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뉴트로 트렌드 타고... '미원', 라면으로 변신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뉴트로 트렌드 타고... '미원', 라면으로 변신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1.05.27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뉴트로 감성을 담아 오래된 브랜드들의 부활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대표적인 것이 맥주와 팝콘 등으로 히트를 한 '곰표'가 있죠. 이번에는 조미료의 대명사였던 '미원'이 라면으로 변신했습니다. 어떤 감칠맛을 보여줄 지 궁금해집니다. 

한편, 이랜드리테일의 이커머스 플랫폼 '이랜드몰'이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와 온라인 사업자 판로 확대를 위해 협력하기로 하며, 규모 확대에 나섰습니다. 

이외에도 위메프가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무료 VIP 멤버십’ 서비스를 6월부터 ‘VIP클럽’ 정식 서비스로 전환하는 등 오늘(27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대상이 1956년 출시한 국민조미료 미원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미원라면'을 선보인다. [사진=대상]
대상이 1956년 출시한 국민조미료 미원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미원라면'을 선보인다. [사진=대상]

 

○.. 대상이 1956년 출시한 국민조미료 미원의 '뉴트로(NewTro)' 감성을 담은 '미원라면'을 선보인다. '미원라면'은 누구나 즐겨먹는 라면에 미원의 감칠맛을 더한 제품으로, 지난해 10월 출시해 MZ세대로부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미원맛소금팝콘'의 계보를 잇는 두 번째 미원 브랜드 제품이다.

대상이 지난해 선보인 '미원맛소금팝콘'은 출시 한 달 만에 30만개 이상이 팔리며 화제를 모았고, SNS를 통해 인증샷 열풍을 불러일으키기도 했다. 대상은 '미원맛소금맛팝콘'의 성공에 힘입어 출시한 '미원라면'으로 국민조미료 미원을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친숙한 브랜드로 자리매김시키겠다는 방침이다.

'미원라면'의 가장 큰 특징은 누구에게나 친숙한 라면에 미원을 넣어 감칠맛을 극대화했다는 점이다. 또 마늘과 고추로 얼큰한 맛을 잘 살렸고, 육개장 베이스 국물의 개운한 끝맛이 돋보인다.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컵라면으로 출시됐으며, 제품 패키지는 미원의 고유 서체와 붉은색 신선로 디자인을 그대로 적용해 익숙하면서도 새로운 뉴트로 감성을 입혔다.

대상 관계자는 "지난 65년간 한국인의 입맛을 책임져 온 국민조미료 미원이 그동안의 고전적 이미지에서 벗어나 MZ세대의 공감을 얻는 다양한 변신을 시도하고 있다"며 "미원라면이 기성세대에게는 옛추억을 떠올리게 하고, MZ세대에게는 새로움과 재미를 주는 제품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1956년 출시한 발효조미료 '미원'은 '한 꼬집'으로 음식의 감칠맛을 끌어올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각종 음식에 소금 간을 하기 전에 미원을 먼저 넣으면 나트륨 섭취를 약 20~40% 줄여주는 등 나트륨 저감 효과도 있는 것으로 알려지며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2014년에는 대대적인 리뉴얼을 통해 '밥집 미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해 화제가 된 바 있다. 

지난해에는 미원을 활용한 레시피북 '미원식당'을 출간하고, 음식의 감칠맛뿐만 아니라 일상의 감칠맛을 살려주는 미원의 부캐, '흥미원'을 선보이기도 했다. 또 온라인 패션 스토어 '무신사'에 양말, 버킷햇, 스웨트 셔츠, 무릎담요 등 미원 굿즈 4종을 단독 입점, 판매하고, 감성 편의점 고잉메리와 손잡고 미원을 넣어 만든 한정판 신메뉴를 내놓는 등 MZ세대와 소통하기 위한 활발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 이랜드리테일과 카페24가 온라인 사업자들의 판로 확대를 위해 손을 잡았다.

이랜드리테일의 온라인몰 ‘이랜드몰’은 글로벌 전자상거래 플랫폼 카페24의 마켓통합관리 서비스와 연동하며 온라인 사업자 판로를 지원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마켓통합관리 서비스 연동을 통해 카페24의 온라인 사업자는 클릭 한 번으로 이랜드몰에도 손쉽게 상품을 등록하고 판매할 수 있다.

이를 통해 이랜드몰은 180만 곳 이상에 달하는 카페24 플랫폼 기반 온라인 쇼핑몰 사업자의 콘텐츠를 확보하게 되고, 카페24의 온라인 사업자들은 이랜드몰의 럭키딜, 기획전 등 이벤트 및 프로모션에 참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라이브커머스, SNS커머스 등 다양한 마케팅 채널을 통해 매출 성장 효과를 누릴 수 있게 된다.

이랜드몰 관계자는 “글로벌 전자상거래 시장을 주도하는 카페24와의 연동은 이랜드몰이 온라인 셀러들과 함께 성장하는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말하며, “국내 이커머스 플랫폼과의 협력 및 연동을 확대해 온라인 허브로의 역할도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이랜드몰은 현재 회원 450만 명에게 4800여 개에 달하는 브랜드의 상품을 판매하는 이커머스 플랫폼이다. NC, 뉴코아, 이천일아울렛 등 전국 50여 개 오프라인 유통점을 운영하는 이랜드리테일의 온·오프라인 유통 노하우를 접목한 이랜드몰은 연간 2000억원 규모의 거래액을 기록하며 성장하는 중이다.

○.. 위메프가 월회비 없는 무료 멤버십을 본격 시행한다.

위메프는 지난 4월부터 시범 운영한 ‘무료 VIP 멤버십’ 서비스를 6월 1일부터 정식 서비스 ‘VIP클럽’으로 전환, 앞으로 VIP 멤버십 혜택을 더욱 강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위메프의 ‘VIP클럽’은 구매 금액에 상관없이 매월 구매횟수 5회 이상이거나, 결제금액이 30만원 이상인 경우 VIP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시범 운영 기간에는 VIP 멤버십 조건을 충족할 경우 다음달부터 VIP 혜택을 적용했지만, 사용자들의 요청을 반영해 조건 충족 시 ‘즉시 승급’ 제도를 6월 중 도입할 계획이다.

VIP클럽 회원은 월 12만원 상당의 할인 쿠폰을 사용할 수 있다. 제휴 카드 결제 시 최대 5% 추가 적립 혜택도 받는다.

구매 빈도가 높은 생필품 150만개에 ‘가격보장 쿠폰’을 제공받아 실시간 가격 비교 없이 편리하게 온라인 최저가로 쇼핑할 수 있다.

