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 여름은 집에서 즐기자" 홈캉스 빛내줄 필수 가전은?...엔터테인먼트∙주방∙건강∙청정 가전 등 다양
상태바
"올 여름은 집에서 즐기자" 홈캉스 빛내줄 필수 가전은?...엔터테인먼트∙주방∙건강∙청정 가전 등 다양
  • 박근우 기자
  • 승인 2020.07.23 08: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코로나19로 시작된 집콕 트렌드 여름휴가까지 영향 미치며 홈캉스 열풍 일으켜

- 가전업계, 엔터테인먼트∙주방∙건강∙청정 가전 등 홈캉스 겨냥한 제품 일제히 선봬

- 일렉트로룩스 블렌더와 무선청소기, 삼성전자 TV, 코지마 안마의자 대표적

 “올 여름은 집에서!”

코로나 19가 시작하고 무더위가 불을 지핀 ‘집콕’ 트렌드가 여름 휴가철까지 이어질 것으로 보인다. 

생활 속 거리 두리가 일상화되면서 여름 휴가를 집에서 즐기려는 이른바 ‘홈캉스(홈+바캉스)족’이 늘어나고 있는 것이다. 

상황이 이렇다 보니 이제는 홈캉스를 어떻게 즐길 지가 관심사다. 집콕 트렌드를 지켜봐 온 가전 업계는 올 여름 홈캉스에 주목하고 있다. 

엔터테인먼트 가전부터 여름을 위한 주방가전, 쾌적한 휴가를 위한 건강∙청정가전까지 집 안에 들어온 소비자를 사로잡기 위한 매력적인 제품을 선보이고 있다. 코로나19와 무더위를 잠시나마 잊게 해 줄 여름 홈캉스 필수 가전을 소개한다.

◆ 홈캉스에도 운동은 필수, 나만의 홈트레이너··· 삼성전자 ‘삼성헬스’

홈캉스에는 자칫 살이 찔 수 있다. 긴장이 풀리며 식욕이 당기기 때문이다. 홈캉스 기간에도 체중 유지와 체력 관리를 위해 홈트레이닝이 필요한 이유다.

삼성전자는 홈트족(홈트레이닝族)을 겨냥해 건강관리 앱인 ‘삼성헬스’를 스마트TV에서 사용할 수 있게 했다. 스마트 TV용 삼성헬스는 사용자가 미리 난이도를 설정하면 유산소운동부터 스트레칭, 근력운동 등 사용자 맞춤형 영상을 추천한다. 또한, 명상과 수면을 돕는 콘텐츠도 있어 건강 전반을 관리해준다.

여기에 모바일에서 기록된 걸음수∙수면기록∙칼로리 소비정보 등이 연동돼 대화면 TV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QLED TV의 ‘멀티뷰’ 기능으로 스스로 자세 교정도 가능하다. TV 스크린 한 쪽에 홈 트레이닝 영상을 띄우고, 다른 한 편에 모바일 화면을 연결해 카메라로 자신의 모습을 비추면 홈 트레이닝 속 강사와 자신의 모습을 실시간 모니터링 할 수 있다.

◆ 홈캉스에 즐기는 시원한 음료 한 잔의 여유··· 일렉트로룩스 ‘마스터9 블렌더’

코로나19가 불러온 집콕 현상은 DIY(Do It Yourself)와 합쳐지면서 홈카페 붐을 일으켰다. 400번 저어 만드는 달고나 커피 가 대표적인 예다. 홈카페 붐은 홈캉스와 만나 한번 더 인기몰이 중이다. 올 여름 홈캉스, 시원한 음료 한 잔의 여유를 가져다줄 믿음직한 블렌더를 장만해보자.

