틴의 조슈아와 승관을 네오 쿠션, 파운데이션의 새로운 모델로 발탁하며 대세 쿠션으로 입지를 강화하고 있다. 세븐틴의 조슈아와 승관을 모델로 발탁했다는 소식이 전해지자 SNS 트위터 채널에서 네오 쿠션이 실시간 트렌드 순위에 올랐고, 지난 5월 진행한 올리브영 프로모션 기간에는 메이크업 카테고리 내 매출 1위를 차지하는 등 네오 쿠션의 화제성과 관심도가 대폭 상승했다.

피부에 얇게 밀착돼 가까이서 봐도 완벽한 피부 표현을 완성시켜주는 네오 쿠션은 내 피부같은 자연스러운 커버력과 24시간 지속력을 지닌 초밀착 쿠션으로 땀과 유분에도 쉽게 무너지지 않아 더운 여름철 사용하기에 적합하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라네즈 마케팅 디비젼장 김효정 상무는 “세븐틴 조슈아와 승관을 모델로 발탁한데 이어 아티스트 노보와의 콜라보 제품을 선보이며 네오 쿠션의 새로운 매력을 고객에게 어필하고자 했다”며 “피부에 얇게 밀착돼 완벽한 피부 표현을 도와주는 네오 쿠션만의 강점을 더 많은 고객들이 공감할 수 있도록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이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한맥이 홈플러스와 함께 개발한 ‘한식 밀키트’ 3종을 선보인다고 13일 밝혔다.

한맥은 한식과 한맥의 궁합을 즐길 수 있는 대표 맛집을 선정해 점포를 소개하는 ‘힙맥 플레이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한맥은 소비자들이 ‘힙맥 플레이스’의 인기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홈플러스와 협업해 밀키트를 개발했다.

한맥은 ‘힙맥 플레이스’ 3곳의 시그니처 메뉴를 밀키트로 개발했다. 한식 밀키트 3종은 ‘맛돈’의 청국장찌개, ‘애월식당’의 제주 흑돼지 제육 된장찌개 정식, ‘신사양곱창’의 소곱창 전골로 맥주 한맥과 함께 즐기기 좋은 메뉴로 구성했다. 해당 점포의 점주들이 개발 과정에 직접 참여해 기존 레시피를 바탕으로 고품질의 맛을 구현한 것도 특징이다.

한식 밀키트 3종은 전국 홈플러스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오는 29일까지 한맥과 밀키트를 동시에 구매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한맥은 ‘힙맥 플레이스’ 식당 점주들과의 상생을 위해 수익금의 일부를 해당 점포에 환원할 예정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힙맥 플레이스 식당, 홈플러스와 함께 협업해 한맥과 한식의 페어링 경험을 쉽고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한식 밀키트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한식엔 한맥’이라는 최적의 궁합을 알리는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한맥은 좋은 음식과 한 잔의 라거로 하루를 마무리하는 한국 사람들을 위해 한맥과 한식의 페어링을 경험할 수 있는 대표 맛집을 ‘힙맥 플레이스’로 선정해 소개해오고 있다. ‘힙맥 플레이스’는 서울 가로수길, 망원, 연남, 압구정 로데오에 위치해 있으며, 해당 매장을 직접 방문하면 점포의 대표 음식과 함께 보다 완벽한 한맥과의 페어링을 즐길 수 있다.

○.. 수산 가정간편식(HMR) 시장을 개척한 CJ제일제당 ‘비비고 생선구이’가 소비자 니즈에 맞춰 또 한번 진화한다.

