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케미칼, 사회공헌 활동 '행복한 그린스쿨' 교육부 인증 획득
상태바
SK케미칼, 사회공헌 활동 '행복한 그린스쿨' 교육부 인증 획득
  • 김명현 기자
  • 승인 2019.10.24 13: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8년간 초등학생 총 7720명 수강
교육부 서유미 차관보(왼쪽 두 번째)가 인증 수상자들과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 SK케미칼]

SK케미칼 사회공헌 프로그램이 교육부 인증을 받았다.

SK케미칼은 23일 킨텍스서 열린 ‘2019 제8회 대한민국 교육기부 박람회’에서 환경교육에 대한 공로를 인정받아 교육부 인증을 받았다고 24일 밝혔다. SK케미칼이 교육 관련 사회공헌인증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으로 인증기간은 3년이다.  

2012년 시작한 SK케미칼 '행복한 그린스쿨'은 사업장 인근 초등학교 학생들을 대상으로 환경의 의미와 중요성을 전달하고 생활 속에서 실천하도록 하기 위한 회사의 대표적인 교육 CSR 프로그램이다. 지난 8년 동안 총 7720명의 초등 학생들이 이 프로그램을 수강했다.

행복한 그린스쿨은 게임 속 캐릭터인 ‘명탐정 그린’이 대기오염과 해양오염을 일으키는 악당에게 친환경 솔루션으로 대항하며 지구의 환경을 지킨다는 스토리텔링 형식의 교재를 활용했다. 특히 이런 스토리를 청소년들이 가정에서 흔히 즐기는 보드게임 형태로 만든 것이 인기비결이다.

SK케미칼 김성우 홍보팀장은 “SK케미칼 행복한 그린스쿨은 초등학생들이 게임 속 과제들을 직접 해결하는 과정에서 환경의 중요성을 이해하도록 기획했다”며 “게임을 통해 환경에 대한 관심과 이해도를 높여 재미와 학습효과를 동시에 얻는 것이 프로그램의 차별점”이라고 말했다.

한편 SK케미칼은 친환경 교육 외에도 전국 14개 지역복지관과 함께 어르신 대상 무료급식 및 도시락 배달, 하천 환경정화 활동 등 지속가능한 사회 구현을 목표로 사회공헌 활동에 주력하고 있다.

특히 지난 해부터는 회사의 대표적인 사회공헌 프로그램인 ‘희망메이커’ 활동에 학업 지원, 진로상담, 멘토링 등 청소년 개개인의 의견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그램인 ‘희망메이커 School’을 도입했다.

김명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