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들까 말까" 여행자 보험...필요한 보장 따져 제대로 고르는 법
상태바
"들까 말까" 여행자 보험...필요한 보장 따져 제대로 고르는 법
  • 박소연 기자
  • 승인 2019.07.17 1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휴가철을 맞아 여행을 준비하며 여행자 보험에 가입해야 할지 고민하는 경우가 많다. 여행자 보험에 가입하는 경우 보험료뿐 아니라 보장내용 등 다양한 항목을 비교해 결정할 필요가 있다.

17일 보험상품 비교가 가능한 ‘보험다모아’에서 해외여행자보험상품을 검색하면(상해1급·보험기간 7일·일시납·만30세·남자 기준) 3000원대에서 8000원대까지 가격별로 다양하다.

이 가운데 보험료가 가장 저렴한 상품은 MG손해보험의 상품으로 보험료가 3730원이며, AIG손해보험 상품 보험료는 8970으로 가장 높았다. 가입조건에 따라 실제 보험료 및 보장내용 등과는 차이가 있을 수 있다.

(자료=보험다모아)
(자료=보험다모아)

해외여행자보험의 경우 보장 주요 담보로는 △상해사망 및 후유장해 △질병사망 및 후유장해 △해외발생 상해의료비 △해외발생 질병의료비 △휴대품 손해 △배상책임 등이 있으며 필요한 보장 내용이 포함되어 있는지 상품별로 꼼꼼히 확인해야 할 것으로 보인다.

한편, 보험연구원이 지난 8일 발표한 보고서 '여행보험시장 현황과 과제'에 따르면 여행보험 가입률은 해외여행보험 8%, 국내여행보험 1% 등 매우 낮은 것으로 집계됐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아직까지 여행자보험 가입이 미진한데, 다른 보험에 비해서 저렴한 보험료로 여러 위험을 보장받을 수 있기 때문에 보험가입을 꼭 권한다”며 “저렴한 편인 여행자보험을 가입할 때, 가입상품의 보장내용과 크기를 꼭 확인해서 보상받을 수 있는 사고인지 아는 것이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여행자보험 이벤트도 풍성해 이를 잘 이용하면 도움이 될 수 있다.

MG손해보험은 온라인 판매채널 ‘#JOY다이렉트’에서 오는 31일까지 두 가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얼리버드 이벤트’는 여행기간이 8월부터인 고객에게 이달 중 미리 JOY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 가입 시 보험료 5%를 할인해 준다. 이와 함께 보험 가입과 상관없이 누구나 JOY다이렉트 해외여행보험에 대한 소개글과 사진을 블로그, 인스타그램 등에 게시해 소문을 내면 추첨을 통해 신세계상품권 3만 원권(3명), 1만 원권(30명)을 증정하는 ‘소문내기 이벤트’도 마련됐다.

 

박소연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