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나, 베트남서 '2019 아름다운 교실' 수료식... 저소득층 여성 취업지원 '눈길'
상태바
아시아나, 베트남서 '2019 아름다운 교실' 수료식... 저소득층 여성 취업지원 '눈길'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1.2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2019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서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이 교육생들에게 수료증서를 전달하고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아시아나항공]

아시아나항공이 지난 26일 '2019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수료식을 실시했다고 27일 밝혔다.

베트남 하노이 하이즈엉성(省)에 위치한 ‘야우꼬우(Au Co)’ 연회장에서 실시된 이날 행사에는 안병석 아시아나항공 경영관리본부장과 르엉반꺼우 하이즈엉성 인민위원회 부성장, 정우진 주베트남 대한민국대사관 총영사 등이 참석해 수료증 수여 및 학업우수자 포상을 진행했다.

'베트남-아름다운 교실'은 아시아나가 베트남 저소득층 여성들의 사회 진출을 지원하고자 ‘한국국제협력단(KOICA)’ 및 비영리단체 ‘굿피플’ 과 함께 운영하는 취업지원 교육 프로그램이다. 

올해 총 72명의 교육생들이 과정을 이수해 2015년부터 올해까지 총 500여명의 인원들이 교육을 수료했다.

이들 수료생들은 올 6월부터 11월까지 하노이 하이즈엉성 대학에서 ▲한국어∙영어∙컴퓨터∙회계 등 취업과 연계되는 커리큘럼 과정을 학습하는 한편, 아시아나 현직 캐빈승무원과 공항서비스직 사내 강사로부터 ▲서비스 기초 ▲비즈니스 매너 ▲이미지메이킹 등에 관한 실무교육을 받았다.

향후 이들은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기업을 중심으로 취업에 나설 예정이다. 실제로 지난 4년간 208명의 여성들이 베트남 내 한국기업, 보건소, 초등학교, 대형마트 등의 사무직으로 입사하는데 성공한 바 있다.

안병석 아시아나 경영관리본부장은 축사를 통해 “베트남-아름다운 교실 사업이 베트남 여성들의 미래를 위한 소중한 밑거름이 되고 있음을 자랑스럽게 생각한다”며 “자신의 꿈을 실현하고 사회구성원으로서 지역사회에 공헌할 수 있도록 끊임없는 노력을 해줄 것을 당부한다”고 말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