야놀자, 'Y Project' 일환으로 청결 숙소 30곳 선정
상태바
야놀자, 'Y Project' 일환으로 청결 숙소 30곳 선정
  • 이효정 기자
  • 승인 2019.06.07 13: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가장 많은 추천 받은 30개 지점에 ‘스르륵 카트’와 ‘든든 벨트’ 무상 지원

야놀자가 중소형숙박 혁신 프로젝트 ‘Y Project’를 통해 청결 숙소 30곳을 선정했다고 7일 밝혔다.

야놀자는 프로젝트 론칭 기념으로 지난 5월 20일부터 6월달 2일까지 야놀자 프랜차이즈 호텔 160개 지점 대상 청결 숙소 추천 이벤트를 진행했다. 

총 3000여 명의 야놀자 고객들이 참여, 가장 많은 추천을 받은 지점 30곳을 선정했다. 상위 5개 지점에는 △에이치에비뉴 건대점 △호텔야자 춘천후평점 △호텔야자 포항여객터미널점 △에이치에비뉴 이대점 △브라운도트 울산삼산점이 꼽혔다. 고객들이 직접 뽑은 청결 추천 숙소에는 이달 중 스르륵 카트와 든든 벨트 각각 1개씩을 무상으로 지원한다.

이벤트 진행 기간 방송인 박미선을 모델로 한 Y Project 광고 영상도 조회수 100만 건을 돌파하며 화제를 모았다. 하루는 기존 방식의 청소방식대로, 다른 하루는 Y Project 솔루션을 활용해 객실을 청소하며, 직접 비교 체험에 나섰다. 이를 통해 현장에서 청결한 공간을 제공하기 위해 일하는 룸메이드의 고충을 전하는 한편, Y Project 디자인 솔루션의 체험 후기를 공유했다.

조세원 야놀자F&G 브랜드경험총괄(CBEO)은 “고객들이 직접 뽑아주신 청결 숙소들을 시작으로 중소형 숙박의 청결 문제를 개선하고 근로자의 업무 환경을 개선해 나가겠다”며 “디자인 솔루션뿐 아니라 그에 맞는 객실 정비 매뉴얼까지 함께 정립해 효율적인 청소 시스템을 개발해 중소형숙박 전체로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놀자는 지난달부터 중소형숙박 혁신을 위한 Y Project를 진행하고 있다. 청결, 공간, 디자인, 비품 등의 질적 개선을 통해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중소형숙박 혁신 프로젝트다. 첫 번째 솔루션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머물 수 있는 청결한 숙박 공간을 만들기 위한 ‘스르륵(SRRG) 카트’와 ‘든든(DNDN) 벨트’를 선보였다.
 

이효정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