CJ제일제당은 온 가족이 함께 먹을 수 있는 2~3인 분량의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를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제품은 한 마리를 통째로 구워 생물생선을 구워먹을 때와 비슷한 외관과 맛품질을 구현했고, 양도 140~180g으로 기존보다 2.3~3배 늘렸다. 고등어 곳곳에 칼집을 내고 반으로 갈라 넓게 펼친 뒤 300도 과열증기오븐에서 10분 이내로 구웠다. 이를 통해 갓 구운 듯한 불향이 살아있고 바삭한 껍질과 촉촉한 육즙을 살렸다. 또, 비비고 생선구이 전용 풍미소재를 개발∙적용해 비린내도 잡았다. 에어프라이어로 8분간 조리하면 ‘겉바속촉’의 식감이 극대화되며, 트레이째 그대로 전자레인지 1분 50초면 조리할 수 있다.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는 고객의 목소리를 적극 반영한 제품이다. CJ제일제당의 ‘수산HMR 소비자 조사’ 결과에 따르면, 초등학교 자녀를 둔 소비자 10명 중 4명은 수산HMR을 구매할 때 '온 가족이 함께 즐길 수 있는 대용량의 제품이 있으면 좋겠다’고 답했다. 기존 비비고 생선구이 제품이 주로 아이 또는 1인 가구의 ‘반찬’으로 활용됐다면,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는 여럿이서 함께 ‘메인 요리’로 즐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CJ제일제당은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오는 24일까지 ‘체험단 신청 이벤트’ 추첨을 통해 ‘비비고 한마리 고등어구이’ 제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또한, 27일부터 2주 동안 비비고 생선구이를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획전도 진행하며, 추첨을 통해 비스포크 큐커와 에어프라이어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2019년 출시된 비비고 생선구이는 차별화된 R&D및 기술을 통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생선구이를 즐길 수 있는 식문화를 주도해 왔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육류 위주인 HMR 시장에서 건강한 수산 단백질에 대한 수요가 갈수록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생선구이HMR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은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 유통을 통해 저온에서 강력해지는 비타민C와 각질 턴오버 효소를 배합한 냉장화장품, ‘피지오겔 콜드테라피(Cold Therapy)’ 앰플과 크림 2종을 단독 출시한다.

이번 신제품은 피지오겔과 마켓컬리의 협업을 통해 원료부터 배송까지 냉장 조건의 풀콜드체인을 적용, 열과 빛에 의해 쉽게 변하는 비타민C의 효능을 신선하게 유지해 소비자에게 최적의 상태로 유통되는 것이 특징이다.

‘피지오겔 콜드테라피 턴오버 앰플’은 미백 및 주름개선 2중 기능성 화장품으로, 5가지 멀티비타민 성분을 담은 독자 콤플렉스가 12% 함유돼 지친 피부에 생기를 불어넣고 사용 직후 피부톤을 개선시켜준다. 또한, 인체적용시험으로 3중 광채 개선 효과를 입증했다.

함께 출시된 ‘피지오겔 콜드테라피 토닝 크림’은 항산화 테스트를 완료한 멀티 안티에이징 화장품으로 기미와 잡티 케어에 효과적이다. 특히, 앰플과 같이 사용하면 단독으로 사용하는 것 보다 비타민C의 흡수가 148% 개선되며, 소비자 만족도 조사에서 다크스팟 완화 효과가 더욱 강력해진 것으로 나타나기도 했다.

피지오겔 마케팅 담당자는 “’콜드테라피’ 라인은 피지오겔의 170년 독일피부과학과 마켓컬리의 풀콜드체인이 만나 처음으로 선보이는 냉장화장품”이라며, “고함량 비타민C가 담긴 이번 신제품으로 무더운 여름에 효과적인 미백, 주름 케어를 경험해 보실 수 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피지오겔 콜드테라피 냉장화장품 2종은 오는 6월 13일부터 사전예약 판매가 시작된다. 6월 15일 저녁 8시에는 마켓컬리에서 라이브 방송이 진행되며 다양한 혜택도 제공된다.

○.. 배달의민족 서빙로봇을 저렴한 가격에 이용하고 구매까지 할 수 있는 신규 상품이 출시된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은 서빙로봇 ‘딜리플레이트 S(이하 딜리 S)’의 신규 렌탈 상품을 출시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번에 선보인 이용 상품은 렌탈 요금을 월 34만원(36개월 약정) 수준으로 확 낮추고, 만기 시 로봇 구매 여부를 결정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기존 상품(24개월 약정, 월 75만원)에 비해 장기 이용을 원하는 업주에게 유리하다. 이 상품을 이용하면 로봇 구입도 저렴해진다. 약정 만기 시 300만원만 내면 로봇을 영구 소유할 수 있게 된다.

할부 형태로 로봇을 구입할 수 있는 상품도 나온다. 월 렌탈료 45만원, 36개월 약정 상품을 이용하면 완납 시 로봇 소유권이 사장님에게 이전된다. 렌탈 상품 이용을 원치 않고 로봇을 구입하고 싶은 식당은 일시불(1400만원)로도 구매할 수 있다.

로봇의 유지, 보수를 안정적으로 보장해주는 상품 ‘딜리 케어’도 나왔다. 딜리S 렌탈 또는 구매 시 월 4~5만원대에 로봇 품질 보증, 기술 지원 솔루션 등을 제공받을 수 있는 상품이다. 렌탈료 및 구매비용에 월 이용료(프로모션 적용가 기준 최대 5만5000원)를 추가로 내면 소모품 구매부터 수리 및 점검, 파손 시 보험, 로봇 청소 등의 케어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프로그램이다.

