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레노마 골프,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 체결 외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레노마 골프,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 체결 외
  • 정은지 기자
  • 승인 2021.03.24 10: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성에프아이의 ‘레노마 골프’는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49회를 맞는 이번 디 오픈 챔피언십은 오는 7월 15일부터 닷새간 로얄 세인트 조지 골프 코스에서 열리며 ‘레노마 골프’의 팀레노마 소속 이태훈 프로가 출전한다.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오는 25~31일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대물 손질 민물장어’를 50% 할인해 판매하고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다음달 18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유기견·유기묘 후원 프로그램 ‘허그 캠페인’을 진행한다.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단 3일간 인기 주방용품들을 모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감성 테이블 기획전’을 진행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아봤다.

한성에프아이의 ‘레노마 골프’는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 [사진=레노마 골프]

○..한성에프아이의 ‘레노마 골프’는 영국 ‘디 오픈 챔피언십’과 라이선스 협약을 체결했다고 23일 밝혔다.

올해 149회를 맞는 이번 디 오픈 챔피언십은 오는 7월 15일부터 닷새간 로얄 세인트 조지 골프 코스에서 열리며 ‘레노마 골프’의 팀레노마 소속 이태훈 프로가 출전한다.

이번 협약으로 ‘레노마 골프’는 국내에서 디 오픈 챔피언십 관련 로고 등을 골프웨어와 용품에 사용할 수 있게 됐으며 디 오픈 챔피업십 이미지와 상표권 등을 활용한 의류와 용품을 포함한 각종 굿즈를 제작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해양수산부와 손잡고 오는 25~31일 일주일간 신세계포인트 회원을 대상으로 국내산 ‘대물 손질 민물장어’를 5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민물장어는 장어 중 으뜸으로 치는 토종 ‘자포니카’ 품종으로, 껍질이 얇고 쫄깃쫄깃한 식감이 특징이다. 중량은 손질 후 마리당 330g~550g 내외다.

○..현대홈쇼핑이 운영하는 현대H몰은 다음달 18일까지 고객과 함께하는 유기견·유기묘 후원 프로그램 ‘허그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 참여 고객수에 따라 고양이 배변모래와 사료, 유기견·유기묘 장난감 등을 사단법인 ‘한국유기동물복지협회’에 기부한다. 또 고객이 직접 제작한 유기견·유기묘들을 위한 장난감을 기부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8일까지 300명을 추첨해 ‘강아지, 고양이 장난감 DIY 키트’를 제공한다. 다음달 18일까지 장난감을 완성하면 택배기사가 수거해 유기견·유기묘 입양 가정에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이 오는 27일까지 단 3일간 인기 주방용품들을 모아 최대 59% 할인된 가격에 선보이는 ‘감성 테이블 기획전’을 진행한다. 

대표 할인 상품으로는 실리콘 키친툴 10종 세트, 오로라 크리스탈 유리잔, 키친플라워 머그컵 텀블러 믹서기 등이 있다. 주요 브랜드인 니코트, J Table, 빌레로이앤보흐, 블룸엣홈, 파울러스 등의 제품을 최대 10% 할인한다.

홈카페, 브런치, 다이닝(키친& 푸드) 키워드별 카테고리를 운영해 로켓프레시로 받아볼 수 있는 식재료 아이템과 커피/차, 우유 등 음료 제품도 할인 판매한다. 이번 기획전 제품들은 로켓 선물하기도 가능하다.

○..G마켓과 옥션이 28일까지 ‘봄봄마켓 앵콜전’을 진행한다. 3월 초 진행했던 대규모 연합 프로모션 ‘봄봄마켓’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었던 인기 브랜드와 상품을 판매한다고 24일 밝혔다.

모든 회원에게 1만원 이상 구매 시 최대 5000원까지 할인 가능한 ‘베스트 브랜드 20% 할인쿠폰’과 ‘베스트 아이템 20%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베스트 브랜드관에서는 식품부터 생필품, 화장품, 출산/육아 카테고리별로 24개 브랜드의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별로 최대 20%까지 할인되는 추가 할인쿠폰도 받을 수 있다. 브랜드 인기 상품을 데일리 특가로 선보이는 ‘스페셜 특가 타임딜’도 있다.

○..11번가가 사회공헌 프로그램 ‘희망쇼핑’의 누적 희망후원금이 60억 원을 달성했다고 24일 밝혔다. 21년 첫번째 11번가 ‘희망쇼핑’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조회 수 1000만 뷰를 앞두고 있다.

11번가는 지난 2013년부터 판매자, 소비자와 함께하는 ‘희망쇼핑’을 통해 ‘희망후원금’을 적립하고 있다. 판매자가 등록한 ‘희망상품’을 소비자가 구매하면 자동으로 ‘희망후원금’이 적립되고, ‘희망후원금’을 11번가의 사회공헌활동과 연계해 다양한 ‘희망쇼핑’ 캠페인으로 사회에 환원하고 있다.

