넥슨,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게임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상태바
넥슨, 모바일게임 및 온라인게임 ‘할로윈데이’ 기념 이벤트 실시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9.10.28 18: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넥슨이 할로윈 시즌을 맞아 자사 모바일게임 5종 및 온라인게임 13종에서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린: 더 라이트브링어’에서는 신규 콘텐츠 월드 보스 레이드와 새로운 고대 등급 캐릭터 ‘타이론’, 전설 등급 ‘멜리사’를 선보였다. 또, 11월 6일까지 사탕 포인트를 모아 ‘잭 오 랜턴’을 채우는 ‘세이지의 사탕 수집’ 할로윈 이벤트를 진행하고, 미션을 클리어하면 ‘골드’, ‘붉은/푸른 결정’ 등을 획득할 수 있는 ‘고철 사탕 바구니’를, 사탕 포인트를 모두 모으면 ‘4성 고대 영웅 소환권’, ‘전용 보물 소환권’ 등을 획득할 수 있는 ‘황금 사탕 바구니’를 제공한다.

‘크레이지아케이드 BnB M’에서는 11월 5일까지 ‘즐거운 할로윈! Trick or Treat’ 퀘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호박’, ‘사탕’ 등 이벤트 아이템을 모으면 ‘할로윈 발판’, ‘유령호박 물풍선’, ‘도깨비불 효과’와 같은 코스튬으로 교환할 수 있다. 한편 ‘흡혈귀 브루스 세트’, ‘마녀 고양이 머리장식’ 등 기간 한정 아이템도 상점에서 선보인다.

‘오버히트’에서는 10월 29일까지 게임 내 특정 미션을 수행하면 ‘4성 전설 영웅 선택권’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쿠키’를 지급한다. ‘삼국지조조전 ONLINE’에서는 10월 31일 할로윈 당일에 ‘은전 사건’에서 3회 이상 전투에 승리하면 ‘HP’를 전량 회복시켜주는 ‘부적호박’과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임무패’를 지급한다. ‘AxE(액스)’는 11월 6일까지 일일 퀘스트 완료, 요일 던전 참여, 아이템 제작 완료 등 특정 미션을 완수하면 최대 100만 골드와 함께 ‘베누브의 축복’ 2개, ‘보물의 축복’ 2개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온라인게임 ‘마비노기’에서는 11월 7일까지 ‘셰넌’ NPC를 통해 일일 퀘스트 ‘기억의 완성’을 완료하면 ‘나침반 애뮬릿’, ‘고급 오닉스’, ‘오닉스 상자’ 등 아이템을 선물한다. 또한, ‘크리스텔’ NPC가 제시하는 의심점 중 하나를 선택해 조사하면 ‘섬뜩한 코인’과 ‘조사완료 보고서’를 지급하며, ‘조사완료 보고서’를 12개 수집하면 ‘섬뜩한 초소형 가방 교환권’을 제공한다. 이 밖에도 다양한 퀘스트를 통해 획득한 ‘섬뜩한 코인’을 사용하면 ‘삼하인의 기억 2차 타이틀 획득 쿠폰’과 ‘가로형 토템 가방 교환권’ 등을 얻을 수 있다.

‘천애명월도’에서는 10월 31일부터 11월 3일까지 할로윈 특별 출석 보상을 매일 지급, 4일 모두 접속하면 ‘금선의 얼굴장식(30일)’을 제공하고, 11월 24일까지 꿀접속 이벤트를 통해 ‘운염시적’, ‘상급 정련화로’ 등 아이템을 추가로 지급한다. 또, 11월 7일까지 ‘11월 천애 DAY’ 이벤트를 진행하고 '전설폄석 교환권'과 '은량 1,000금'보상, ‘구매감사 페이백’ 혜택을 제공, 11월 20일까지 복귀 유저와 복귀 추천인 모두에게 다양한 아이템을 지급한다.

‘엘소드’에서는 11월 7일까지 일일 퀘스트와 할로윈 미니게임을 플레이하면 ‘[코보]할로윈 유령 코인’을 제공하며 이를 할로윈 기념 아바타 ‘[코보] 고스트 페일 파자마-할로우’와 ‘[코보] 현자의 마법석’ 등 특별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다. ‘크레이지아케이드’에서는 ‘강시 럭디 아바타 세트’, ‘무덤 아이디치장’, ‘저주인형 물풍선’ 등 이색적인 분위기의 치장 아이템을 선보였다. 11월 13일까지 ‘알쏭달쏭’ 메뉴에서 ‘매직쾅쾅’을 사용해 알을 깨면, 할로윈 기념 아이템을 포함한 다양한 보상을 얻을 수 있다.