딜리 S 렌탈 상품 가입 및 구매는 배민 서빙로봇 홈페이지 또는 콜센터를 통해 할 수 있다. 이달 말까지 딜리 S를 구입하거나 신규 렌탈 상품에 가입하면 30만원 상당의 웰컴키트를 제공한다. 웰컴키트는 서빙로봇 이용에 필요한 용품을 담은 사장님 키트, 음료 서빙 시 흔들림을 방지하는 컵홀더, 안전한 서빙을 위한 고급 트레이 매트 등으로 구성됐다. 

딜리 S는 지난 2월 배민이 내놓은 새로운 서빙로봇이다. 10.1인치 대형 터치스크린에 점주가 원하는 영상이나 사진, 음성을 적용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특징이다. 서빙 모드, 크루즈 모드를 모두 지원해 지정된 테이블에 순차적으로 음식을 서빙 할 수 있고, 정해진 동선에 따라 반찬이나 냅킨을 제공할 수 있다. 딜리 S는 매장 환경에 따라 슬림/와이드 2가지 라인업을 선택할 수 있으며, 로봇에 설치된 3단 트레이도 원하는 높이로 조절할 수 있다.

배민은 지난 2019년 서빙로봇 렌탈 서비스를 처음 선보인 이후 전국 500여 곳 매장에 630여 대의 서빙 로봇을 공급해왔다. 매장에 설치된 서빙 로봇은 하루 평균 6시간씩 월 2천여 건의 서빙을 수행하며 외식업 사장님들의 도우미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민수 서빙로봇사업 실장은 “사장님들께서 좀더 부담없이, 가게 형편과 상황에 맞춰 서빙로봇을 이용할 수 있도록 렌탈 상품을 다양화했다”며 “배민의 서빙로봇이 사장님들의 식당 운영에 도움을 드리고, 편리한 외식 환경을 만들어나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6월 14일부터 5일간 서울 한남동의 맥심 플랜트에서 MBC FM4U와 함께 라디오 팝업 스튜디오를 설치, 생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팝업 스튜디오는 커피, 음악, 라디오와 맥심 플랜트라는 문화 공간의 매력이 어우러진 특별한 경험을 방문객에게 선사하고자 동서식품과 MBC가 공동 기획했다.

해당 기간 동안 맥심 플랜트를 방문한 고객들은 MBC FM4U의 인기 라디오 프로그램을 현장에서 생방송으로 만나볼 수 있다. 6월 14일부터 18일까지 매일 오전 9시부터 11시까지는 아나운서 정지영의 ‘오늘 아침, 정지영입니다’가 방송된다. 15일, 16일, 18일은 오전 11시부터 1시간 동안 그룹 SG워너비의 멤버 이석훈이 진행하는 ‘이석훈의 브런치 카페’가 방송된다.

방문객들을 위한 다채로운 즐길 거리도 마련됐다. 방문객들이 작성한 사연과 신청곡이 방송을 통해 소개되며, 깜짝 게스트들이 방문해 음악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자세한 내용은 맥심 플랜트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한편 2018년 오픈한 맥심 플랜트는 지난 4년간 누적 방문객 70만 명을 돌파했다. 그동안 커피 애호가를 대상으로 한 커피 클래스부터 명사 초대 토크쇼, 스타일링 클래스 등 다양한 문화 콘텐츠들을 선보이며 브랜드 체험 공간을 넘어 복합 문화공간으로 자리잡았다.

동서식품 브랜드체험사업팀 김지현 팀장은 “동서식품은 커피 문화를 전하기 위해 커피와 문화·예술을 접목하는 다양한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맥심 플랜트가 커피를 즐기는 문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색다른 커피 문화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가 새로운 음료 라인업인 “스타벅스 리프레셔”와 함께 본격적인 여름을 맞이한다.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송호섭)는 6월 14일부터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를 비롯한 신규 여름 음료 3종과 푸드 4종 등을 전국 매장에 출시한다.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에스프레소, 블렌디드, 티바나 등과 같이 스타벅스의 음료 라인업 중 하나로, 시원하고 청량하게 즐길 수 있으며 소량의 카페인이 함유됐다.