매월 ‘VIP클럽데이’ 행사에도 참여할 수 있다. VIP클럽데이에서는 VIP 회원만을 위한 초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밖에 VIP클럽 회원만 구매할 수 있는 VIP전용딜, VIP전용관 등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무료 멤버십 ‘VIP클럽’은 시범 서비스 기간 동안 위메프 사용자의 성원과 요구에 따라 정식 서비스로 결정됐다. 지난 4월 한 달간 시범 운영 기간 동안 ‘VIP클럽’ 고객의 결제금액은 일반 이용자 대비 4.2배, 결제건수는 3.8배 각각 높았다. 특히 지난 4일 VIP 회원들을 대상으로 ‘VIP클럽데이’ 기획전을 개최한 결과, 해당 회원들의 전월 일평균 결제금액은 무려 10배에 달했다.

위메프 관계자는 “사용자가 더욱 편리하게 쇼핑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베타 테스트를 거쳐 VIP 멤버십을 정식 서비스한다”며 “사용자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힘쓰겠다”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를 맞아 필라이트 후레쉬의 신규 TV 광고를 공개한다고 27일 밝혔다. 지상파, 케이블 채널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국내 발포주 시장 No.1 브랜드 필라이트는 이번 광고를 통해 패키지 리뉴얼과 품질력을 강조하고, 가정시장 대표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한다는 전략이다.

새로운 광고는 '말도 안되게 공들여 만든 상쾌함'이라는 슬로건 아래 필라이트 후레쉬의 3가지 핵심 강점인 ▲100% 국내산 보리, ▲fresh 저온 숙성, ▲맥아와 보리의 황금 비율을 명쾌하게 전달한다. 특히, 새롭게 변신한 필라이트의 캐릭터 ‘필리’가 시원상쾌한 맛과 품질력을 전해 눈길을 끈다.

광고 내용은 필라이트가 만들어지기까지 필리의 노력을 보여준다. 필리는 밭에서 ‘말도 안되게 까다로운’ 국내산 보리를 수확하고, ‘말도 안되게 혹독한’ 얼음물에서 버티며 저온 숙성을 강조하고, 물 위에서도 캔이 떨어지지 않을 정도로 ‘말도 안되게 균형잡힌’ 맥아와 보리의 황금비율을 구현한다. 이렇게 만들어진 필라이트가 소비자에게 전달되고 마시는 순간, 강력한 탄산이 화면 가득 펼쳐지며 상쾌한 맛을 극대화한 장면으로 마무리된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이번 광고를 통해 국내 발포주 No.1 브랜드 필라이트에 얼마나 공을 들여 만들었는지 소비자에게 전달하고, 높은 가성비에도 최고의 품질을 지키며 제대로 만든 제품이라는걸 알리고자 했다”며 “올해도 가정시장에서 더욱 독보적인 브랜드로 자리잡기 위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김성훈)이 차량 내에서 위생적으로 사용하기 좋은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를 출시했다.  

락앤락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는 나들이 시즌 자동차에서 텀블러 사용이 증가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차량 맞춤형 기능을 장착해 내놓은 제품이다.

몸체의 경우 차량의 컵 홀더에 맞춰 하단이 좁아지는 형태로 디자인했으며, 바닥 지름 7cm로 홀더에 꼭 맞는 크기다. 상단은 실리콘 재질의 논슬립 커버를 입혀 운전 중에도 미끄러지지 않고 안정감 있게 텀블러를 사용할 수 있다.

뚜껑에는 회전형 캡을 적용해, 세 가지 형태로 활용해 쓸 수 있도록 했다. 스트로우 홀더를 입수구에 맞춰 빨대를 꽂으면, 운전 중에도 편리하게 음료를 마실 수 있다. 사무실이나 집 등 평상시에는 캡을 돌려 일반 입수구를 사용하면 되고, 사용하지 않을 때에는 입수구를 막아 먼지를 방지하는 용도로 활용할 수 있다.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는 메트로 텀블러와 메트로 머그를 잇는 락앤락 메트로 시리즈의 새로운 라인업으로 특유의 현대적이고 간결한 디자인도 돋보인다. 오프화이트와 민트, 그레이의 세 가지 컬러를 입혔으며, 블랙 톤의 테두리가 더해진 투명 캡으로 세련미를 배가시켰다.

락앤락 텀블러만의 우수한 기능은 기본이다. 락앤락 자체 테스트 결과,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의 보냉력은 최대 29시간(8℃ 기준)까지, 보온력은 최대 5시간(60℃ 기준) 유지되는 걸로 나타났다. 텀블러 내병과 외병 사이에 진공층을 형성해, 내∙외부 온도 차이로 인한 이슬 맺힘 현상을 방지했다. 650ml 대용량으로 커피 전문점의 그란데 사이즈 음료를 충분히 담을 수 있고, 특히 자동차로 장거리를 이동할 때에 유용하다. 입수구가 넓어 여름철 아이스 음료도 걱정 없이 담을 수 있고, 세척도 편리하다. 친환경 라이프를 실천하는 트렌드에 맞춰 다회용 빨대와 빨대 세척솔을 세트로 구성했다.

락앤락 BW개발팀(BW∙베버리지웨어) 주상욱 팀장은 “최근 친환경 트렌드에 개인 위생 이슈까지, 텀블러 사용이 일상화되면서 카페, 직장, 자동차 등 사용 환경이 다양해지고 있다”며 “락앤락 메트로 드라이브 텀블러는 운전하는 소비자들의 니즈를 고려해 자동차에서 가장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맞춤형으로 선보였다”고 말했다.

○..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이 함께 한 ‘The BTS 세트’가 27일 오전 10시 반 한국맥도날드 전 매장에 공식 출시된다. 맥너겟 10조각, 후렌치 후라이(M), 음료(M)와 한국맥도날드의 레시피에서 영감을 받아 개발된 스위트 칠리 및 케이준 소스로 구성된 ‘The BTS 세트’를 만나볼 수 있게 됐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은 27일 오전 8시부터 커머스 플랫폼인 ‘위버스샵(Weverse Shop)’을 통해 특별한 컬래버레이션 상품(MD)도 공개할 예정이다. 맥도날드와 방탄소년단의 심볼과 ‘The BTS 세트’의 그래픽을 활용한 로고 컬렉션으로 후드티와 보라색 샤워 가운, 양말, 샌들 등으로 구성됐다. 

방탄소년단을 상징하는 맥도날드 후렌치 후라이 로고와 보라색, 맥도날드의 빨간색, 노란색이 만난 조화로운 디자인으로 글로벌 아이콘들의 상징적인 만남을 표현했다. 컬래버레이션 상품은 위버스샵 에서 구매 가능하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한국의 첫 셀레브리티(Celebrity) 시그니처 메뉴 출시를 손꼽아 기다리는 수많은 분들에게 마침내 ‘The BTS 세트’를 선보이게 돼 기쁘다”며, “오직 맥도날드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The BTS 세트’와 특별한 공식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즐기는 고객들의 모습을 볼 기대감에 설렌다”고 밝혔다.

