北,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무모한 도발"
상태바
北,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무모한 도발"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2.14 11: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北매체,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무모한 도발"
北매체,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
북한의 대남 선전용 영상매체인 우리민족끼리TV는 13일 '오리발을 내밀다' 제목의 영상에서 오는 17일 예정된 한국 공군의 F-35A 전력화 행사와 최근 공개된 F-35A 홍보영상을 북한에 대한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사진=연합뉴스=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북한 선전매체가 13일 다음주로 예정된 우리나라 공군의 F-35A 전력화를 앞두고 스텔스 전투기 도입이 북한에 대한 군사 도발이라고 비난했다.

우리민족끼리TV는 이날 '오리발을 내밀다' 제목의 영상에서 "남조선 군부가 이달 중으로 F-35A 스텔스 전투기의 전력화 놀음이라는 것을 벌여놓으려고 하면서 민심의 눈총을 의식해서인지 황당한 변명을 늘어놓았다"고 보도했다.

이 매체는 F-35A 도입이 남북군사합의 위반이 아니라는 한국 국방부 입장이 '궤변'이라며 "한사코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위반되지 않는다고 우겨대는 이들의 추태야말로 닭 잡아 먹고 오리발 내미는 짓거리"라고 비꼬았다.

北매체,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
北매체가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하는 화면. [사진=연합뉴스=노동신문 홈페이지 캡처]

이어 "우리의 가상적인 군사 대상을 F35A로 타격하는 극히 도발적인 선전동영상물까지 제작해서 공공연히 배포한 것은 위험계선을 넘어서고 있는 남조선 군부의 무모한 전쟁광기"라고 비판했다.

한국 공군은 오는 17일 청주 공군기지에서 F-35A 전력화 행사를 비공개로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공군은 최근 F-35A가 북한의 대륙간탄도미사일(ICBM)인 화성-14형을 가상 타격하는 모습이 담긴 홍보 영상을 공개했는데 이를 문제 삼은 것으로 보인다. 

北매체, F-35 전력화·홍보영상 비난…
北매체가 F-35 전력화·홍보영상을 비난하는 영상. [사진= 연합뉴스]

이 매체는 "연말까지도 그칠 줄 모르는 남조선 군부의 무력증강소동과 모든 도발은 명백히 상대방에 대한 모든 적대행위를 중지하기로 확약한 북남공동선언과 북남군사분야합의서에 대한 난폭한 위반"이라며 "무모한 군사적 도발이 가져올 엄중한 후과에 대해 심사숙고해야 할 것"이라고 경고했다.

우리나라 공군이 실제 보유중인 F-35A.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