이번에 출시되는 ‘딸기 아사이 레모네이드 스타벅스 리프레셔’는 미국 스타벅스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음료로, 여름을 맞아 국내에서도 선보이게 됐다. 딸기, 아사이베리 주스와 레모네이드가 들어간 상큼한 맛이 특징으로, 일과 중 에너지 충전이 필요할 때 가볍게 즐기기 좋다. 

아울러, 콜드 브루 모카 소스와 에스프레소 휩의 달콤함이 말차와 조화를 이루고 마치 그림을 그린 듯한 비주얼이 눈에 띄는 ‘커피 드로잉 말차 프라푸치노’, 산뜻한 와인에 자두, 천도 복숭아 등 여름 제철 과일을 절여둔 듯한 상큼한 풍미의 논알코올 과일 블렌디드인 ‘퍼플 사워 블렌디드’도 선보인다. ‘퍼플 사워 블렌디드’는 논알코올 모스카토 젤리가 들어가 독특한 식감을 함께 경험할 수 있다.

‘치킨 클럽 샌드위치’, ‘잠봉 베이글 샌드위치’, ‘무화과 햄 바게트 샌드위치’, ‘팟타이 두부면 보울 밀 박스’ 등 더운 여름을 든든하게 날 수 있는 신규 여름 푸드 4종과 ‘서머 파티 나잇 글라스 디스펜서’, ‘서머 파티 나잇 치즈 플레이트 세트’ 등 여름 밤을 시원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MD 상품도 출시한다.
 
새롭게 출시된 여름 음료 3종은 스타벅스가 7월 11일까지 진행하는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의 미션 음료에도 포함된다. 또한, 스타벅스 리프레셔와 신규 여름 음료 출시를 기념해 6월 14일부터 스타벅스 리프레셔, 블렌디드, 프라푸치노, 리저브, 티바나 제조 음료를 구매하면 음료 1잔 당 미션 e-스티커 1개를 즉시 추가 적립하는 행사를 6월 18일까지 5일 간 진행한다. 

여름 e-프리퀀시 이벤트는 신규 여름 음료 3종를 비롯해 리저브, 프라푸치노, 블렌디드 음료 등 미션 음료 3잔을 포함한 총 17잔의 제조 음료를 구매해 e-프리퀀시를 완성한 스타벅스 회원 고객에게 ‘서머 캐리백’ 3종 혹은 ‘서머 코지 후디’ 2종, ‘서머 캐빈 파우치’ 2종 등 총 7종의 증정품 중에서 1종을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 대상 청정원의 글로벌 브랜드 ‘오푸드(O’Food)’가 해외 소비자 입맛에 맞춰 현지화한 K-스낵 신제품으로 해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이번 신제품은 김부각 ‘오푸드 씨위드 칩스(O’Food Seaweed chips)’ 3종, 현미 누룽지로 만든 ‘오푸드 누룽지(O’Food Nurungji)’ 2종, 곤약을 활용해 칼로리를 낮춘 ‘오푸드 밥바(O’Food Bapbar)’ 2종이다.

대상은 식물성 식품(Plant-Based Food)을 향한 해외 시장의 높은 관심을 확인하고 한국식 곡물 원료와 전통 식품을 활용한 스낵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 글로벌 시장 조사기관 마켓리서치퓨처에 따르면 글로벌 식물성 스낵(Plant-Based Snacks) 시장은 2027년 720억 달러(약 90조원) 규모로 확대될 전망이다. 대상㈜은 한국 전통의 맛과 글로벌 취식 트렌드를 녹여낸 제품으로 해외 시장에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구상이다.

‘오푸드 씨위드 칩스’는 한국의 슈퍼푸드로 전 세계적 인기를 얻고 있는 김을 활용한 제품이다. 건강한 맛을 추구하는 글로벌 식품 트렌드에 맞춰 콜레스테롤과 트랜스지방 함량을 0g으로 낮췄다. 또 해외 소비자들이 다양한 식성과 취향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비건 인증과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았다.

‘오푸드 누룽지’는 글로벌 건강식 트렌드로 자리 잡은 ‘클린 이팅(Clean Eating)’을 추구하는 소비자를 겨냥한 제품이다. ‘클린 이팅’은 별도의 첨가물이 들어가지 않은 제품 소비를 지향하는 트렌드다. ‘오푸드 누룽지’는 첨가물 없이 한두 가지 원재료만으로 누룽지의 구수한 맛을 살렸다. 비건,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아 소비자들의 취향과 식성을 고려했고, 친환경 트렌드에 발맞춰 미국 연방 농무부(USDA)의 인증을 받은 생분해 소재를 사용해 제품 패키지를 제조했다.