○.. 롯데제과(대표이사 민명기)가 국민껌 자일리톨의 광고 모델로 글로벌 슈퍼스타 방탄소년단을 발탁했다.

롯데 자일리톨은 앞으로 1년간 방탄소년단을 앞세워 ‘스마일 투 스마일(SMILE TO SMILE) 프로젝트’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 프로젝트는 코로나19로 힘든 시기에 자신을 미소 짓게 하는 작은 노력이 다른 이에게도 전해질 수 있으며 이런 미소가 점차 전파되면 전 세계가 웃음으로 가득한 세상을 만들 수 있다는 내용이다. 본 프로젝트는 미국, 캐나다, 일본, 동남아 등 해외에서도 동일한 내용으로 전개되는 글로벌 프로젝트다. 광고 영상에서는 신곡 ‘Butter’가 BGM으로 활용될 예정이다.

방탄소년단은 더 이상 설명이 필요 없는 국보급 스타로, 현재는 전 세계에 BTS 열풍을 일으키며 글로벌 스타로 우뚝 섰다. 제 63회 그래미 어워드 ‘베스트 팝듀오/그룹 퍼포먼스(BEST POP DUO/GROUP PERFORMANCE) 부문에 노미네이트 된 데 이어 단독 공연을 펼쳤고 미국 시사주간지 타임에서 선정하는 ‘2020 올해의 엔터테이너’에 선정되기도 했다.

롯데제과는 그간 코로나19 이후를 준비하며 그동안 움츠렸던 껌 시장에 다시 활력을 불어넣기 위해 당대 최고의 광고 모델을 섭외했다. 롯데제과는 방탄소년단의 범세계적인 영향력과 파급력을 통해 자일리톨껌의 인지도를 넓히고 이미지 제고를 극대화한다는 계획이다.

○.. 아모레퍼시픽은 여성 청소년의 건강한 미래를 응원하고 더 아름다운 세상을 만들기 위해 방문판매원인 아모레 카운셀러와 함께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을 전개한다.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은 생리용품이 부족해 어려움을 겪는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에게 안전한 생리용품을 지원하고, 여성 건강관리의 중요성을 알리는 착한 소비 및 기부 캠페인이다. 5월부터 6월까지 판매된 바이탈뷰티의 여성건강라인 제품 수익 일부를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에 후원해 복지 사각지대의 저소득층 여성 청소년들을 지원한다.

28일 금요일 오전 11시에는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을 응원해 주시는 고객들을 위해 정세연 한의사와 토크 라이브 강연을 진행한다. ‘월경과 여성건강’을 주제로 유튜브 ‘카운셀러 TV 방튜브’ 채널과 카운셀러몰 애플리케이션에서 시청 가능하다.

아모레 카운셀러 서원예님은 “여성으로서 가장 축복인 월경을 매월 걱정하고 비위생적인 방법을 선택할 수밖에 없었던 기사를 보고 충격을 받았다. 아모레 카운셀러로서 우리 사회의 미래를 책임질 아이들의 건강을 위해, 여성건강 이음 캠페인에 최선을 다해 참여하겠다”라고 응원의 메시지를 전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의 김범준 대표가 26일 고용노동부(장관 안경덕)가 주관하는 ‘2021 고용평등 공헌포상’에서 대통령 표창을 수상했다.

‘고용평등 공헌포상’은 산업 현장에서 고용평등, 일과 생활의 균형문화 정착 등을 위해 힘쓴 개인과 기업에 수여하는 상이다.

김 대표는 우아한형제들의 인사, 채용, 보상, 복지 등 관련 제도를 적극 개선해 남녀가 동등하게 일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고, 일과 가정의 양립 문화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대통령 표창 수상자가 됐다.

김 대표는 지난해 3월 취임 후 구성원의 육아 부담을 덜어주는 직장 어린이집을 개원하고, 건강상의 문제로 불가피하게 휴가가 필요한 직원에게 최대 90일까지 급여의 50%를 지원하는 ‘우아한 병가제도’를 신설하는 등 구성원의 생활을 세심하게 살피는 복지제도를 도입했다.

또한 코로나19 확산이 지속되자 전사 재택근무제를 실시하면서 재택근무 지원비, 사무용품 구입비 등의 제도를 도입했다. 이를 통해 재택 근무 시 소요되는 인터넷 사용료, 난방비, 관련 용품 구매비 등을 지원해 재택근무에 최적화 된 업무 환경을 구축했다.
 
이 밖에도 우아한형제들은 다양한 고용 평등 제도를 운용하고 있다. 고용 기회 균등을 위해 채용 시 이력서에 혼인여부, 가족사항을 기입하지 않도록 했다. 실제 우아한형제들 입사자 중 여성 비중은 매년 40~50%에 달할 정도로 비중이 높은 편이다. 팀장급 이상 관리자의 여성 비중 역시 2019년 26%, 2020년 27.8%에서 올해 4월 기준 31%로 매년 상승하고 있다.

우아한형제들은 또 구성원의 일·가정 양립과 모성보호를 위해 임신한 임직원에게는 임신 기간 중 근로 시간을 자율적으로 하루 2시간씩 단축할 수 있도록 했으며, 본인 또는 배우자가 출산 시에는 산후조리원비를 지원하고 있다. 남성에게는 육아휴직과 함께 배우자가 유·사산했을 경우에 사용할 수 있는 별도 휴가도 부여하고 있다.

김 대표는 이날 기념식에서 “행복한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노력들을 인정받게 돼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구성원들이 만족스러운 직장 생활을 통해 더 나은 배민 서비스를 꾸준히 만들 수 있도록 업계 모범이 되는 양성 기회 균등, 가족친화 경영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SK매직(대표 윤요섭)이 11번가와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 Joint Business Plan)을 맺고, 이커머스 경쟁력 강화를 위한 공동 마케팅에 나선다고 27일 밝혔다.

지난 26일, 서울 종로구에 위치한 SK매직 본사에서 열린 협약식에는 문중기 SK매직 유통사업부장과 양희철 11번가 디지털담당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으며, 양사는 온라인 매출 활성화를 위한 사업을 공동 추진하고, 양사가 가진 핵심 역량과 기술을 바탕으로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이를 통해 SK매직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식기세척기, 인덕션 등 주요 판매 및 렌탈 제품에 대한 정기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한편, 단독 상품 출시 등 11번가와의 전략 상품의 육성을 위한 업무 협업에 협력하기로 했다. 11번가도 SK매직의 마케팅 지원을 한층 강화하고, 축적된 데이터를 기반으로 공동사업의 매출을 극대화하기 위한 전용 상품 및 패키지 개발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문중기 SK매직 유통사업부장은 "양사가 지닌 핵심 역량을 바탕으로 업계를 선도하는 고객맞춤형 차별화된 상품을 선보일 수 있는 좋은 계기”라며 “고객가치를 최우선으로 시너지를 발휘해 동반 성장으로 이어지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미세먼지와 온실가스 저감 등 대기환경보호에 대해 물류업계의 역할과 중요성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국내최대의 물류기업인 CJ대한통운이 친환경 경영에 적극 나서고 있다.

