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스마트 해군' 솔루션 선보여...MADEX 2019
상태바
한화, '스마트 해군' 솔루션 선보여...MADEX 2019
  • 김의철 전문기자
  • 승인 2019.10.22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 방산 계열사, MADEX 2019서 '스마트 해군' 솔루션 다양하게 선보여

한화그룹 방산부문 계열사는 부산에서 열리는 '국제 해양방위산업전(MADEX) 2019'에 참가해 해군이 4차 산업혁명 시대에 맞춰 추진하는 '스마트 해군' 관련 첨단 기술을 선보인다고 22일 밝혔다.

한화시스템, 한화디펜스, 한화에어로스페이스 등 3사는 부산 벡스코에서 이날부터 25일까지 열리는 MADEX 2019에서 최대 규모 전시관으로 손님맞이에 나섰다. 

한화는 전시회에서 함정 스텔스성 향상을 위해 첨단 센서와 통신 안테나를 통합한 통합 마스트(IMAST), 다기능 레이다, 해양무인체계, 수중감시체계 등을 소개한다. 차기구축함(KDDX)을 비롯한 미래 스마트 전투 함정의 성능을 높일 첨단 ICT 기술 기반의 최신 플랫폼들이다.

통합 마스트는 함정 피탐율 감소와 센서·통신 안테나 간섭 문제를 획기적으로 개선해서 차기구축함의 작전 능력과 운용성·정비성 등을 높일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전했다.

차기구축함용 다기능 레이다 핵심 구성품을 전시한다. 최신 구축함은 복합 임무를 효율적으로 수행하기 위해 주파수를 효과적으로 활용하는 듀얼 밴드(Dual band) 레이다를 적용하는 추세다.

한화시스템 전시부스[한화시스템,재판매 및 DB금지]
한화시스템 전시부스[한화시스템,재판매 및 DB금지]

한화시스템은 이에 맞춰 국내 최초 전투기용 능동위상배열(AESA) 레이다와 장거리 지대공미사일(L-SAM)용 다기능 레이다를 개발하면서 확보한 최정상급 기술을 기반으로 듀얼밴드 다기능 레이다를 개발하고 있다.

이외에도 자체 개발한 무인수상정 아우라(AURA)를 비롯해 자율무인잠수정, 기뢰제거처리기 등 미래 해양무인시스템을 소개한다.

한화시스템은 "수상·수중 무인체계와 관련해 대형부터 소형까지 모든 라인업을 갖춘 국내 유일 업체로서 해군 무인체계 운용을 위한 토탈 솔루션을 제고할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한화디펜스는 함정용 원격사격통제체계(RCWS) 실물과 잠수함용 리튬전지체계를, 한화에어로스페이스는 전 세계 주요 해군 함정의 주 추진기관으로 활용되는 LM2500 가스터빈 엔진 등을 전시한다.

한화시스템 김연철 대표이사는 "이번 전시회는 해군력 강화에 중요한 역할을 해온 한화의 기술력을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장"이라며 "해군이 추진하는 '스마트 해군' 건설을 적극 지원하고 방산 4차 산업혁명 기술을 활용해 해양방위 산업의 경쟁력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김의철 전문기자  defenc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