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호평속 2천대 판매 돌파
상태바
삼성전자 퀀텀닷 게이밍 모니터, 호평속 2천대 판매 돌파
  • 백성요 기자
  • 승인 2016.12.08 11: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다양한 기능을 갖춘 'CFG70’...게이밍 모니터 시장에서 매니아들에게 큰 호응

삼성전자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이 국내 출시 한 달 만에 2천대 판매를 돌파했다.

지난 10월에 출시된 ‘CFG70’은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로는 이례적인 속도로 매주 5백대씩 완판되며 게이을 즐기는 매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사진]국내 출시 한 달 만에 2천대 판매를 돌파한 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

보통 2ms 이상 응답속도를 가진 모니터를 게이밍 모니터로 분류하는데, 시장조사기관 GfK에 따르면 ‘15년 11월부터 ‘16년 10월(GfK 패널마켓 기준)까지 국내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약 8만대 규모다.

이 가운데 2ms 이상의 응답속도와 함께 100hz 이상의 고주사율까지 지원하는 고사양 게이밍 모니터 시장은 약 1천대 수준으로 판매가 쉽지 않은 높은 가격대의 제품이다.

삼성 퀀텀닷 커브드 게이밍 모니터 ‘CFG70’은 1ms의 응답속도와 144hz의 고주사율을 모두 지원하는 모니터로, 합리적인 가격에 커브드 디자인까지 제공해 연간 1천대 판매의 시장에서 한 달 만에 2천대 판매를 돌파하며 시장을 확대하고 있다.

‘CFG70’은 ▲삼성전자의 독자적인 퀀텀닷 기술, ▲업계 최초로 1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커브드 디자인, ▲144hz의 높은 주사율로 60hz의 일반 모니터 대비 약 2배 이상의 매끄러운 게임 화면을 체감할 수 있다.

또 ▲게이밍 전용 UX, ▲끊김없는 화면을 제공하는 AMD 프리싱크, ▲178도 광시야각 시청화면 등 차별화된 경험을 전달하는 다양한 기능을 갖춰 소비자들로부터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고 있다.

[사진] 지난 10월에 출시된 'CFG70', 고가의 게이밍 모니터로는 이례적인 속도로 매주 5백대씩 완판되며 게이머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있다.

한편 ‘CFG70’은 지난 11월 17일 부산 벡스코에서 열린 대한민국 최대 게임쇼인 G-star 2016에서 넥슨 부스에 대거 전시되며 몰입감과 반응속도를 중요시하는 FPS게임 시연행사에 활용되기도 했다.

최근 LoL(리그 오브 레전드) 2016 월드챔피언십에서 준우승을 한 삼성 갤럭시 게임단 강찬용 선수가 ‘CFG70’이 게이밍에 최적화된 모니터라고 호평 하는 등 프로게이머 사이에서도 큰 호응을 받고 있다.

삼성전자 영상디스플레이사업부 김석기 전무는 “게이밍 환경에 필요한 기능을 개발해 최고의 사양을 ‘CFG70’에 반영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부족함이 없는 게이밍 환경을 제공하는 모니터를 지속 개발하겠다”고 말했다.

백성요 기자  sypaek@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