CJ대한통운은 26일 서울 양재동 더케이 호텔에서 환경부가 주관하는 ‘2030 무공해차 전환100’ 제3차 선언식에 참석해, 2030년까지 보유한 차량 100%를 전기·수소차로 전환 할 것을 선언했다고 27일 밝혔다. 이 자리에는 한정애 환경부 장관을 비롯 17개 대표기업이 참석했다.

이 선언식은 물류·운수기업이 대상으로, 각 기업들이 보유·임차하고 있는 모든 차량을 전기·수소차로 전환하기 위해 환경부가 주관하고 있다. 환경부는 지난 3월에 자동차 렌트·리스업, 4월에 금융·제조업 등을 대상으로 선언식을 개최한 바 있다.

이번 ‘2030 무공해차 전환100’ 동참을 통해 CJ대한통운은, 자사가 직접 보유하거나 외부 임차하고 있는 화물차, 업무용 승용차 등 총 1600여 대를 2030년까지 전기·수소차로 전환하기로 했다. 또한 전기차 충전소도 확대해 직원 차량과 방문고객 차량이 편리하게 충전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현재 CJ대한통운은 1400여 대의 직영택배차량과 대형간선차량, 200여 대의 업무용 차량이 있으며, 전국 3개소에 전기충전소를 운용 중이다.

CJ대한통운 관계자는 “기업의 친환경 경영은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됐다”며, “무공해차 도입과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사업 등을 강화해 친환경 물류 선도 및 ESG경영을 적극 실천하겠다”고 밝혔다.

○.. SPC삼립은 미국 요거트 브랜드 ‘초바니 (Chobani)’와 국내 독점 공급 및 판매 계약을 체결했다고 27일 밝혔다.

‘초바니’는 미국 요거트 시장 Top 3이자,‘그릭(Greek, 그리스식) 요거트’ 시장 1위 브랜드로, 동물복지 프로그램을 통해 키운 소에서 착유한 우유를 사용하고, 차별화된 디자인과 마케팅을 통해 ‘건강한 요거트’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터키 출신 창업자인 함디 울루카야가 2005년 설립해 연 매출 20억 달러의 기업으로 성장시켜 미국에서 ‘가장 혁신적인 식품기업’으로 평가받고 있다.

SPC삼립은 올해 7월부터 국내 유통업체에 초바니 제품을 독점 공급하고 향후 국내 원료를 사용한 제품 생산도 추진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9800억원에 이르는 요거트 시장(2020년, 닐슨코리아 자료) 공략에 나서 신선식품 사업을 더욱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SPC삼립은 국내 최초의 유기농 목장에서 착유한 프리미엄 유기농 우유 브랜드 ‘설목장’을 비롯해, 지난 2월에는 저지종 젖소에서 착유한 ‘로얄리치 저지밀크’를 출시하는 등 프리미엄 유제품 사업을 강화해왔다.

SPC삼립 담당자는 “건강한 먹거리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남에 따라 그릭요거트 브랜드‘초바니’와 공급 계약을 체결하게 됐다”며,“신선식품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푸드 사업을 확대해 종합식품기업의 입지를 더욱 탄탄하게 다질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빈폴레이디스, 구호플러스, 메종키츠네 등 다양한 브랜드에서 고유의 정체성을 살린 볼캡 아이템을 선보이면서 소비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빈폴레이디스는 이번 시즌, 베이직한 스타일의 볼캡을 6가지 컬러로 제안했다. 블랙, 화이트, 네이비, 그린, 옐로우, 핑크 등 다양한 색상에 자전거 로고 자수로 포인트를 줬다. 대부분의 컬러가 리오더에 들어갔을 정도로 고객 반응이 좋다. 무릎 아래까지 내려오는 피케 칼라(collar) 원피스에 볼캡을 무심하게 매치해 여성스러우면서 캐주얼한 ‘올 핑크 룩’을 선보였다.

구호플러스도 올해 볼드한 이니셜 로고를 새긴 볼캡 상품을 처음 출시했다. 선명한 색감의 볼캡을 다양한 착장에 절묘하게 믹스 앤드 매치하면서 MZ 여성 소비자들의 관심을 끌어 이미 리오더에 들어갔다. 구호플러스는 베이지 컬러의 테일러드 재킷/팬츠 셋업과 셔링 소매의 원피스에 볼캡을 조합해 드레스 다운하는 스타일링을 선보였다.

한편 메종키츠네는 올 여름, 누워서 느긋하게 쉬는 여우 로고 ‘칠랙스 폭스(CHILLAX FOX)’를 내세운 ‘하트 오브 서머(HEART OF SUMMER)’ 컬렉션을 론칭했다. 이번 컬렉션을 야외 활동에 적합한 캐주얼 의류/액세서리로 구성했는데, 대표 상품으로 파스텔 색감의 볼캡을 제안했다. 시원한 시어서커 소재와 경쾌한 스트라이프 패턴이 조화된 디자인의 볼캡에 칠랙스 폭스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

김현정 빈폴레이디스 디자인 디렉터는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볼캡이 일상적인 아이템을 넘어 근사한 액세서리로 각광받고 있다”며, “여성스러운 원피스와 캐주얼한 로고 볼캡의 조합은 올해 가장 쉽게 시도할 수 있는 가장 트렌디한 스타일링”이라고 말했다.

○.. 갤러리아백화점(대표이사 김은수)은 이탈리아무역공사(ITA: Italian Trade Agency, 무역관장: Vincenzo Cali`)와 함께 5월 28일부터 6월 13일까지 ‘비바! 이탈리아 2021 (VIVA! ITALIA 2021)’을 진행한다.

‘비바! 이탈리아’는 이탈리아무역공사가 ▲뉴욕 삭스피프스 에비뉴 ▲일본 이세탄 ▲영국 하비니콜스 등과 협업하는 ‘글로벌 패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국내에서는 유일하게 갤러리아와 파트너십을 맺고 올해 4년째 행사를 공동 개최한다. 

올해 진행하는 ‘비바! 이탈리아 2021’의 테마는 ‘인생은 아름다워(La vita è bella!)’이다. 갤러리아는 ▲문화∙예술 ▲패션 ▲식음 등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이탈리아 특유의 긍정적이고 여유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소개할 예정이다.

대표적인 행사로 갤러리아 광교와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해당 기간 동안 고객들이 이탈리아 예술을 체험할 수 있도록 특별한 전시 행사들을 선보인다.