‘오푸드 밥바’는 현미밥과 곤약을 먹기 좋은 바(bar) 형태로 압축해 취식 편의성을 높인 크런치 스낵이다. 식물성(Plant-based) 제품으로 식이섬유는 풍부하면서 칼로리는 100Kcal 수준으로 낮은 점이 특징이다.

대상 관계자는 “건강식을 선호하는 현지 트렌드에 맞춰, 한국식 전통 식재료를 활용한 K-스낵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앞으로도 건강한 재료를 사용한 글로벌 스낵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 대표 이너뷰티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출시를 기념해 잔망루피를 서브 모델로 발탁하고 한정판 패키지를 선보였다.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은 바이탈뷰티 슈퍼콜라겐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비오틴을 풍부하게 함유했다. 흡수가 빠른 액상 타입의 마시는 콜라겐으로 총 10회분이 한 병에 들어있으며, 하루 한 컵으로 간편하게 콜라겐과 비오틴을 모두 섭취할 수 있는 대용량 제품이다. 

신제품 패키지에는 커진 용량과 함께 친환경 요소도 반영했다.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본 제품과 잔망루피 에디션 모두 분리배출에 용이한 패키지로 제작돼 플라스틱 배출에 대한 부담감을 낮췄다.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은 식약처로부터 최초 기능성을 인정받은 콜라겐 원료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와 ‘비오틴’, ‘나이아신’을 함유했다. ‘AP콜라겐효소분해펩타이드’는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주는 원료로 2중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인체적용 시험 결과 총 12가지 피부 관련 지표에서도 개선을 인정 받은 바 있다. 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만의 특허 기술로 콜라겐 특유의 비린취 없이 새콤달콤한 베리맛으로 제품을 즐길 수 있다. 

바이탈뷰티 관계자는 “이너뷰티에 대한 관심이 전 연령대에 확산되는 트렌드를 반영해 MZ세대 사이에서 가장 인기 있는 캐릭터로 꼽히는 잔망루피와의 콜라보 제품을 한정 출시했다"며, "패키지와 기능성도 모두 만족스러운 제품으로 고객 성원에 보답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슈퍼콜라겐 에센스 비오틴 잔망루피 에디션은 6월 13일부터 아모레몰, 바이탈뷰티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를 통해서 한정 수량 소진 시까지 구매 가능하다. 

○.. 청호나이스가 문화마케팅의 일환으로 지난 10일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 초청 강연을 개최했다.

이날 강연은 선릉역 인근에 위치한 ‘최인아책방’에서 진행됐으며 커피, 문화 등에 관심 있는 청중이 참석했다. ‘인간은 세상을 어떻게 인지하는가?(감각을 중심으로)’를 주제로 한 이번 강연은 ‘최인아 대표’와 ‘뇌과학자 장동선 박사’의 자연스러운 토크 형식으로 현대인들에게 필수 음료로 자리잡은 커피에 대한 이야기도 나눴다.

특히 강연 참석자 모두에게 ‘에스프레카페’를 자유롭게 체험하고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 커피를 시음할 수 있는 혜택이 제공됐다. 

'에스프레카페’는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기능을 다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아이스커피를 가장 편리하게 마실 수 있는 기능적 장점이 소비자들에게 널리 퍼지며 인기를 얻고 있다.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100%’ 커피는 청호나이스가 지난 4월 출시한 커피로 최고 등급 커피에 부여되는 녹색의 자메이카 정부 인증서를 획득했으며 오직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커피만 100% 순수하게 담아 풍부한 맛과 향의 밸런스가 완벽한 커피라는 것이 청호나이스의 설명이다.

청호나이스는 강연 참석자를 위한 이벤트도 마련했다. 현장에서 ‘에스프레카페’ 체험 후 사용후기를 SNS에 공유한 우수후기자 3명에게 프랑스 맞춤형 화장품 브랜드 아이오마를 체험할 수 있는 ‘아이오마 프리미엄 에스테틱 체험권’을 증정한다.

