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 2017년 중학생 드림캠프 수료식 개최
상태바
삼성, 2017년 중학생 드림캠프 수료식 개최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7.01.25 14: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7년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에 참여한 중학생들 <사진=삼성>

삼성이 25일 3주간의 삼성드림클래스 겨울캠프를 마치고 전국 6개 대학에서 수료식을 개최했다.

수료식은 방학캠프가 운영된 서울대, 연세대. 성균관대. 충남대. 전남대. 경북대 등 전국 6개 대학에서 진행됐다.

수료식에는 전국 읍∙면∙도서지역 중학생과 군부사관∙소방관∙해양경찰∙국가유공자 자녀 1600여명, 대학생 555명, 학부모 1413명이 참석했다.

삼성 사장단은 수료식에 참석해 "캠프에서 배운 것들을 꾸준히 실천해 각자의 꿈을 이루고 대한민국의 훌륭한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원한다"고 응원했다.

특히 충남대 캠프 수료식에는 이영 교육부 차관도 참석해 "중학생들이 드림클래스를 통해 얻은 자신감으로 멋지게 성장해 대학생 강사로 다시 서기를 기대한다"고 격려했다.

중학생들은 3주간 대학 캠퍼스에서 대학생 선생님들과 합숙하며 총 150시간 동안 영어, 수학 집중 학습을 하고 공부에 대한 자신감을 키웠다.
 
캠프 입소와 수료 시점에 실시한 학업 성취도 평가에서 영어 16점, 수학 28점 평균 점수가 올랐다.
 
이번에 처음 드림클래스 캠프에 참여한 김수현 학생(가명, 강원도 영월읍 연당중 1학년)은 "가정 형편상 학원에 다닐 수도 없고 모르는 것이 있어도 주변에 마땅히 물어볼 만한 사람도 없었는데 이번 캠프에서 스스로 공부하는 법을 배워 집에 가서도 혼자 공부할 수 있을 것 같다"고 소감을 밝혔다.

평소 진로탐색 프로그램을 접할 기회가 부족했던 중학생들은 지난 11일 대학 전공 박람회에 참여해 대학 전공에 대한 설명을 들으며 본인의 미래를 설계해 보는 기회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555명의 대학생 강사들이 총 200개가 넘는 대학 전공을 직접 소개하고 중학생들은 본인이 희망하는 전공을 찾아가 설명을 들었다.
 
장서진 학생(가명, 경남 함안여중 1학년)은 "대학에 가면 무엇을 배우는지 궁금했지만 제대로 알 수 있는 기회가 없었다. 대학전공박람회를 통해 가고싶은 학과에서 무엇을 배우고 졸업하면 어떤 일을 할 수 있는지 알게 되었고 진로에 대해 생각해 볼 수 있는 좋은 기회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캠프에는 드림클래스 1기 출신 대학생 5명이 강사로 참여하는 등 도움을 받던 중학생에서 도움을 주는 대학생으로 성장한 선순환 사례가 이어졌다.
 
2012년 중학교 3학년때 드림클래스에 참여했던 최수민(여, 포항공대 물리학과 1학년) 강사는 "나도 어머니가 중국동포인 다문화가정 출신인데 이번 캠프에서 가르친 학생 중에 다문화가정 중학생이 있었다"며, "성장배경이 비슷한 중학생을 가르치며 내가 다문화학생으로서 겪었던 어려움과 대처 방법 등을 멘토링할 수 있어 좋았다"고 소감을 밝혔다.

지난 17일에는 드림클래스 1기 출신 대학생 3명이 캠프를 방문해 중학생들의 고민상담을 해주는 '선배와의 대화'도 진행했다.
 
2012년 중학교 3학년때 드림클래스에 참여했던 김승규(남, 연세대 기계공학부 1학년)씨는 "드림클래스에서 롤모델인 대학생 선생님을 만나면서 진로에 대한 명확한 목표를 갖게 됐다"며 "드림클래스 후배들도 방학캠프에서 롤모델을 찾고 목표를 명확히 하면 공부를 더 재미있게 할 수 있을 것이다" 라고 조언했다.

한편, 삼성 드림클래스는 2012년 시작해 올해로 6년차를 맞았다. 대학생 강사로 참여하며 받은 드림클래스 장학금 전액을 본인이 가르친 중학생 이름으로 기부한 사례도 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