갤러리아 광교에서는 ‘아티스틱 네이쳐’라는 컨셉으로 ‘자연’을 주제로 한 익스클루시브 작품과 디자이너 퍼니처를 만나볼 수 있다. 대표적으로 이탈리아 트레비 분수의 24시간 풍경을 담은 이탈리아 디자인 그룹 ‘어나더뷰’의 ‘트레비(Trevi)’, 토리노의 디자인 그룹 ‘누클레오 스튜디오’가 디자인한 친환경 예술 작품 ‘테라!(Terra!)’ 등이 있다.

천안에 위치한 센터시티에서는 ‘아이코닉 이탈리안 디자인’이라는 컨셉으로 이탈리아를 상징하는 디자인 브랜드의 제품들을 선보인다. 이탈리아 최고 디자인상인 ‘황금 콤파스 상’을 4회 수상한 ‘알레시(Alessi)’를 비롯한 총 11개 브랜드가 참여, 약 50여 가지 유명 작품들이 전시 및 판매된다.

전시 행사 외에도 명품, 패션, 라이프스타일 및 식문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이탈리아와 관련된 다채로운 행사가 진행된다.

명품관 이스트 광장에서는 6월 4일부터 24일까지 이탈리아 럭셔리 워치 브랜드 ‘파네라이’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이번 팝업스토어에서는 파네라이를 대표하는 4가지 컬렉션과 2021년 신상품을 소개할 계획이다. 

대전 타임월드 랜드마크 스퀘어에서는 이탈리아 하이퍼포먼스 럭셔리카 ‘마세라티’ 전시(5.28-6.6), 이탈리아 프리미엄 커피 ‘일리카페’가 특별하게 캠핑 컨셉으로 팝업 이벤트(6.11-13)를 진행한다.

또한 ‘비바! 이탈리아 2021’에 참여하는 갤러리아 각 지점에서는 이탈리아의 식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이탈리안 푸드&와인 페스티벌’이 펼쳐질 예정이다. 특히, 이번 행사를 위해 이탈리아 요리의 정수 라고 불리는 ‘실버 스푼 클래식(세미콜론 출판사)’과 협업, 이탈리아 대표 레시피를 앱과 유튜브 채널 등을 통해 공개한다. 또한 레시피 속 핵심 식재료를 특가에 구매할 수 있는 앱 쿠폰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탈리아 패션으로는 명품관 직영 남성 편집샵 ‘지스트리트 494 옴므’에서 ▲체사레 아톨리니 ▲키톤 ▲마르니 등 이탈리아 브랜드가 최대 3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그리고 샵인샵 형태로 이탈리아 디자인 가구 브랜드 ‘카르텔’이 팝업스토어를 전개한다. 이 밖에도 각 지점별로 이탈리아 패션 브랜드들이 스타일링 클래스 및 프로모션을 진행, 다채로운 경험을 선사한다. 

한편, 갤러리아는 지난 3년간 ‘비바! 이탈리아’를 통해 다양한 영역의 이탈리아 브랜드와 협업하며 매년 행사 콘텐츠를 강화, ‘비바! 이탈리아’는 갤러리아의 대표적인 라이프스타일 콘텐츠로 자리잡았다.

갤러리아백화점 관계자는 “올해 행사는 기존 패션∙식음 위주의 콘텐츠를 넘어 이탈리아 문화 전반에 스며들 수 있는 예술 전시 및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이를 통해 포스트코로나 시대에 지쳐있는 국민들에게 이탈리아 문화 예술의 아름다움을 체험하는 즐거움을 제공, 일상 속에서 여행하는 듯한 특별한 경험을 갖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bhc치킨의 대학생 봉사 단체 ‘해바라기 봉사단’이 친환경 러닝 캠페인을 펼쳤다.
 
‘해바라기 봉사단’ 5기 1조는 지난 26일 서울 영등포구에 있는 여의도 한강공원에서 ‘플로깅’을 진행했다.
 
‘플로깅(Plogging)’은 스웨덴어 ‘Plocka upp(이삭을 줍다)’과 영어 ‘Jogging(달리기)’의 합성어로 조깅을 하면서 쓰레기를 줍는다는 의미다. 2016년 스웨덴에서 시작해 북유럽을 중심으로 확산된 것으로 건강과 환경을 동시에 챙길 수 있어 국내에서도 주목받고 있다.
 
이번 활동은 환경 이슈에 관한 관심도를 높이는 한편, 환경보호를 위해 개인의 실천 역시 중요하다는 메시지를 전하고자 기획됐다. 이날 봉사단원들은 봉투와 집게를 들고 여의도 한강공원 광장을 따라 달리다가 담배꽁초, 플라스틱 등 쓰레기를 발견하면 수거하면서 환경보호에 앞장섰다. 
 
봉사에 참여한 단원은 “약 반년 동안 함께 한 해바라기 봉사단원들과 운동을 하면서 환경을 지키는 의미 있는 봉사를 진행해 보람을 느꼈다”며 “일상 속에서 꾸준히 할 수 있는 활동이기에 동네 주변 등에서도 플로깅을 진행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bhc치킨 관계자는 “체력 증진에 효과적인 운동량을 확보하면서 환경보호에도 기여할 수 있는 만큼, 플로깅 실천 사례가 점차 증가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bhc치킨은 해바라기 봉사단과 함께 환경친화적 움직임은 물론, 사회적 공감대가 필요한 문제를 해소하기 위한 행보를 이어갈 계획”이라고 전했다. 

○.. 풀무원이 한국 김치만의 독창적인 특징인 ‘발효 풍미’를 극대화한 포장김치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한국인이 가장 좋아하는 ‘겨울 김장김치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풀무원만의 발효과학으로 구현해 ‘풀무원 톡톡김치’ 전 제품을 새롭게 재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풀무원은 아삭하고 시원한 감칠맛이 일품인 ‘겨울 김장김치에서 최적으로 맛볼 수 있는 시원한 감칠맛’을 사시사철 균일하게 낼 수 있도록 3년간 풀무원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과학적 데이터로 검증했다. 또 지난 1여 년간 전북 익산 풀무원 글로벌 김치공장에서 생산하는 김치를 전수 조사하며 이번 ‘풀무원 톡톡김치’ 리뉴얼을 완성했다.

이번 리뉴얼에 중점을 둔 것은 ‘풀무원만의 유산균 발효’다. 한국 김치의 맛은 발효에 의해 좌우된다고 말해도 과언이 아니다. 보통 김치의 유산균은 100여 종 이상 있고 그 중 30여 가지의 유산균이 발효에 주요 영향을 미쳐 ‘유산균 발효’로 김치가 익어간다. 유산균마다 발효 시 주로 생성되는 발효산물에 차이가 있으며, 유산균별로 주요 생육시기가 달라 다양한 발효미를 낸다. 즉, 김치는 유산균 발효를 통해 맛이 완성된다. 

