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기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출격…혁신 기술로 주행 편의성·안정성 잡는다
상태바
[산업 이모저모] 기아,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 출격…혁신 기술로 주행 편의성·안정성 잡는다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6.15 15: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기아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의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합니다.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과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한 것이 특징입니다. 효성그룹은 육군본부를 찾아 나라사랑 보금자리 사업에 1억원을 전달했습니다. 삼성전자는 고성능 모바일 D램과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결합한 LPDDR5 uMCP 신제품을 출시했으며, 대한항공은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소방전술용 드론 사업’ 계약을 맺고 자사가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 2대를 공급하기로 했습니다. 이외에도 KT가 재택근무나 외근, 이동 중에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마이오피스’를 출시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더 뉴 K9 외장 이미지.

ㅇ..기아는 대표 플래그십 세단 ‘더 뉴 K9(The new K9)’의 온라인 쇼케이스 영상을 공개하고 본격적인 판매를 시작한다. 더 뉴 K9은 동급 최고 수준의 다양한 최첨단 주행∙안전∙편의 사양과 품격있고 모던한 디자인 등으로 대형세단에 걸맞은 최상의 상품성을 갖췄다.

기아는 더 뉴 K9에 첨단 주행 신기술을 적용해 최적의 승차감과 안정적인 주행 성능을 확보했으며 탑승객의 안전과 편의를 위한 최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을 대거 탑재했다. 세계 최초로 ▲전방 예측 변속 시스템(PGS)과 기아 최초로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을 적용해 보다 편리하고 안정적인 주행 환경을 구현했다.

ㅇ..효성그룹은 15일 충남 계룡시 육군본부를 찾아 ‘나라사랑 보금자리’사업에 1억원을 전달했다. 이번에 전달된 효성의 후원금은 다른 10여개 기업의 후원금과 함께 육군-공공기관 등이 참전 용사들의 노후주택 총 18채를 새로 짓거나 보수하는데 지원될 계획이다.

무너질 위험이 있는 슬레이트 지붕을 보수하거나, 황토벽을 허물어 새로운 주택을 짓고, 오래된 화장실을 수세식으로 보수하는 데 사용될 예정이다.

ㅇ..삼성전자가 5G 스마트폰 시대를 주도할 고성능 모바일 D램과 낸드플래시 메모리를 결합한 LPDDR5 uMCP 신제품을 출시했다. 삼성전자가 이번에 출시한 멀티칩 패키지는 플래그십 스마트폰에 탑재되는 것과 동일한 최고 성능 메모리인 LPDDR5 제품을 포함하고 있으며 낸드 플래시 역시 최신 인터페이스인 UFS 3.1을 지원하는 최고 사양의 솔루션이다.

이번 제품은 모바일 D램과 UFS 3.1 규격의 낸드 플래시를 하나로 패키징해 모바일 기기 설계에 장점을 갖춘 제품으로, 삼성전자는 모바일 D램과 낸드 플래시 메모리를 다양한 용량으로 제공해 스마트폰 제조사들이 폭넓게 탑재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다.

ㅇ..대한항공은 제주소방안전본부와 ‘소방전술용 드론 사업’ 계약을 맺고 자사가 자체 개발한 ‘하이브리드 드론’ 2대를 공급한다. 대한항공이 지난 2016년부터 개발하고 있는 하이브리드 드론은 내연기관과 배터리를 결합한 하이브리드 엔진을 장착한 것이 특징이다. 기존 배터리 타입 드론의 운행 시간이 30분인데 비해 하이브리드 드론은 최대 2시간까지 운행이 가능하다.

또한 다양한 환경에서 임무를 수행할 수 있도록 성능을 2배이상 향상시켜, 최대 비행고도 500m, 속도는 72km/h 에 다다르고, -20℃ ~ 45℃의 온도에서도 정상 운영할 수 있다. 특히 초속 14m의 바람에도 견딜 수 있도록 내풍성을 높여 바람이 강한 제주지역에 적합하다는 평가다. 

KT가 코로나19로 활성화된 기업들의 재택근무 환경을 더 편리하고 효율적이며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는 DX 서비스를 선보였다.

ㅇ..KT는 재택근무나 외근, 이동 중에도 사무실의 네트워크 접속 환경을 손쉽게 구현해 업무 편의성과 효율성을 높일 수 있는 스마트워킹 서비스 ‘마이오피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KT가 선보인 ‘마이오피스’ 서비스는 무선통신망(LTE)의 신호를 받아서 무선랜(와이파이)로 바꿔주는 에그(EGG) 단말을 통해 구현된다. ‘마이오피스 에그’는 일반 에그와 달리 기업별 다양한 사내 보안정책이나, 사내용 IP(Internet Protocol Address)를 사외에서 그대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ㅇ..LG유플러스는 LG CNS와 함께 AI콜센터(AICC; AI Contact Center) 솔루션 사업을 공동으로 진행한다고 밝혔다. AI콜센터는 금융권 등 고객의 문의가 많은 기업고객들이 사용하는 전화상담서비스를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인공지능(AI)을 통해 고객의 요청사항을 손쉽게 접수하고, 비교적 단순한 해결방안의 경우 상담원 대신 AI콜센터가 답변을 제공해 상담업무의 생산성을 높일 수 있다.

AI콜센터가 상용화되기 위해서는 ▲고객의 음성을 AI가 실시간으로 인식하고(음성인식) ▲텍스트로 변환된 고객의 문의사항을 파악해 답변을 찾고(자연어처리) ▲만들어진 답변을 음성으로 송출하는 기술(음성합성) 등을 하나의 솔루션으로 담아내야 한다.

ㅇ..SK㈜ C&C는 ‘2021 기업 연합 채용연계형 청년장애인 훈련과정’을 열고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청년장애인 훈련 과정’은 SK㈜ C&C와 사회공헌 전문기관인 행복나눔재단이 양질의 청년장애인 일자리 창출을 목표로 한국장애인고용공단 경기맞춤훈련센터와 함께 운영하는 청년장애인 대상 채용연계 직무 맞춤 교육 프로그램이다. 교육 비용은 전액 무료다.

이번에 모집하는 훈련 과정은 ‘소프트웨어 테스팅 직무’와 ‘경영지원 사무직무’다. ‘소프트웨어 테스팅직무’는 IT품질 전문인력으로 시스템 소프트웨어의 기능∙성능 테스트 및 검증 업무를 수행하며, ‘경영지원 사무직무’는 일반 사무업무 뿐 아니라 장애인 관리∙채용 업무를 담당한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