강연에 참석한 서민철 씨는 “평소 와보고 싶었던 장소에서 관심 있는 주제의 강연을 들으며 프리미엄 커피까지 즐길 수 있어 너무 좋았다”며 “특히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커피 ‘자메이카 블루마운틴’을 ‘에스프레카페’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는 점이 인상 깊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 CJ문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국내 유일의 신인 싱어송라이터 경연대회 ‘제33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 참가자를 오는 7월 7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지난 1989년 시작된 국내 최초의 싱어송라이터 오디션으로 30여년 동안 방시혁, 유희열, 김연우, 스윗소로우 등 한국 대중음악계를 이끌어가는 대표 뮤지션들은 물론, 최유리, 예빛, 터치드 등 최근 주목 받고 있는 뮤지션들을 대거 배출하며 ‘싱어송라이터 등용문’으로서 정통성과 유일성을 지켜오고 있다. 

젊은 창작자들의 ‘문화꿈지기’로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활동을 추진하고 있는 CJ문화재단은 신인 싱어송라이터를 발굴·육성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의 취지에 공감하며, 지난 2014년부터 후원사로, 2018년부터는 공동 주관사로 대회를 함께 운영 중이다. 국내 대중음악의 다양성 회복과 발전에 기여하고자 ‘CJ문화재단상’ 수여, 동문 앨범과 기념 공연의 제작 및 홍보, ‘CJ아지트 광흥창’ 공간 지원 등 대회의 안정적인 운영을 종합적으로 지원하고 있다.

올해 ‘제33회 CJ와 함께하는 유재하 음악경연대회’는 만 17세 이상, 작사·작곡·편곡·연주가 가능한 개인 또는 팀은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싱글, EP, 정규앨범 등의 발매 이력이 있는 뮤지션도 지원이 가능하다. 오는 7월 7일까지 ‘유재하 음악장학회 홈페이지’를 통해 미발표 창작곡 2곡의 음원과 실연영상 유튜브 URL을 제출해 참가 신청하면 된다.
 
1차 심사와 2차 오프라인 예선을 거쳐 11월 본선 무대에 오를 10팀이 선정되며, 본선 경연을 통해 유재하음악상 대상 500만원, 금상 250만원, 은상 200만원 등 총 2,100만 원의 장학금이 10팀에게 각각 수여된다. 수상자는 ‘33기 유재하 동문 기념 음반’ 제작 및 발매와 기념공연 제작 지원부터 공연, 녹음 등이 가능한 ‘CJ아지트 광흥창’ 공간 지원, 유튜브 ‘아지트 라이브’ 출연, 국내외 기획공연 참여 기회까지 CJ문화재단의 온·오프라인 플랫폼을 활용한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특히 올해는 유재하음악상 대상 장학금이 기존 300만원에서 500만원으로 인상됐으며, 코로나19로 지난 2년 간 온라인 생중계로 열렸던 본선 경연이 오프라인으로 재개되어 관객들과 직접 만날 예정이다. 

CJ문화재단 관계자는 “국내 최장수 오디션으로서 한국 대표 뮤지션들을 배출하고, 매년 주목 받는 신인들을 발굴하며, 고 유재하의 예술성과 도전정신을 기리는 이번 대회를 통해 올해도 다양한 장르의 신선한 싱어송라이터들을 만날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대중문화 소외영역의 신인 창작자들을 발굴해 한국 문화산업 다양성 확대를 위해 노력해온 CJ문화재단은 올해 대회에 참여한 실력 있는 신인 싱어송라이터들이 프로 뮤지션으로 성장해 다양한 음악활동을 펼칠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순댓국 전문점 ‘큰맘할매순대국’과 고품격 족발 브랜드 ‘족발상회’가 창업박람회 참가를 통해 매장 확대에 나선다.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오는 16일부터 18일까지 3일간 서울 강남구 세텍(SETEC)에서 열리는 ‘제일창업박람회 in 서울’에 부스를 열고 예비 창업자를 대상으로 맞춤형 상담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bhc그룹은 사회적 거리 두기 해제에 따른 리오프닝 시대를 맞아 창업 아이템으로 인기가 높은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의 브랜드 가치를 적극 알리고자 이번 창업 박람회 참가를 기획했다.

박람회 기간 동안 큰맘할매순대국과 족발상회는 1:1 맞춤형 상담을 통해 개인별 상황에 적합한 최적의 창업 제안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큰맘할매순대국은 이번 박람회를 통해 창업 시 가맹비를 비롯해 교육비, 보증금 등 1000만원 상당의 비용을 지원한다. 족발상회 또한 가맹비와 인테리어 비용 등 2000만원 상당의 비용 지원 등 박람회 특전 이벤트를 제공한다. 

‘족발상회’는 bhc그룹의 성공 노하우가 집약된 고품격 족발 브랜드로 맛과 공간의 차별화를 강점으로 내세워 지난 2020년 8월 서울 강남구 역삼동에 첫 선을 보였다. 