풀무원은 김치 발효를 주도하는 3대 유산균 ‘류코노스톡’, ‘와이셀라’, ‘락토바실러스’에 집중했다. 그중 한국 겨울철에 김치를 담글 때 많이 생성되는 ‘류코노스톡’에서 차별적 품질 특성을 설계하였다. 이 복합유산균은 국산 김치만의 시원한 감칠맛을 톡톡 터지듯이 내어 ‘톡톡 씨앗유산균’이라고 이름을 붙였다. ‘톡톡 씨앗유산균’은 김치에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는 ‘만니톨(Mannitol)’ 성분을 많이 만들어 ‘풀무원 톡톡김치’의 특장점인 시원한 발효 감칠맛, 톡톡 터지는 청량감을 더 높여준다.

또 ‘풀무원 톡톡김치’는 국산 원재료로 국내 생산된다. 김치 핵심 원료인 배추와 무, 향신재료는 한국 토양과 기후에서 자라야 ‘톡톡 씨앗유산균’과 상호작용하며 1년 중 김치가 가장 맛있는 ‘겨울 김장김치의 시원한 발효 감칠맛’을 제대로 낼 수 있다. 이는 풀무원이 글로벌 시장에서 판매하는 김치까지 국내생산을 고집하는 이유와 같다. 한국이 아닌 다른 지역의 토양과 기후에서 김치를 담그면 발효로 인한 풍부한 맛을 제대로 내기 매우 힘들다.

풀무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포기배추김치’와 ‘썰어담은김치’ 등 8종의 ‘톡톡김치’ 전 제품 패키지도 새단장했다.

특히, 소비자들에게 올바른 정보를 제공하고자 이번 패키지는 발효식품인 한국 김치의 특장점과 풀무원만의 ‘김치 발효과학’을 강조했다.

또 패키지에는 ‘김장독 쿨링 시스템’에 관한 정보도 추가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은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공급까지 전 단계에 걸쳐 까다로운 온도 관리를 통해 저온으로 일정하게 유지하며 김치의 아삭하고 시원한 맛을 오래 유지해준다.

풀무원식품 정규진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이 우리의 전통유산인 김치를 제대로, 바르게 만들어보자는 일념으로 개발한 김치가 ‘톡톡김치’”라며 “소비자 피드백과 과학적 데이터를 기반으로 시원한 발효 감칠맛이 살아있는 ‘톡톡김치’를 국내외에서 더 사랑받는 제품으로 성장시켜 나가겠다”고 밝혔다.

○.. 오리온은 커피를 마시면서 단백질까지 손쉽게 보충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커피 한 잔을 마시더라도 단백질까지 함께 섭취하고자 하는 운동 및 자기관리족 공략에 나선 것. 기호식품으로 성인들에게 가장 인기가 높은 ‘커피’를 통해 단백질 음료 시장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간다는 전략이다.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는 단백질, 고칼슘 등 건강은 물론 커피 맛까지 모두 잡은 것이 특징이다. 영양성분이 우수한 ‘우유 단백질’을 사용해 18종의 아미노산이 포함된 단백질 12g을 넣었다. 이는 달걀 2개 분량에 달하는 양이라고. 단백질은 근육, 결합조직 등 신체 조직의 구성 성분으로 알려졌다.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요한 칼슘도 300mg로 함량을 높여 한 병 안에 담았다. 코닐론과 아라비카의 환상적인 블렌딩으로 맛은 더욱 높였으며, 편의점 판매가 기준 1병당 2000원으로 가성비까지 잡은 것도 강조 포인트.

오리온은 MZ세대들에게 운동 및 자기관리 트렌드가 확산되는 것을 공략하기 위해 ‘맛있는 건강’을 테마로 한 닥터유 브랜딩을 강화해 나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첫 ‘RTD(Ready To Drink)’ 제품으로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을 출시, 맛에도 심혈을 기울인 초코, 바나나맛 2종으로 단백질 강화 음료는 맛이 없다는 편견을 지워 나가고 있다. 이어 한 병 안에 B1, B2, B3(나이아신), B5(판토텐산), B6, C, E 등 7종의 비타민을 각각 1일 영양성분기준치 100% 충족할 수 있는 ‘닥터유 드링크 비타민’을 출시했다. 최근에는 면역력, 피부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알려진 ‘알로에겔’을 함유한 기능성 표시 일반식품 브랜드 ‘닥터유 구미’를 선보였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 드링크 단백질 카페라떼를 통해 운동(단백질)과 기호(커피) 시장을 동시에 공략하는 한편, 단백질 음료 시장을 대중적으로 확장해 나가겠다”며 “단백질바, 음료, 구미 등 다양한 라인업을 통해 닥터유의 건강 이미지를 강화하고 관련 시장을 지속 선도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업사이클링 가능한 무라벨 생수가 온다.

롯데마트는 페트병 재활용을 통해 환경 보호에 앞장서기 위해, 친환경 트렌드를 주도하며 업계의 주목을 받고 있는 파트너사인 ‘산수음료’와 협업해 업사이클링이 가능한 무라벨 생수와 ECO 페트 수거함을 선보인다.

롯데마트에서 단독으로 판매하는 무라벨 생수인 ‘아임에코 무라벨 생수’는 사탕수수가 30% 함유된 식물 유래 용기를 사용해 탄소배출량이 일반 페트 생수보다 40% 이상 낮다는 특징이 있다. 또한, 롯데마트 19개 점포 내 ‘도와드리겠습니다’ 코너에 해당 제품 전용 수거함인 ‘ECO 페트 수거함’을 설치해 고객들이 손쉽게 반납할 수 있도록 했다.

독일과 호주 등 재활용률이 높은 일부 국가에서는 올바른 페트 분리 배출을 유인하기 위해, 빈 페트병을 반납한 고객에게 영화 티켓이나 식품 구매용 바우처 등을 제공하고 있다. 이에 롯데마트도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하고 활성화하기 위해 빈 생수병을 반납한 고객에게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고객으로부터 회수한 페트병은 선별 과정을 거쳐 업사이클링을 진행, 친환경 의류와 가방 등으로 제작해 고객 증정품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추후 롯데마트는 지자체와 연계한 페트 회수 시스템을 선보여 보다 많은 고객들이 업사이클링에 참여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롯데마트 이효재 기호식품팀 MD(상품기획자)는 “친환경 제품 및 착한 소비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을 고려해 무라벨 제품 및 ECO 페트 수거함을 선보이게 됐다”며, “추후에도 지속적으로 환경 보호에 앞장설 수 있도록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지난 26일 본사 사옥에서 ‘스무살 이디야가 캠핑카 주인을 찾습니다’ 이벤트 1등 당첨자 3명을 초청해 캠핑카 증정식을 가졌다. 

증정식에는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과 임직원들이 참석해 3명의 캠핑카 주인공에게 직접 축하 인사와 함께 경품을 전달했다. 

