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무섭지 않아" 게임 OFF 모임 속속 개최....물꼬 트이나?
상태바
"코로나19 무섭지 않아" 게임 OFF 모임 속속 개최....물꼬 트이나?
  •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20.05.19 17:0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코로나19로 뜸했던 게임 행사가 조금씩 많아지고 있다. 최근 펄어비스가 신작 섀도우 아레나와 관련된 인터뷰를 2회 개최했다. 코로나19 발생 이후 개최된 게임업계 최초 미디어 관련 모임이다. 이전과 이후 열린 기자간담회는 모두 온라인으로 개최됐고, 아직 잡힌 일정은 없다. 다만, 오프라인으로 진행되는 게임 관련 모임은 조금씩 기지개를 펴고 있다. 

우선 인터넷기업협회가 28일 대한상공회의소 중회의실에서 게임이용장애 질변 분류의 경제적 효과 분석 및 연구결과 발표 및 토론회를 개최한다. 게임 이용 장애의 질병 분류에 따라 발생하는 전체 산업의 위축, 청년 실업 문제 가중, 사회적 비용 발생, 게임 이용자의 부담 증가 등의 경제 직·간접적 파급효과 분석 결과를 발표한다. 이장주 이락디지털문화연구소 소장이 좌장을 맡고, 서울대 유병준 교수가 발제를 하며 박혁태 한국콘텐츠진흥원 산업정책팀 팀장과 최승우 게임산업협회 정책국장, 이형민 성신여대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교수, 김유빈 한국노동연구원 실장이 토론을 벌인다. 

정원은 100명이다. 협회는 코로나19 예방 및 확산방지를 위해 방문시 발열 검사를 진행한다며 마스크 착용 등 개인 위생을 철저희 해주고, 방명록 작성에 협조를 해달라고 당부했다. 

게임현업 모임에서는 6월 11일 강남N타워 19층 엔클라우드 스페이스에서 주니어 게임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게임현업들의 노하우 공유 세미나인 '게임클래스: 더비기너 스테이지1, 1시간 안에 서버레스 게임 만들기'를 개최한다. 스피커는 빅포게임즈를 창업하고 히트프로젝트온라인과 골프스타온라인을 개발한 임우택 잇츠비 게임 개발 부장이 맡았다. 

게임 학원에서도 움직임이 보인다. 게임캠퍼스는 6월 28일 강남역 근처에서 게임기획 캠프를 연다. 무료 샘플 강의로, 정원은 12명이다. 이 외에도 21일 열리는 게임 개발자들을 위한 제4회 텐투플레이 웨비나, 25일부터 열리는 VR실감형 게임 콘텐츠 제작 멘토스쿨은 모두 오프라인 이벤트다. 

한편 게임 행사중 대부분은 온라인에서 열린다. 코로나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가 취소된 게임스컴2020은 8월 27일부터 30일까지 온라인으로 개최된다. 유일한 오프라인 행사는 차이나조이다. 조직위는 7월 31일부터 8월 3일까지 상하이 뉴 인터내셔널 엑스포 센터에서 정상적으로 차이나조이 행사를 개최한다. ‘E3’ ‘도쿄게임쇼’ ‘게임스컴’ 등 글로벌 게임쇼가 코로나19로 취소된 가운데, 위험한 강행이라는 우려가 나오고 있다.

이재덕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