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포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실시... 1만 마일리지는 ‘덤’
상태바
마포구,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실시... 1만 마일리지는 ‘덤’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2.17 09: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미세먼지 계절관리제 기간 에코마일리지 특별포인트 추가지급 홍보 포스터. [마포구 제공]

마포구(구청장 유동균)가 겨울철 에너지 절약과 초미세먼지 저감을 위해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를 실시하고 실적에 따라 가구당 최대 1만 마일리지의 특별포인트를 제공한다고 17일 밝혔다.

에코마일리지란 에너지 절약을 통해 온실가스를 줄이기 위한 자발적인 시민 참여 프로그램으로 6개월 간 가정의 에너지(전기, 수도, 가스) 사용량을 측정하여 최근 2년간 평균 사용량 대비 최소 5% 이상의 에너지를 절감한 경우 마일리지를 지급하는 제도다.

6개월간 절감률에 따라 최소 1만에서 최대 5만 포인트까지 적립되는 마일리지는 현금전환, 지방세 납부, 아파트 관리비 납부, 전통시장 온누리상품권, 모바일 문화상품권 등으로 교환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에 실시하는 ‘에코마일리지 미세먼지 계절관리제’는 서울 지역의 미세먼지 3대 발생원인인 수송, 난방, 사업장 중에서 가장 많은 부분을 차지하는 난방 부문(39%)의 에너지 절감을 위한 조치다.

12월부터 내년 3월까지 4개월간의 에너지 사용량이 최근 2년 대비 평균 20% 이상 절감된 경우 1만 마일리지의 특별포인트가 참여자들에게 제공된다.

마포구에 거주하는 채은정 씨는 “평소 에코마일리지 적립 문자를 대수롭지 않게 여기다 25만원 상당의 4년 치 마일리지가 적립된 것을 확인하고 깜짝 놀랐다”며 “관리비를 줄이고자 에너지를 절약했는데 이런 결과가 생기니 정말 기쁘고 좋은 제도라는 생각이 든다“고 말했다.

에코마일리지에 가입을 원하는 주민은 서울시 에코마일리지 홈페이지나 가까운 동주민센터 또는 마포구 환경과로 신청하면 된다.

유동균 마포구청장은 “겨울철 난방에너지 절약과 미세먼지 저감에 더해 특별포인트도 얻을 수 있는 에코마일리지에 주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동참을 바란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