지난 4월 이디야커피는 창립 20주년을 맞아 한 달간 통 큰 경품 이벤트를 진행했다. 이디야멤버스 APP에서 이벤트 응모 후 음료 스탬프 적립한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등(3명)에게 레이 캠핑카 로디 △2등(20명)에게 50만 원 상당 콜맨 캠핑용품 △3등(500명)에게 이디야 캡슐커피&머신 세트 △4등(5,000명)에게 이디야 멤버스 카드 1만 원권 등 총 5,523명의 당첨자에게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이디야커피 마케팅본부 김주예 본부장은 “지난 20년 동안 이디야커피와 함께해 주신 고객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리고 당첨되신 분들 모두 축하 드린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고객님들의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가 오는 6월 3일 집쿡(Cook)족 증가에 맞춰 소용량의 일렉트로맨 냉동고(155L)를 첫 선보인다.

‘일렉트로맨 냉동고 155L’의 가격은 같은 용량의 타 상품대비 20%가량 저렴하다. 특히, 이마트는 냉동고 첫 출시를 기념해 6월 30일까지 행사를 진행, 고객들은 행사카드(삼성, KB카드)로 구매 시 10만원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일렉트로마트 냉동고의 온도 범위는 -14도(℃)부터 -24도(℃)까지이며, 1도 단위로 조절이 가능하여, 세밀하게 냉동 보관을 할 수 있다. 쾌속냉동(-24도) 모드 가동 시 일정 시간(52시간)이 지나면 -20도(℃)로 자동 전환되는 ‘자동 에코모드’가 있어, 에너지 효율성 역시 크게 높였다.

또한, ‘일렉트로맨 냉동고 155L’는 서랍 4칸, 선반 1칸으로 이루어져 식품 별 구분 보관이 가능한 서랍형 냉동고다. 이에 고객들은 기존 냉동식품 이외에도 생선, 양곡 등 다양한 식품을 공간 별로 나눠서 보관할 수 있다.

크기 역시 1-2인 가구뿐 아니라 4인가족의 세컨드 냉동고로 사용 할 수 있을 사이즈로 맞춤 설계됐다.  

냉동고 선택 요인 중 가장 중요한 AS 역시 가능하다. 이마트와 위니아 딤채가 공동 기획한 일렉트로맨 냉동고는 위니아 딤채에서 상품 생산과 배송을 담당하는 것은 물론 전국 73개의 위니아에이드 서비스 센터에서 1년간 무상 AS를 받을 수 있다.

이마트가 일렉트로마트 냉동고를 선보이게 된 이유는 1-2인 가족 확대와 함께 코로나19로 집에서 요리를 하는 집쿡(Cook)족이 크게 증가하며, 저장성이 좋은 냉동식품 시장이 확대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최근 냉동식품의 메뉴 다양화, 프리미엄화로 소비자의 선택권도 폭넓어지고 있는 것도 큰 요인이 될 수 있다. 냉동식품이 필요한 만큼만 녹여서 사용하고 나머지를 얼려서 보관할 수 있어 음식물 쓰레기를 줄일 수 있는 데다, 다양한 종류가 출시, 맛까지 잡으면서 인기가 치솟고 있는 것이다.

이마트 박혜리 가전바이어는 “냉동식품 시장이 크게 성장하면서, 1인가구 및 세컨드 냉동고 수요를 공략하기 위해 일렉트로맨 소형 냉동고를 출시했다”면서 “앞으로도 사회 트렌드를 빠르게 인지, 다양한 상품 개발을 통해 고객들에게 양질의 가전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LG생활건강(대표: 차석용)이 빌리프의 베스트셀러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을 특별한 패키지의 점보 사이즈 에디션으로 출시했다.
 
이번 에디션은 지난해에 이어 두번째로 선보이는 대용량 에디션으로, 기존 대비 1.6배 커진 용량의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과 선인장, 사막 여우 등 아기자기한 그림을 뜯어 상자 하단에 꽂으면 나만의 사막을 완성할 수 있는 힐링 아이템인 DIY 키트가 함께 담겨있다.

민감한 피부로인해 받는 스트레스를 날려준다는 의미를 담은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은 피부 진정 성분과 보습 성분은 물론 빌리프의 엄선된 시카 포뮬러를 함유하여 피부를 효과적으로 진정시켜준다. 외부 자극으로 인해 달아오른 피부 온도를 -6.9ºC 낮춰주는 쿨링 효과와 피부 자극 및 경피 수분 손실량을 개선해 피부를 산뜻하고 편안하게 케어한다. 또한, 민감성 피부를 대상으로 진행한 보습 테스트에서 피부 보습이 29.6% 개선되는 보습 효과를 확인받아 진정과 동시에 보습력까지 갖췄다.

특히, 이번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 점보 리티미드 에디션’에는 빌리프 시카 시리즈의 진정 보습 토너인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 50ml를 스페셜 세트로 함께 구성해 특별함을 더했다. 도톰하고 부드러운 텍스처가 피부에 바르는 즉시 수분 공급과 동시에 편안함을 전달하며, 피부 보습막을 형성해 오랜 시간 촉촉함을 유지한다. ‘스트레스 슈터-시카 수딩 토너’ 사용 후, ‘스트레스 슈터-시카 밤 크림’으로 마무리하면 더욱 효과적인 진정 케어가 가능하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패밀리(가맹점)와 함께 나눔을 통한 사회적 가치 실현에 앞장서고 있다.

제너시스비비큐그룹은 2018년부터 시작한 아프리카 구호 개발 활동 및 기아 퇴치 운동에 패밀리와 본사가 함께 조성한 기금 누적액이 약 14억원이라고 밝혔다. 

사단법인 아이러브아프리카와 손잡으며 시작된 ‘아이러브아프리카’ 지원활동은 아프리카 지역 식수개발, 환경개발, 아동복지의 개선 사업 등에 힘쓰며 본사와 함께 희망하는 패밀리들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사회공헌형태라는 데 의미가 크다. 고객이 BBQ치킨을 주문하면 본사와 패밀리(가맹점)가 치킨 한 마리 당 각각 10원씩을 적립하여 마리 당 총 20원이 아이러브아프리카에 기부된다.

이뿐 아니라 패밀리들과 함께 하는 치킨릴레이 활동도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치킨릴레이’ 활동은 본사에서 신선육을 지원하고 패밀리가 치킨을 조리해 지역사회의 아동센터, 노인복지관, 장애인복지관 등 도움이 필요한 곳에 기부하는 봉사활동이다. 2017년 6월에 처음 시작한 이후로 현재까지도 많은 패밀리들의 참여와 지원 속에 지속되고 있는 치킨릴레이는 BBQ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활동이다.

