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T, ‘기가와이어’로 세계시장 두드린다
상태바
KT, ‘기가와이어’로 세계시장 두드린다
  • 허재영 기자
  • 승인 2016.10.19 09: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후 건물이 많고 구리선 배선환경이 많은 유럽시장의 높은 수요 기대

(녹색경제=허재영기자) KT는 18일부터 3일간 런던에서 열리는 BBWF(Broadband World Forum)에 참가해 구리선을 활용해 1기가급 속도를 낼 수 있는 ‘기가 와이어(GiGA Wire)’ 기술을 선보였다고 19일 밝혔다.

BBWF는 전세계 통신사들의 최고 경영진들이 대거 참석하여 차세대 초고속 인터넷의 흐름을 결정하는 영향력 높은 전시회이다.

지난 MWC 2016에 이어 KT는 이번 행사에서도 ‘기가와이어’ 기술을 선보임으로써 또 한번 글로벌 시장 개척에 나선다. 오래된 건물이 많고 대부분의 구내배선이 구리선으로 되어 있는 유럽시장에서 더욱 수요가 높을 것으로 전망된다.

특히, KT는 ‘기가와이어 2.0’ 기술을 이용한 다양한 솔루션들을 세계 최초로 공개했다.

동축케이블에서 양방향 1.4Gbps 속도를 낼 수 있는 ‘Coaxial 솔루션’, 댁내 장치에 WiFi 기능이 탑재되어 단말 하나로 유선과 무선을 동시에 사용할 수 있는 ‘GNT+WiFi AP 통합형 솔루션’, 전원공급이 어려운 환경에서 전화선 2가닥만으로 WiFi AP에 전원을 공급할 수 있는 ‘Power Feeding 솔루션’ 등이다.

KT 관계자는 “이번 전시회가 기술적, 사업적으로 우수한 ‘기가와이어’의 기술과 브랜드를 글로벌 시장에 널리 알리게 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사진제공= KT)

허재영 기자  huropa@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