일렉트로룩스 프리미엄 주방가전은 유럽 미슐랭 스타셰프의 50%가 사용할 정도로 우수한 제품력을 인정받고 있다. 일렉트로룩스의 마스터 9 블렌더는 강력한 분쇄력으로 인정받은 제품으로10도 기울어진 본체는 중력의 힘을 받아 용기 내 회전력을 강화시킨다. 강한 분쇄는 원재료의 손실을 줄여줘 음식의 맛과 색감까지 살려준다. 얼음이나 단단한 냉동 과일이 많이 들어가는 여름 음료를 제조하기에 딱이다.

또한, ‘스마트 스피드 컨트롤’은 초보 홈카페족도 전문가 못지않은 솜씨를 발휘하게 해준다. 내장된 홀(Hall) 센서가 재료 양을 감지해 칼날 회전속도를 조절하는 이 기술은 마스터 9 블렌더가 재료 양에 상관없이 항상 같은 식감과 색감을 연출하는 비결이다.  여기에 안전사고 방지를 위한 2중 안전락(Locking), ‘BPA 프리’ 트라이탄 소재 용기, 터치 디스플레이로 편의성을 더했다.

◆ 쿨한 방에서 사원한 안마까지, 여기가 지상낙원··· 코지마 ‘컴피체어’와 ‘코지체어’

홈캉스 기간 그간 쌓인 육체 피로를 말끔히 풀고 싶다면 안마의자는 어떨까? 더군다나 소파를 결합한 안마의자라면 더할 나위 없이 좋을 듯하다.

안마의자 전문브랜드 코지마는 리클라이너와 안마의자를 결합한 ‘컴피체어’와 ‘코지체어’ 2종을 선보이며 집콕족들을 설레게 했다. 컴피체어는 코지마만의 안마의자 기술로 어깨부터 엉덩이까지, 허리굴곡에 따라 인체공학적 LS형 프레임으로 전신을 마사지해준다. 코스 3가지 수동 6가지로 이뤄져 있으며 하단 마사지부를 회전식으로 제작해 리클라이너 체어처럼 변형해 사용할 수도 있다.

코지체어는 마사지롤러가 엉덩이 하단부 빈 공간으로 들어가 일반 리클라이너처럼 편안한 사용이 가능하다. 또한, 스윙 기능을 통해 실제 흔들의자에 있는 것 같은 안락함을 느낄 수 있다. 코지체어는 에어강도 3단계, 안마볼 속도 3단계, 안마볼 강도 2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며 골반 및 종아리 마사지까지 시원한 안마를 경험할 수 있다.

◆ 여름 휴가 내내 머물 집안을 쾌적하게··· 일렉트로룩스 ‘퓨어(PURE) Q9 파워프로’

홈캉스라고 아무 것도 하지 않고 마냥 쉴 수만은 없다. 과자 부스러기에 먼지에 머리카락까지 청소의 필요성은 점점 더 커진다.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날수록 집안 환경을 쾌적하게 유지해야 한다.

일렉트로룩스가 최근 출시한 ‘퓨어 Q9 파워프로’는 강력한 흡입력과 손쉬운 작동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무선청소기다. 

이번 신제품은 파워프로 롤러와 올 뉴(All New) 모터로 더욱 강력해진 밀착흡입력이 특징이다. 플러피 소재의 파워프로 롤러로 미세먼지는 물론 마루바닥에 최적화된 설계가 산뜻한 청소를 도와준다. 

또한 플러피 소재가 바닥과의 밀착력을 높이고 사이드의 ‘ㄷ’형 브러쉬가 롤러와 바닥 사이 최적의 에어스피드를 발생시켜 바닥먼지 99%를 제거하는 놀라운 흡입력을 보여준다.

여기에 ‘올 뉴(ALL NEW)’ 모터와 나선형 사이클론 설계의 조합으로 소음은 더욱 작게, 흡입력은 더욱 강하게 만들었다. 또한 초경량 알루미늄 소재와 하중심 설계 모터로 손목하중은 단 800g[2]에 불과하다. 이 외에도 25.2V의 고용량 HD 리튬이온 배터리 사용으로 한 번의 충전으로 53분[3] 간 연속 사용은 물론, 청소가 끝날 때까지 강력한 파워를 유지해준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