코로나19를 비롯해 산불, 폭우 등 여러 국가적 재난 상황으로 유독 다사다난했던 지난 한해, BBQ는 코로나19 대응으로 고생하는 대구, 경북 지역 의료 봉사자들에 치킨 릴레이 방식으로 5000인분의 치킨을 전달하고, 전남 구례지역 수해 복구를 돕는 군장병 및 자원봉사자들에 1000인분의 치킨을 지원한 바 있다. 여기에 올해는 지난 4월 장애인의 날을 맞아 인천스퀘어가든점, 여의도점을 포함한 4곳에서 100인분의 치킨세트와 KF94 마스크를 기부했다. 올해까지 총 132개점 패밀리들이 참여한 BBQ 치킨릴레이 활동을 통해 약 2만여명에게 제품이 지원됐으며, 취약계층 및 도움이 필요한 곳에 나눔의 손길로 희망의 메시지를 전달했다.

또 BBQ는 2017년도부터 매년 치킨대학 교육에서 패밀리들이 조리한 1억원 가량의 치킨을 인근 복지기관에 나눠오며 지역사회와 상생하고 어려운 이웃을 지원하기 위한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현재까지 누적으로 2만 마리가 넘는 치킨을 전달했으며, 금액으로 환산 시 약 3억8000만원에 달하는 양을 지원해왔다.

이 밖에도 이달 초에는 5월 가정의 달을 맞아 한부모가족회 ‘한가지’에 BBQ치킨 기프티콘을 제공, 총 300세대의 한부모가정 어린이들에게 맛있고 건강한 한끼로 따뜻한 마음을 나누며 행복을 선사하기도 했다. 향후 매년 5월에 정기적 지원을 검토해 사회공헌 활동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BBQ측은 “지역사회 나눔과 상생 실천에 지속적으로 함께해준 패밀리에게 감사하다”며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치킨 프랜차이즈로서 앞으로도 우리 주변에 도움이 필요한 곳에 적극 나서겠다”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5월 27일부터 홈쇼핑 최초로 틱톡 채널 ’NS홈쇼핑의 인생한끼’를 오픈하고 서비스를 시작한다.  

채널명은’NS홈쇼핑의 인생한끼’로 틱톡에서 서비스되며, 인스타그램 릴스, 유튜브 쇼츠와 연계하여 운영된다. ’NS홈쇼핑의 인생한끼’에서는 2030 세대가 선호하는 세로 형 콘텐츠, 30초 정도의 짧은 분량으로 영상을 제공한다.

NS홈쇼핑 측은 MZ세대를 비롯해 세로 영상, 숏 폼(짧은 동영상)에 익숙한 모든 모바일 유저들과 NS홈쇼핑의 친밀도를 높이기 위해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자 틱톡 채널 ‘NS홈쇼핑의 인생한끼’를 오픈하게 됐다고 밝혔다.

앞으로 ‘NS홈쇼핑의 인생한끼’에서는 NS홈쇼핑의 강점인 식품을 활용해 손쉽게 ‘인생한끼’를 완성하는 내용의 숏 폼을 제공 할 계획이다. 첫 콘텐츠는 ‘도시락’편이다.

NS홈쇼핑 디지털마케팅팀 배혜연 팀장은 “많은 소셜미디어에서 유저들의 영상 선호도 변화에 따라 숏 폼 콘텐츠영역을 강화하고 있다”며, “이번 틱톡 채널 오픈을 비롯해 트렌드를 반영한 SNS채널 운영으로 NS홈쇼핑은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과 진정성 있는 소통을 이어가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스페셜티 전문 브랜드 폴 바셋에서 여름을 맞아 나홀로 즐기는 ‘컵빙수’를 출시했다.

폴 바셋이 이번에 선보이는 컵빙수는 오리지널 컵빙수와 커피 컵빙수, 말차 컵빙수 3종이며, 얼음 식감이 살아있는 오리지널 빙수 스타일로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는 메뉴다. 시원한 얼음에 우유와 폴 바셋 콜드브루, 제주 말차 등을 블렌딩하고 팥과 밀크 아이스크림, 인절미 등 풍성한 토핑을 올려 한 컵에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폴 바셋 담당자는 “계속되는 사회적 거리두기와 늘어난 1인 가구를 겨냥한 제품으로 혼자서도 부담없이 즐길 수 있도록 컵빙수를 선보이게 됐다”며 “옛날 빙수를 연상시킬 수 있는 얼음의 식감과 달콤한 맛으로 레트로에 열광하는 MZ세대의 입맛까지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폴 바셋은 작년에 처음 선보였던 빙수 2종(아이스크림 팥빙수, 커피 빙수)도 함께 판매한다. ‘아이스크림 팥빙수’는 부드러운 우유 얼음 위에 달콤한 팥과 인절미, 밀크 아이스크림 등을 토핑해 팥빙수 본연의 맛을 느낄 수 있는 메뉴이며, ‘커피 빙수’는 폴 바셋 시그니처 블렌드 커피로 만든 얼음과 원두 가루, 밀크 아이스크림 등이 토핑돼 커피 맛을 진하게 느낄 수 있는 메뉴다.

○.. 한국먼디파마가 출시한 순한 여성청결제 지노베타케어®가 만 4세 이상 아이도 사용 가능한 순한 성분으로 엄마와 자녀가 함께 사용할 수 있어 ‘초경 선물’로 인기를 끌고 있다.

지노베타케어®는 올해부터 ‘My water, My Y-zone’ 캠페인을 진행하며 알칼리성, 약산성, 중성 성분이 몸에 미치는 영향을 보여주는 영상을 제작, 확산함으로써 비누, 바디워시뿐 아니라 수돗물까지도 올바른 여성 위생에 적합하지 않다는 사실을 알리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My water, My Y-zone’ 캠페인 영상은 한국먼디파마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감상할 수 있다.

지노베타케어®는 의약품 시장조사기관 이큐비아 데이터 기준, 지난해 4분기 약국판매 1위 질염치료제 자리를 차지한 한국먼디파마 지노베타딘® 브랜드에서 출시한 여성청결제로, 까다로운 부인과 테스트를 완료했으며 EU 화장품 규정 준수 및 적합 판정을 받아 믿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리바이오틱스와 락틱애씨드를 함유한 약산성 제품으로 여성 민감 부위 자체 pH와 유사해 여성 민감 부위 PH 밸런스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국먼디파마는 설명했다.

한편, 한국먼디파마는 올해 시작한 ‘My water, My Y-zone’ 캠페인의 일환으로 더욱 많은 여성들이 자신의 Y존 pH 레벨을 보다 간편하게 확인하고 올바르게 관리할 수 있도록 지노베타케어® 본품 제품 구매시 pH 테스터기를 제공하는 ‘지노베타케어® pH 키트’를 선보였다. pH 테스터기를 사용해 Y존 pH에 따른 색깔 변화표를 확인하여 본인의 질 상태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데, 이를 활용해 여성청결제를 통한 관리의 필요성을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