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증권,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 ‘KB 리서치’ 오픈
상태바
KB증권,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 ‘KB 리서치’ 오픈
  • 황동현 기자
  • 승인 2019.05.02 16: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용자 중심 UI로 보다 쉽고 빠른 디지털 투자정보 제공

KB증권(사장 김성현, 박정림)은 2일 업계 유일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인 ‘KB 리서치’를 오픈 한다고 밝혔다.

‘KB 리서치’는 KB증권의 2019년 중점 추진 사항 중 하나인 ‘Digital 혁신’을 통한 고객 가치 창출의 일환으로 준비 됐다.

KB증권은 인터넷과 모바일을 통해 쉽고 빠른 투자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KB 리서치’를 자체 개발한 맞춤형 투자정보 챗봇인 ‘리봇’과 연동했으며, 빠른 시일 내 모바일 어플리케이션도 출시해 연동 할 계획이다.

‘KB 리서치’는 기획단계부터 고객 중심의 리서치 서비스를 최우선으로 고려하였기 때문에 다양한 사용자 중심 기능들을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사용자가 관심 자산, 국가, 업종 등을 설정해 놓으면 관련 리포트 발간 시 ‘MY’기능을 통해 원하는 리포트를 쉽게 찾아볼 수 있고, Push 알림을 설정해 놓을 경우 연동 된 모바일을 통해 실시간 알람 수신과 자료 확인이 가능하다.

또한, 음성으로 리포트를 읽어주는 'TTS(Text to Speech)'서비스, 리서치센터 모닝미팅 음성 서비스, 세미나 영상 등으로 구성된 VOD서비스, 핵심을 빠르게 확인 할 수 있는 카드뉴스 등의 컨텐츠를 통해 어렵게 느껴지는 리서치 리포트에 조금이라도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만들었다.

이 외에도, 다양한 수치 데이터를 테마 별로 제공하는‘KI (키) Chart’, 시장의 트렌드를 즉각적으로 읽을 수 있도록 사용자 검색어와 리포트를 기반으로 한 실시간 주요 키워드를 제공하는‘통합검색’등 투자 판단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기능들도 포함하고 있다.

서영호 리서치센터장은 “쉽고 빠른 디지털 투자정보를 제공하고, 강화되어가는 애널리스트 리포트에 대한 지적재산권 보호 등 국제 시장 흐름에 발맞추기 위해 리서치 전용 홈페이지를 오픈 했다”며 “앞으로도, ‘KB 리서치’ 와 ‘리봇’을 통해 엄선된 투자 정보를 제공하고 고객 중심 리서치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KB 리서치’와 ‘리봇’은 KB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KB증권 홈페이지 및 HTS ‘H-able(헤이블)’, MTS ‘M-able(마블)’을 통해 이용 가능하며 기타 상세한 사항은 KB증권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황동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