11번가는 올해 첫 ‘희망쇼핑’ 캠페인으로 동물자유연대와 함께 ‘반려동물 인식 개선 및 유기동물 입양 독려’ 캠페인을 진행 중이다.  11번가 ‘희망쇼핑’에는 현재 1만1521명의 판매자가 참여하고 있다. 이들이 등록한 ‘희망상품’ 수는 2800만개 이상으로 소비자가 구매할 때마다 판매자가 설정한 ‘희망후원금’이 적립되고 있다.

○..파리바게뜨는 자체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인 ‘케이크 스토리’를 론칭하며 디저트 케이크 사업 강화에 나선다고 24일 밝혔다.

‘케이크 스토리’는 ‘나를 위한 오늘의 케이크 스토리’를 슬로건으로 내세운 프리미엄 디저트 라인업으로, 1인용 패키지로 선보인다.

파리바게뜨는 ‘케이크 스토리’의 첫번째 시리즈로  ‘더 스퀘어’를 출시하고 향후 디저트 케이크 라인업들을 잇따라 선보일 계획이다. 또 ‘더 스퀘어’ 4종 세트를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로 일러스트로 제작된 스티커 세트 ‘스꾸(스티커 꾸미기)’ 를 제공한다. 

○..코스맥스그룹은 지역경제 살리기와 일자리 창출을 위해 제천시, 세명대학교와 손을 맞잡았다.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코스맥스그룹은 세명대 학교기업 설립 및 제조 공장 설치를 지원하고 제품 생산과 관련한 노하우를 공유하기로 했다. 또 학교 기업의 자체 브랜드 개발과 천연 소재 공동 연구에 참여할 계획이다.

세명대학교는 학교기업 설치와 쇼핑몰 운영을 통해 학생들에게 현장 실습 기회를 제공하고 제천 지역 내 일자리 창출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또 제천시에서 생산 가능한 천연 자연을 재배하고 이를 활용한 신소재 개발로 지역 상생 발전과 연구·개발 경쟁력 제고에 나선다. 이를 위해 제천시는 △학교기업 설치 행정 지원 △소재 재배 사업 시 작목반과 단체 연결 △소재 개발 연구에 필요한 정부과제 연결 등을 지원하기로 했다.

○..KFC는 최근 새롭게 선보여 인기를 끌고 있는 ‘신갓쏘이치킨’을 23일부터 치킨나이트에 본격 도입하기로 했다.

치킨나이트는 오후 9시 이후부터 치킨 단품 1조각 구매 시 1조각을 더 증정하는 행사로, 핫크리스피치킨을 비롯해 오리지널치킨, 블랙라벨치킨 등 다양한 치킨 메뉴를 1+1으로 이용할 수 있다.

이번에 치킨나이트에 도입된 신갓쏘이치킨은 지난해 4월 출시된 ‘갓쏘이치킨’의 업그레이드 버전으로, 짭조름하면서도 매콤달큰한 맛으로 소비자들의 좋은 반응을 얻고 있는 제품이다.

이번 서비스 확대로 인해 해당 메뉴를 오후 9시 이후 주문 시 1+1으로 즐길 수 있으며 매월 1일마다 진행하는 ‘올데이 치킨나이트’ 행사에서도 이용 가능하다.

○..CJ제일제당은 플라스틱 캡 없는 ‘스팸’을 담은 ‘미니 캐리어’ 굿즈를 출시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스팸 미니 캐리어’는 플라스틱 캡을 없앤 ‘스팸 클래식(200g)’ 3개가 포함되어 있다.

CJ제일제당은 소셜미디어(SNS)를 통해 다양한 ‘스팸’ 요리법을 공유하며, 한정판 선물 증정 등 각종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웃도어 브랜드 나우는 스타벅스 플라스틱컵으로 친환경 상품을 만든다고 24일 밝혔다. 나우는 스타벅스와의 협업을 통해 소비자들이 폐플라스틱 리사이클링 전 과정(배출-수거-재생산)에 직접 참여하는 캠페인을 진행한다. 

캠페인은 스타벅스의 아이스 음료용 플라스틱 컵 수거부터 시작된다. 스타벅스는 4월 26일까지 소비자들이 라벨 스티커를 제거한 후 깨끗하게 세척해 물기를 제거한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과 투명 생수병을 나우에 전달하고, 나우는 이를 활용해 ‘K-rPET(케이-알피이티) 재생섬유’의 친환경 라이프스타일 상품으로 재탄생 시킨다. 이 상품은 ‘자연을 해치지 않고 자연 그대로 즐기고 돌아오자’라는 나우의 브랜드 가치관을 담아 9월 중 스타벅스 매장에서 출시될 예정이다.

플라스틱컵 수거기간 스타벅스는 소비자들의 참여를 독려하기 위해 ‘지구를 위한 작은 습관 - #가치위해같이버려요 챌린지’를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한다. 스타벅스 플라스틱 컵(뚜껑 제외) 또는 투명 생수병(PET)에 부착된 라벨을 제거하고 스타벅스 매장 내 비치된 전용 수거함에 넣는 사진과 필수 해시태그를 함께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무료 음료 쿠폰을 증정한다. 또 재탄생 할 상품에 대한 다양한 아이디어를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리사이클링 상품을 경품으로 증정한다. 

정은지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