족발상회는 ‘전통과 뉴트로’의 콘셉트로 개발된 신개념 메뉴인 ‘마초족발’과 ‘뿌링족발’을 선보이며 트렌드에 민감한 MZ 세대 입맛을 적극 공략에 나서고 있으며 어탕칼국수, 족발비빔밥 등 다양한 점심 메뉴를 통해 매출 증대를 꾀하고 있다.  

bhc그룹 관계자는 “일상 회복으로 인해 최근 창업 관련 문의가 늘어나고 있어 이번 박람회에서 전문 창업 컨설턴트와의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해 창업에 대한 궁금증을 풀어줄 예정”이라며 “창업을 꿈꾸는 예비 창업자의 많은 관심을 기대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마케팅 전개와 본사 지원을 통해 가맹점과 함께 성장하는 프랜차이즈 기업으로서 그 역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는 2022 상반기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번 전달식에서 이디야 메이트 200명을 선정해 희망기금 등 약 50만원씩 총 약 1억3000만원을 전달했다.

올해로 10주년을 맞이하는 '이디야 메이트 희망기금'은 현장에서 근무하는 아르바이트생 ‘메이트’들에게 감사의 인사를 전하고, 꿈과 희망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된 사내 기금 사업이다. 2013년부터 매년 상·하반기 두 차례 운영되고 있으며, 지난 10년간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 메이트는 총 4134명으로 기금 누적액은 26억원을 넘어선다. 

이디야커피는 메이트들의 아이디어 제안 평가와 근속 일수 등 공정한 심사 기준에 따라 희망기금 수여 대상자를 선정하며 사회적 취약계층을 우선 선발한다. 또한 아이디어 우수자를 별도 선발해 포상하고 채택된 아이디어를 검토해 현장 매장 운영에 적극 반영하고 있다. 

이번에 메이트 희망기금을 전달받은 이디야커피 목동아델리체점 주현아 메이트는 “이번 메이트 희망기금을 통해 메이트들을 격려하고 배려해 준 이디야커피 본사에 감사드린다”며 “항상 응원해주신 점주님에게도 감사하는 마음으로 앞으로도 더욱 친절하고 좋은 서비스로 고객 만족도를 높이겠다”고 말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현장에서 항상 이디야커피를 위해 노력해 주시는 메이트분들이 있기에 이디야커피 또한 국내 대표 커피 프랜차이즈로 성장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전국 이디야 메이트들의 근무 만족도를 높이고 매장에서 자부심을 가지고 근무할 수 있도록 항상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디야커피는 지난 5월 대학교에 입학하는 점주 자녀에게 장학금을 지원하는 이디야커피의 대표적인 상생 사업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을 진행했다. 올해로 7년째를 맞은 ‘이디야 캠퍼스 희망기금’은 현재까지 총 571명에게 전달됐으며, 이는 11억4200만원에 달한다.

○.. 맘스터치가 오는 26일까지 KT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 세트’ 50%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3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맘스터치가 통신사 KT와 첫번째 제휴를 기념해 KT 멤버십 회원들에게 맘스터치 버거의 압도적인 맛과 푸짐한 양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도록 마련했다.

KT 멤버십 고객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13일부터 26일까지 KT 멤버십 애플리케이션(이하 앱) 혹은 웹페이지 내 ‘나의 초이스’에서 ‘트리플치즈싸이버거 세트’ 50% 할인 쿠폰(1인 1회 참여 가능)을 다운받을 수 있다. 해당 쿠폰은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며, 매장(일부 매장 제외)을 방문해 직원에게 제시하면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와 케이준양념감자, 콜라가 포함된 세트 메뉴를 정상가의 반값인 3500원에 즐길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KT 멤버십 앱 또는 웹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트리플딥치즈싸이버거’는 겉바속촉의 정석인 싸이버거 치킨 패티에 진한 3가지 치즈 소스가 더해진 신메뉴다. 크림치즈와 체다치즈, 그뤼에르치즈가 조화를 이루며, 순수치즈 함유량도 기존 대비 54% 늘려 치즈 본연의 깊고 진한 풍미를 제대로 느낄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버거 수요가 증가하는 나들이 시즌을 맞아 50% 할인된 가격에 즐길 수 있는 파격적인 혜택을 준비했다”며, “이번 기회를 통해 맘스터치의 가성비 넘치는 혜택과 대한민국 토종 치킨 버거를 부담 없이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의 대학생 봉사단 올리버스가 지난 11일 대전광역시 유성구에 위치한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이번 봉사활동은 6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호국영령과 순국선열의 희생정신에 존경과 감사를 표하기 위해 진행됐다. 올리버스 단원들은 추모비 주변 시든 꽃을 수거하고 비석을 닦는 환경정화 및 묘역 내 조화 수거∙꽂기 등을 함께하며 뜻을 기리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참여한 올리버스 단원은 “이번 활동으로 나라를 위해 희생하신 분들의 숭고한 정신과 애국심을 되새길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소감을 전했다.

