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캄보디아에서도 클라우드를”... 롯데주류, 캄보디아 ‘클라우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상태바
"캄보디아에서도 클라우드를”... 롯데주류, 캄보디아 ‘클라우드’ 플래그십 스토어 오픈
  • 양현석 기자
  • 승인 2019.06.21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앙코르와트 사원 있는 대표 관광도시 시엠 립에 80석 규모 '클라우드 시티' 열어
롯데주류가 캄보디아에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Kloud)’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클라우드 시티(Kloud city)’를 운영한다.

"앙코르와트 사원도 보고 롯데 클라우드 맥주도 즐기자."

롯데주류(대표 김태환)는 캄보디아에서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Kloud)’ 플래그십 스토어(Flagship Store)인 ‘클라우드 시티(Kloud city)’를 운영한다고 21일 밝혔다.

‘앙코르와트 사원’으로 유명한 캄보디아의 대표 관광 도시 ‘시엠 립(Siem Reap)’에 위치한 ‘클라우드 시티’는 약 80석 규모의 캐주얼 펍으로, 한국을 대표하는 프리미엄 맥주 ‘클라우드’와 함께 다양한 현지 음식을 즐길 수 있다.

매장은 100% 올몰트 맥주를 상징하는 골드 색상을 바탕으로 ‘클라우드’와 관련된 다양한 소품들로 꾸며 ‘클라우드’의 특징인 깊고 풍부한 맛과 고급스러움을 시각적으로 표현했다.
 
롯데주류는 2018년 2월 캄보디아에 ‘클라우드’를 처음 수출한 이후, 현지의 좋은 반응에 힘입어 지난해 연말까지 총 7만 상자를 수출했다. 올해에도 ‘클라우드 시티’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을 비롯해 소비자 판촉 행사, 현지 광고진행 및 SNS 채널 운영 등 활발한 활동을 통해 ‘클라우드’의 인지도를 높이고 수출량을 늘려 나갈 계획이다.

롯데주류 관계자는 “캄보디아는 교민 시장이 크지 않아 현지 소비자를 중심으로 판매가 이뤄지기 때문에 철저히 실력으로 전 세계의 맥주들과 승부를 봐야 하는 시장”이라며 “초기 시장 진입에 어느 정도 성공한 만큼 판매망을 확대해 보다 많은 현지 소비자들이 ‘클라우드’의 풍부한 맛을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캄보디아 맥주 시장은 약 1조원 규모로, 전체 주류 시장의 약 40% 이상을 맥주가 차지하고 있다. 시장이 매년 꾸준히 성장하고 있어 세계 각국의 다양한 맥주들이 활발히 진출해 치열하게 경쟁하고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