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 G6, '밀리터리 스펙(mil스펙)' 마케팅으로 차별화
상태바
LG G6, '밀리터리 스펙(mil스펙)' 마케팅으로 차별화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4.09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상 마지막에 날아오른 드론이 LG G6의 광각 듀얼 카메라를 이용, '풀비전' 디스플레이의 18:9 화면비와 동일한 비율인 가로 8m, 세로 4m의 직사각형으로 제작된 세트를 촬영하는 모습. <사진=LG전자>

LG전자가 'LG G6'의 글로벌 출시에 맞춰 소위 '밀스펙'을 강조한 영상을 제작하며 차별화된 마케팅에 나섰다. 

밀스펙이란 LG전자의 V20, G6가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표준 규격 'MIL-STD 810G'를 획득하며 국내 네티즌들이 이를 지칭하는 표현이다. 

LG G6는 미국 국방부에서 인정하는 군사표준 규격 'MIL-STD 810G'를 획득, 군 작전을 수행하기에도 충분한 내구성을 인정받았다. 전작 V20도 동 군사표준 규격을 인증받은 바 있다. 

특히 LG G6는 단순 충격을 견디는 것뿐만 아니라 극저온부터 고온까지 지속적으로 반복하는 열충격 시험, 총 96시간 동안 24시간 간격으로 소금물에 적셨다 말렸다를 반복하는 염수분무 등 현존하는 스마트폰 가운데 가장 많은 14개 항목의 테스트를 '통과(Pass)'했다.

이번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한 아트디렉터 볼로디미르 라드린스키(Volodymyr Radlinsky, 사진 오른쪽)가 세트를 점검하고 있다. <사진=LG전자>

LG전자는 전략 프리미엄 스마트폰 LG G6의 이런 안전성 및 내구성 테스트를 만화적 상상력으로 재현한 영상을 제작해 마케팅에 활용한다. 
 
LG전자는 9일 LG G6의 품질테스트 과정과 차별화된 장점을 상징적으로 보여주는 '골드버그 장치(Goldberg Machine)' 영상을 SNS로 공개했다. 

'골드버그 장치'는 미국 만화가 루브 골드버그(Rube Goldberg)가 고안한 것으로 한 가지 목표에 도달하기 위해 복잡한 과정을 거치도록 만화적 상상력으로 만든 기계장치다. 이 장치는 효율성보다는 재미와 기발함을 내세워 보는 즐거움과 함께 메시지까지 전달할 수 있어 광고영상 등에 많이 쓰인다.
 
2분 30초 분량의 이번 영상은 40단계에 달하는 장애물로 만든 골드버그 장치를 LG G6가 통과해 나가는 모습을 통해 최고 수준의 내구성과 안전성을 표현했다.
 
영상은 출발대에 놓인 LG G6의 진동울림이 정적을 깨며 시작된다. 진동으로 출발대가 기울고 LG G6가 골드버그 장치 속으로 미끄러져 들어간다. LG G6는 깊은 수조에 빠지고, 먼지를 잔뜩 뒤집어쓰고, 1m 아래로 수직낙하한 후 이어지는 연속낙하와 -20도(°C)의 저온, 60도(°C)의 고온까지 장애물을 쉴 새 없이 극복해 나간다.
 
이어서 LG G6는 고속충전 및 배터리 안전성 검사, 돌비비전/HDR10 고화질 점검을 거쳐 카툭튀 없는 매끈한 디자인으로 비좁은 틈새까지 통과한다. 

끝으로 LG G6가 최종 종착지에서 버튼을 누르자 드론이 날아 오르며 18:9 비율로 만들어진 골드버그 장치 전체를 LG G6 광각 카메라로 촬영한다. 이 골드버그 장치는 LG G6의 '풀비전' 디스플레이 화면비와 동일한 비율인 가로 8m, 세로 4m의 직사각형 세트로 제작됐다.
 
또, 목재나 종이 같은 다루기 쉬운 재료를 이용하는 일반적인 경우와 달리 이번 골드버그 장치는 LG G6를 상징하는 고급스러운 소재인 금속과 유리를 주로 사용해 제작했다. 제작기간만 26일이 소요됐으며, 초고속카메라를 사용해 생생한 영상을 담아냈다.
 
LG전자는 실제로 약 5000시간 동안 총 1000여 항목에 대해 국제 기준보다도 엄격한 품질 테스트를 거쳐 LG G6를 출시하고 있으며, 테스트 과정을 소비자들에게 보다 재미있고 효과적으로 알리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
 

이번 골드버그 장치를 제작한 아트디렉터 볼로디미르 라드린스키(Volodymyr Radlinsky)는 "수없이 낙하테스트를 반복해 충격을 많이 받는 상황에서도 파손되지 않고 촬영을 마칠 수 있었던 LG G6의 내구성에 감탄했다"고 말했다.
 
김수영 LG전자 MC마케팅FD(상무)는 "전세계 소비자들에게 튼튼하고 안전한 LG G6의 장점을 직관적으로 보여주기 위해 이번 영상을 제작했다"며, "LG G6의 성공적인 글로벌 출시를 위해 지속적으로 마케팅 활동을 강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