‘던전앤파이터’에서는 할로윈 데이를 맞아 오는 11월 14일까지 적정 레벨 던전에서 피로도를 20씩 소모할 경우 ‘잭오랜턴’이 출현한다. ‘잭오랜턴’이 두고 간 ‘호박 소울’을 통해 ‘호박’과 저주 아이템, 버프 물약 등을 얻을 수 있으며, ‘잭오랜턴 상점’에서 ‘호박’을 사용해 ‘할로윈 랜덤 코스튬’과 ‘잭오랜턴의 저주’, ‘잭오랜턴의 쿨타임 감소 포션’ 등을 구매할 수 있다. ‘카스온라인’은 시즌4에서 게임 플레이를 통해 달성한 등급에 따라 유령 신부, 늑대인간 탈, 꼬마 유령, 고양이 사탕 바구니 등 할로윈 테마 보상을 지급한다. 또한, 10월 31일부터 11월 14일까지 랜덤 룰 좀비 히어로에서 좀비 5명을 처치할 시 참여한 누적 일자에 따라 ‘Top.50 이벤트 해독기’를 최대 55개까지 제공한다. 이 밖에 블러드, 포이즌 등 할로윈 테마의 도색도안이 포함된 패키지 1종을 90% 특별 할인 판매한다.

‘트리 오브 세이비어’에서는 11월 28일까지 이벤트 던전과 TOS 콘텐츠를 플레이하여 ‘달콤한 할로윈 사탕’을 획득할 수 있으며 할로윈 이벤트 상점에서 ‘박쥐 남작의 소드’, ‘밤의 무도회 해골 코스튬’ 등 기념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할로윈 밤의 소동’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 31일까지 할로윈과 잘 어울리는 코스튬을 착용하고 스크린샷 혹은 영상을 게시판에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넥슨캐시 1만 원 등을 제공하는 ‘할로윈 패션왕’을 실시한다.

‘클로저스’에서는 31일 신규 할로윈 이벤트인 '할로윈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클로저는 11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만 해도 무기한 3성 코스튬을 포함해 최대 12종의 아이템을 얻을 수 있다. ‘카트라이더’에서는 11월 6일까지 으스스한 분위기의 아이템을 선물하는 ‘할로윈 꿀단지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게임을 플레이하고 획득한 ‘카트 꿀단지’를 열면 ‘좀비 소피 보석’을 얻을 수 있으며, 이를 모아 이벤트 페이지에서 룰렛을 돌리면 ‘할로윈 소피’, ‘좀비 소피 풍선’ 등 다양한 보상을 지급한다.

‘마비노기 영웅전’에서는 11월 14일까지 30레벨 이상 캐릭터를 보유한 유저를 대상으로 ‘[이벤트: 잡았다! 요놈!]’을 진행한다. 콜헨 마을의 ‘이상한 여행자’ NPC를 통해 부여 받은 스토리를 진행하면 ‘할로윈 날개’, ‘할로윈 미니 리퍼’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할 수 있는 ‘빛나는 뼈 조각(1개)’과 네 가지 할로윈 페이스 페인팅 중 한 개를 얻을 수 있는 ‘할로윈 페이스 페인팅 (30일) 교환권 선택 상자’를 지급한다. 또, 30레벨 이상 일반 전투 진행 시 높은 확률로 등장하는 ‘워킹 스켈레톤’을 처치하면 일곱 가지 특수한 할로윈 효과 중 한 개를 획득할 수 있는 ‘수상한 할로윈 랜덤박스(1개)’와 ‘빛나는 뼈 조각(1개)’를 추가로 얻을 수 있다.

‘서든어택’은 11월 14일까지 맵 ‘제3보급창고’에 할로윈 분위기를 연출하고 ‘원한이 맺힌 벽’ 등 새로운 규칙을 추가한 ‘3보급-할로윈’ 콘텐츠를 오픈한다. 또한, 맵 ‘민속촌’에는 ‘전설의 고향’ 스킨을 적용했다.  ‘3보급-할로윈’과 ‘민속촌-전설의 고향’에서 게임 플레이, 승리, 어시스트 등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SG-870_v3 리퍼(7일)’, ‘TRG21(IS) 리퍼(15일)’, ‘처녀귀신&저승사자(7일)’, 30만 경험치 등을 보상으로 지급한다. 이 밖에 10월 31일까지 할로윈을 맞아 ‘헤드좀비’, ‘레그좀비’를 신규 캐릭터로 특별 출시한다.

‘테일즈위버’는 11월 14일까지 게임에 접속할 시 ‘호박 부스터’ 2개와 ‘할로윈 호박 상자’ 1개로 구성된 ‘할로윈 호박 패키지’를 매일 제공한다. ‘호박 부스터’는 공격력 및 방어력 증가 등 다섯 가지 버프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으며, ‘할로윈 호박 상자’는 ‘호박모자’, ‘달빛호박무덤’ 등 외형 아이템부터 고급 아이템을 무작위로 획득할 수 있다. ‘메이플스토리2’에서는 11월 21일까지 ‘수습마녀 카카메르’를 돕고 ‘놀랐냥’과 놀아주는 콘셉트의 ‘해피 할로윈!’이벤트를 진행한다. ‘마녀의 솥단지’ 및 ‘귀여운 놀랐냥 키우기’ 이벤트 미션을 수행하면 ‘컬러 크리스탈 묶음 상자’, ‘놀랐냥 캡슐’ 등 보상과 함께 ‘카카메르의 상점’에서 다양한 아이템으로 교환 가능한 ‘호박 보석’을 지급한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