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공지능(AI) 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한다"...SKC&C, 베가스와 제휴
상태바
"인공지능(AI) 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한다"...SKC&C, 베가스와 제휴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4.11 16: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SK C&C가 인공지능(AI) 기반의 제조∙하이테크 산업에 특화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로 글로벌 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에 박차를 가한다. 
 
SK C&C는 11일 성남시 분당 사옥에서 권송 제조사업부문장과 김도현 베가스(Begas) 대표 등 양측 관계자 1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인공지능 기반의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KYTALE(스키테일) 고도화 협력 MOU'를 체결했다고 밝혔다. 

SK C&C 와 베가스대표 관계자들이  ‘인공지능 기반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 SKYTALE 고도화 협력 MOU’ 행사 후 기념사진을 찍는 모습. <사진=SK C&C>

스키테일은 SK C&C가 반도체·에너지·화학 등 제조산업에서 시스템 구축·운영 경험과 인공지능 기술 등 ICT 신기술 역량을 집대성해 개발한 제조∙하이테크 산업용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이다.

스키테일은 그리스에서 발명한 인류 최초의 암호 통신방법인 '스키테일(Scytale)'에서 따온 명칭이다. 인공지능 기능을 탑재한 스키테일을 활용해 그 동안 분석되지 않았던 대량의 데이터 속에서 암호를 해독하듯 숨겨진 의미와 가치를 빠르게 찾아내겠다는 의미를 담은 작명이다. 
 
이번 MOU에 따라 양사는 SK C&C의 스키테일에 베가스의 최신 인공지능 알고리즘을 융합시켜 제조∙하이테크산업에 특화된 인공지능 기반의 다양한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베가스는 예지정비·이상 감지·가상 계측·에너지 절감·품질 분석 등 제조 분야 관련 특화 분석 알고리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렇게 되면 제조 하이테크 산업 고객들은 스키테일의 인공지능 기능을 활용해 이미지, 설비 로그, 엔지니어의 보고 문서 등 각종 비정형 데이터를 보다 빠르고 다양하게 분석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제품 불량∙공정 이상∙설비 비효율을 일으키는 근본 요인이 인공지능 기반의 분석을 통해 자동 검출됨으로써 제품·공정·장비 등의 품질관리 효율성을 대폭 향상시킬 수 있게 된다.
 
권송 SK C&C 제조사업부문장은 "국내외 제조∙하이테크 기업들은 제조 단계별 난제 해결과 효율 향상을 위해 인공지능 기반의 빅데이터 분석에 관심이 높다"며 "다양한 인공지능 분석 서비스를 통해 글로벌 하이테크 스마트 팩토리 시장 개척 속도를 높이며 반도체·에너지·화학 등 제조산업 전반의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을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김도현 베가스 대표는 "양사의 역량을 결합해 제조산업 내 독보적인 빅데이터 분석 서비스를 성공적으로 개발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베가스의 데이터 분석서비스 영역을 전(全) 제조산업으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