한편, ‘올리버스’는 BBQ의 상징 황금올리브유의 ‘올리브(Olive)’와 우리를 의미하는 ‘어스(Us)’의 합성어로 ‘BBQ와 함께 하나되어’라는 의미와 ‘우리 함께 사회에 사랑과 온정을 나누자’라는 목적이 담긴 대학생 봉사단이다. 올리버스는 지난해 11월 플로깅을 시작으로 아동복지시설, 무료급식소 등 취약계층 보호시설을 방문하여 치킨과 HMR제품 기부 등 다양한 봉사활동을 펼치고 있다.

○.. 롯데마트가 호국 보훈의 달을 맞아 추억의 맛다시 양념소스를 사용한 ‘충성치킨’을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충성치킨’은 군대를 다녀온 사람이라면 누구나 알고있는 맛다시 소스를 치킨 양념으로 활용해 화제를 모으고 있다.

롯데마트는 전점(영통점 제외)에서 ‘충성치킨’을 1만1800원에 2만팩 한정 판매할 예정이다.(점별 판매 수량 상이)

롯데마트 이근호 델리개발 MD는 “군대 시절 맛다시 소스를 밥에 비벼먹으며 ‘이걸 치킨에 발라먹으면 얼마나 맛있을까’하는 생각을 했었다”며 “향후에도 맛있고 재미있는 이벤트 상품들을 기획하여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 육경건)는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진행하며 매주 새로운 여행지를 선정해 타임세일로 특가에 제공한다고 13일 밝혔다. 6월 둘째 주 선정 지역은 사이판, 셋째 주 선정지역은 유럽이다.

하나투어는 지난 5월 시작한 '떠나자 하나만 믿고' 캠페인을 통해 해외여행에 필요한 정보를 제공하고, 다양한 여행상품을 선보이고 있다. 하나투어는 이 캠페인을 통해 7월 17일까지 매주 시즌에 맞는 다양한 여행지를 추천하고, 타임세일 형식으로 특가에 판매한다. 캠페인 1주 차에는 베트남 다낭, 2주 차에는 국내여행, 3주 차에는 유럽, 4주 차에는 태국의 푸껫 등 인기 여행 지역을 선정해 타임세일을 진행하며 많은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투어는 13일 오후 2시부터 5주 차 타임세일 지역으로 '사이판'을 선정해 일주일간 타임세일을 진행한다. ‘[성인2+아동2 패밀리전용] 사이판 자유여행 4일/5일’은 사이판여행 스테디셀러 상품으로, 종합 휴양리조트 사이판 PIC에서 휴식과 각종 액티비티를 즐길 수 있다. 사이판 공항에서 호텔까지 이동서비스 등 특전도 제공한다. 이 여행상품은 평소 대비 22% 할인된 가격인 69만90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사이판 베스트셀러 켄싱턴호텔에 투숙하며 코코몽 키즈 캠프 등 체험으로 아이와 함께 떠나기 좋은 상품, 부산출발상품 등 다양한 사이판 여행상품을 특가에 제공한다. 

오는 20일 오후 2시부터는 6주 차 타임세일 지역으로 '유럽'을 선정하고 일주일간 특가에 판매한다. '스페인 일주 9일'은 스페인의 핵심 여행지를 모두 둘러보는 대표 여행상품으로, 선택관광을 최소화하고 쇼핑센터를 방문하지 않는 등 더 자유로운 일정으로 유럽을 여행할 수 있다. 모든 일정 중 엄선된 4성급의 호텔에서 숙박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 상품은 평소 대비 30만원 할인된 가격인 334만9200원부터 예약할 수 있다. 이 밖에도 타임세일을 통해 ‘동유럽 4개국(체코, 오스트리아, 헝가리, 독일) 9일’과 ‘터키 일주 9일’, ‘크로아티아/슬로베니아 9일’ 등 다양한 유럽지역의 여행상품을 30만원 할인된 가격에 예약할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