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증권가 브리핑] 두나무, 평택 소방관 유가족 위해 3억원 기부
상태바
[증권가 브리핑] 두나무, 평택 소방관 유가족 위해 3억원 기부
  • 김윤화 기자
  • 승인 2022.01.09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국투자증권,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다' 출시
-현대차증권, '주식투자게임 우승팀을 찾아라!' 이벤트 진행
[출처=두나무]

○…블록체인 핀테크 전문기업 두나무는 7일 평택 화재현장 순직 소방관 유가족을 위한 성금 3억원을 기부했다고 밝혔다. 이번 성금은 진압과정 중 순직한 고(故) 이형석 소방경(50), 박수동 소방장(31), 조우찬 소방교(25)의 희생에 애도를 표하고 국민의 안전을 위해 헌신하는 소방관들의 노고를 기리기 위함이라고 회사측은 설명했다.

성금은 대한소방공제회를 통해 순직 소방관 3인의 유가족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두나무 이석우 대표는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빌며, 유가족과 동료 소방관들에게도 깊은 위로를 전한다. 밤낮없이 국민의 생명과 안전을 위해 분투하신 용기와 헌신, 고귀한 희생을 기억하겠다"고 밝혔다.

 

[출처=한국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은 6일 마이데이터 서비스 '모이다(moida)'를 공식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일상 속의 투자'를 콘센트로 한 모이다는 독자적 소비패턴을 통한 맞춤형 종목추천, 바코드 스캔을 통한 기업투자정보 제공, 손쉬운 해외주식투자를 위한 자동 환전 기능 등을 제공한다.

또 마이데이터 본연의 기능인 은행, 증권, 카드 등 금융자산 정보통합 조회 및 오픈뱅킹 이체서비스도 제공한다. 한국투자증권은 단순 자산조회 이상의 가치를 만들기 위해 다양한 기능을 지속적으로 확보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현대차증권은 '주식투자게임 우승팀을 찾아라!'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7일 밝혔다. 이벤트는 이달 31일까지 비대면 계좌를 계설한 신규 고객을 대상으로 안정형, 중립형, 공격형팀 중 수익률이 가장 높은 팀을 맞히는 이벤트다.

각 팀별로 구성종목은 △대한항공·삼성전자·한국토지신탁 △골프존뉴딘홀딩스·LF·SK스퀘어 △네오위즈홀딩스·다날·YGPLUS다. 1위를 맞춘 고객 중 1000명을 추첨해 해당 팀의 주식 1주를 랜덤 증정한다. 또 참여고객 전원에게 배달의 민족 쿠폰을 제공하는 등 여러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김윤화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