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16일 ‘AI로 펼쳐내는 새로운 임베디드 개발자의 세계’ 세미나
상태바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16일 ‘AI로 펼쳐내는 새로운 임베디드 개발자의 세계’ 세미나
  • 박근우 기자
  • 승인 2019.11.13 17: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임베디드 디바이스와 인공지능의 만남을 통해 살펴보는 특별한 변화 소개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는 '2019 임베디드 테크 세미나(Embedded Tech Seminar)'를 오는 16일 코엑스 컨퍼런스룸 300호에서 개최한다고 13일 밝혔다.

최근 이슈가 활발한 인공지능(AI) 기술은 많은 컴퓨팅 파워를 제공하는 클라우드나 대형 서버룸에 적합하다고 여겨졌다. 하지만 기술의 발달로 작은 크기의 임베디드 디바이스에도 인공지능(AI) 기능이 적용되기 시작했다.

협회는 "이번 세미나를 통해 임베디드 개발자들에게 인공지능 개발에 대한 다양한 사례를 공유하고 새로운 방향을 제시하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번 행사는 임베디드 개발자들을 대상으로 ‘AI로 펼쳐내는 새로운 임베디드 개발자의 세계’라는 주제로 총 5명의 임베디드 전문가가 최근 임베디드 시장에서 이슈가 되고 있는 인공지능과 임베디드 시스템과의 연결 고리에 대해 다양한 사례 중심의 발표를 진행한다.

주요 발표 주제는 ▲임베디드 시스템과 AI의 내일(한컴MDS 고영화 부장) ▲임베디드 개발자의 딥러닝 프로젝트 진행기(엔텍로직 공정표 수석) ▲임베디드 오픈 개발 플랫폼과 인공지능 활용 플랫폼(FA리눅스 박문식 이사) ▲강화학습 기반 장애물 회피와 Yolo 기반 물체 추적 구형(포스트테크 박철 대표) ▲마이크로칩 임베디드 솔루션 소개(MCHP 권민준 차장) 등이다.

이번 세미나는 한국정보산업연합회 임베디드소프트웨어·시스템산업협회 그리고 KELP(Korea Embedded Linux Project)가 공동 주관으로 진행되며, 에프에이리눅스, Microchip, 석영브라이스톤, Variscite, 지아이티, 제이펍 후원으로 다양한 경품과 기념품 등도 제공된다.

박근우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