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전자, ‘메탈그라운드 김장축제’ 진행
상태바
삼성전자, ‘메탈그라운드 김장축제’ 진행
  • 허재영 기자
  • 승인 2016.11.27 10: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100명,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과 특별한 시간 가져

삼성전자가 25일 인천 사할린 동포 복지회관에서 삼성 지펠아삭 김치냉장고와 함께하는 ‘메탈그라운드 김장축제’를 열었다고 밝혔다.

(사진제공 = 삼성전자)

대한적십자사와 함께 사회공헌활동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김장축제는 삼성전자 임직원 100명이 한 마음 한 뜻으로 참여해 지펠아삭 M9000을 상징하는 9천 포기의 김장김치를 마련했다.

삼성전자는 김장김치 1천 포기와 지펠아삭 M9000 김치냉장고 2대를 인천 사할린 동포 복지회관에 기증했고, 8천 포기의 김치는 전국의 저소득층 또는 소외계층 이웃에게 전달할 예정이다.

이 날 축제에서는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과 삼성전자 임직원이 함께 즐겁게 참여할 수 있는 다양한 행사가 마련됐다.

삼성전자는 러시아 사할린의 전경을 삼성 기어 VR에 담아 그리움을 안고 사는 어르신들이 눈 앞에 생생하게 펼쳐지는 사할린의 모습을 볼 수 있는 특별한 시간을 마련했다.

삼성전자 러시아 현지 주재원이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이 주로 거주하셨던 블라디보스토크, 홈스크, 유즈노사할린스크 지역을 기어 360으로 촬영해 기어 VR로 전달했다.

또, 즉석 사진과 함께 러시아 쿠키와 초콜렛 등을 선물했다.

삼성전자 관계자는 “이번 ‘메탈그라운드 김장축제’는 사할린 동포 어르신들의 일손을 덜고 온정을 나누고자 마련됐다”며, “앞으로도 지속적인 봉사활동을 통해 소외된 이웃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사회적 책임을 다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허재영 기자  huropa@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