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지주,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 모두 무공해차로 바꿀 것”
상태바
[금융 이모저모] 신한금융지주, “2030년까지 업무용 차량 모두 무공해차로 바꿀 것”
  •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 승인 2021.05.20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역인재 찾는 하나은행, 27일까지 서류접수…“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것”
- 유진투자증권, 야놀자와 손 잡고 프리미엄 문화공간 열어
- 한화생명의 ‘늘곁에 간병보험’,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친환경, 누구나 유념해야할 단어죠. 신한금융지주도 환경오염을 막는 것에 기여하고자 친환경 프로젝트를 내놨습니다. 이름은 ‘제로 카본·제로 퓨얼’로 신한금융그룹에 속한 업무용 차량을 2030년까지 모두 전기차·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바꾸는 계획입니다.

KEB하나은행은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금융인으로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겠다고 밝혔습니다. 지역 인재를 채용해 균형발전과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하겠다고 합니다. 서류접수는 27일까지 받는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방문하시면 됩니다.

이어서 문화생활에 관심이 많은 분이라면 주목할 만한 소식이 있습니다. 유진투자증권이 여행·숙박 플랫폼 야놀자와 손을 잡고 프리미엄 문화공간을 오픈했습니다. 프리미엄 문화공간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은 예술·가구·공간아트가 결합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다양한 경험을 제공합니다. 무료로 관람할 수 있다고 하니 관심 있는 분들은 한번쯤 찾아가도 좋을 듯합니다.

언택트 시대에 맞춰 캐롯손해보험이 더욱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프로그램을 내놨습니다. SK텔레콤과의 제휴 강화를 통해 전국의 SK텔레콤 대리점에서 퍼마일 자동차보험을 가입할 수 있다고 하네요.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기만 하면 가입은 물론 보험료를 산출하는 것까지 한 번에 할 수 있습니다. SK텔레콤 대리점은 전국에 3300여개가 있다고 하니 누구나 쉽게 찾을 수 있겠네요.

이외에도 교보라이프플래닛이 보험업계 최초로 서울지방변호사회와 손을 잡고 판매 제휴를 맺은 등의 금융권 소식을 모아봤습니다.

 

○‥신한금융지주, 친환경 프로젝트 '제로 카본·제로 퓨얼' 선언

선언식에 참여한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CEO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선언식에 참여한 조용병 회장과 그룹사 CEO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지주는 20일 서울 중구 본사에서 조용병 회장과 계열사 CEO(최고경영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ESG(환경·사회·지배구조) 추진위원회'를 열고 친환경 프로젝트 '제로 카본·제로 퓨얼(Zero Carbon·Zero Fuel)'을 선언했다.

프로젝트에 따라 신한금융은 2030년까지 그룹의 업무용 차량 총 6만2천843대를 전기차, 수소차 등 무공해차로 모두 바꿀 예정이다.

앞서 지난달 신한은행과 신한카드가 환경부 주관 '한국형 2030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선언식에 우선 참여했고, 이날 ESG 추진위원회는 다른 계열사들까지 동참하는 그룹의 ESG 경영 전략으로 이 프로젝트를 추진하기로 했다.

○‥기업은행, 모험자본 공급 확대…1년4개월간 5107억 지원

IBK기업은행은 지난 4월까지 모험자본 1800억원을 공급해 전년 동기 대비 127% 증가한 실적을 기록했다.

기업은행은 혁신기업 지원 강화를 위해 2020년부터 2022년까지 모험자본 1조5000억원 공급하겠다는 계획을 발표했으며, 신성장·혁신(ICT서비스, 바이오·의료, 지식기반서비스) 분야에 중점 투자하고 있다.

이를 통해 IPO(기업공개)에 성공한 기업이 2019년 3개에서 2020년 10개로 크게 늘어났다. 올해에는 3개 기업이 상장했으며, 상반기에 추가로 3개 기업이 IPO를 앞두고 있다.

기업은행은 올해 말까지 15개 기업의 IPO 성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하나은행, 지역 인재 채용 진행…27일까지 서류접수

하나은행은 올해 상반기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에 나선다.

이번 '지역인재 신입행원 공채'는 구직난을 겪고 있는 청년들에게 전문성을 갖춘 금융인으로 함께 성장할 기회를 제공하고, 지역 인재를 채용해 해당 지역에 배치함으로써 균형발전 및 경제 활성화에 기여한다는 취지로 마련됐다.

이번 채용은 ▲강원 ▲부산, 대구, 울산 및 영남 ▲제주 ▲대전, 세종 및 충청 ▲광주 및 호남 등 전국 5개 지역 대학교 졸업자 및 졸업 예정자가 대상이며, 해당 지역 고등학교 출신도 지원 가능하다.

이달 27일까지 하나은행 홈페이지를 통해 서류 접수를 진행하며, AI(인공지능) 자기소개서 평가를 포함한 서류 심사, 필기전형, 1차 실무진 면접, 2차 임원면접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한다.

채용 규모는 두 자릿수다.

필기전형에서는 디지털 소양 평가를 위해 TOPCIT(Test Of Practical Competency in ICT) 비즈니스영역 문제도 함께 출제될 예정이다.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에서 ‘야, 놀자!’…유진투자증권, 야놀자와 프리미엄 문화공간 오픈

[사진=유진투자증권]

유진투자증권이 야놀자와 함께 강남 논현동 WM금융센터 챔피언스라운지에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을 오픈했다.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은 예술·가구·공간아트가 결합된 트렌디한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는 공간이다. 크리에이터스 뮤지엄은 매 시즌별 새로운 콘셉트의 공간 구성과 문화예술 프로그램을 통해 국내 유명 작가들의 작품을 고객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다. 또한 전문 컨설턴트의 공간별 아트 컨설팅부터 도슨트 투어·미술품 전시회·예술 세미나·워크샵 등 다양한 문화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정식 오픈에 맞춰 진행되는 전시 주제는 ‘과거의 정신과 무기교의 표현(Beyond Taste)’이다. 조선시대 후기 미학 중 하나인 무기교의 미가 바탕이 된 가구들과 영상, 오브제 등이 오는 9월 말까지 전시된다.

유진투자증권은 전시화 함께 조선시대의 공간 관련 문화 강의와 한국 리빙시장 트렌드 세미나, 국내 신진 작가와의 만남 등 다양한 문화 프로그램을 진행할 예정이다.

관심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관람 가능하다. 관람시간은 평일·주말 동일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7시까지다.

○‥NH투자증권, 법무법인 가온과 신탁업무 MOU 체결

황경태 NH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과 강남규 가온 대표변호사가 임직원들과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황경태 NH투자증권 고객자산운용본부장과 강남규 가온 대표변호사가 임직원들과 업무협약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투자증권]

NH투자증권은 법무법인 가온과 상속·신탁을 포함한 신탁업무 전반에 대해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법무법인 가온은 상속·신탁을 비롯해 조세 분야에서 독보적인 인력과 경험을 자랑하는 조세 전문 로펌이다.

NH투자증권은 가온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고객 자산관리와 상속신탁제도 발전을 위한 교육·세미나·법률상담 부문에서의 협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NH투자증권은 고액자산가 고객을 대상으로 신탁을 통한 상속·증여 서비스도 확대할 것이라 밝혔다.

NH투자증권은 2011년 신탁법 개정에 맞춰 유언대용신탁 상품을 출시하는 등 신탁상품 다양화에 노력해왔다. 이전부터 다양한 학교법인 및 월드비전과 유산기부신탁 업무협약을 체결한 NH투자증권은 법무법인 가온과의 업무협약 이후에도 여러 기관과 신탁업무 협력을 확대할 전망이다.

○‥한화생명, '한화생명 늘곁에 간병보험' 6개월 배타적사용권 획득

한화생명이 이달 초 출시한 업계 최초의 신개념 종합간병보험 「한화생명 늘곁에 간병보험」이 생명보험협회로부터 6개월간 배타적사용권을 획득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 배타적사용권 획득은 「한화생명 늘곁에 간병보험」의 신규위험률 7종(간병관련 담보 3종, 재활치료 담보 4종) 독창성과 진보성, 유용성을 인정받은 결과다. 「한화생명 늘곁에 간병보험」은 업계 최초로 가정간호제도와 장애인활동지원제도의 재택간병이 가능한 신규 급부가 포함됐다. 또한 국가 공적제도를 통해 재택간병 보장 시 발생하는 본인부담금을 보장해 사보험의 역할을 강화했다는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이 상품은 기존 간병보험과 간병인보험을 종합한 신개념 종합간병보험이다. 요양병원 구분 없이 간병인 지원금을 최대 하루 15만원까지 현금 지원하며, 업계 최초로 재택간병과 재활치료까지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캐롯손해보험, 전국 SK텔레콤 지점에서 퍼마일자동차보험 QR가입 서비스 선봬

캐롯손해보험이 SK텔레콤과의 제휴 강화를 통해 전국 3300여개 SK텔레콤 대리점에서 퍼마일자동차보험을 손쉽게 가입할 수 있는 QR가입 프로그램을 운영한다고 20일 밝혔다. 금번 SK텔레콤 대리점을 통해 운영되는 퍼마일자동차보험 QR가입 프로그램은 스마트폰으로 QR코드를 인식하면 손쉽게 퍼마일자동차보험의 보험료 산출 및 가입이 가능한 시스템으로써 오프라인 대리점을 대체하는 캐롯만의 ‘디지털 지점’ 개념의 퍼마일자동차보험 가입채널로 운영될 예정이다. 이는 기존 캐롯에서 주요 지하철역 벽면광고와 스크린도어를 통해 운영하고 있는 QR지점과 같은 시스템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서울지방변호사회와 보험업계 최초 판매 제휴

교보라이프플래닛생명보험은 서울지방변호사회와 보험업계 최초로 제휴 상품 3종 판매를 시작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 제휴한 상품은 ‘(무)라이프플래닛e정기보험Ⅱ’과 ‘(무)e여성건강보험’, ‘(무)만기까지비갱신e암보험 II(해지환급금미지급형)’ 총 3종으로 기존 교보라이프플래닛 상품 중에서 꾸준하게 높은 인기를 얻고 있는 상품을 선별해 서울지방변호사회 회원을 대상으로 ‘Lawyer’s Card’ 홈페이지를 통해 판매된다. ‘Lawyer’s Card’는 숙박∙외식∙건강검진, 상조 등 관련 업체 이용 시 할인을 제공하는 서울지방변호사회 복지 서비스이다. 교보라이프플래닛 관계자는 “이번 제휴를 계기로 더 많은 고객에게 당사의 우수한 상품을 소개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폭 넓은 제휴처 발굴과 협력을 통해 시장을 확대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윤덕제·김호연·노우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