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에 ‘타노스’ 치면 검색결과가 사라져...‘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 기념 작은 이벤트
상태바
구글에 ‘타노스’ 치면 검색결과가 사라져...‘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 기념 작은 이벤트
  • 정두용 기자
  • 승인 2019.04.26 16:1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물소개란 황금색 장갑 클릭하면 발동하는 이스터에그 형식 이벤트

구글이 ‘어벤져스 : 엔드게임’ 개봉에 맞춰 작은 이벤트를 선보였다.

26일 구글에 따르면, 영화 ‘어벤져스 : 엔드게임’의 등장 인물인 타노스를 구글 검색한 뒤, 인물 소개란에 있는 황금색 장갑(인피니티 건틀렛) 장갑을 누르면 검색결과가 사라지는 ‘이스터에그’(개발자가 재미로 숨겨놓은 메시지나 기능) 형식의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상단에 검색결과 수도 절반 수준으로 바뀌고, 내용도 사라진다. 다시 황금색 장갑을 누르면 검색 결과가 원상복구 되는 식이다.

구글 관계자는 “해당 이벤트는 24일(현지시간) 미국 서버부터 시작해 각 나라별로 순차 적용하고 있다”며 “추가적인 이벤트에 대해선 진행 사항을 확인해 줄 수 없다”고 전했다.

한국에선 26일부터 사용 경험담들이 온라인 커뮤니티 등에 올라오고 있다.

한편, 지난 24일 국내 개봉한 어벤져스 : 엔드게임은 2일만에 관객수 200만을 돌파하며 흥행을 이어가고 있다. 카카오페이지는 해당 영화의 마지막 대사를 맞추면 선물을 증정하는 이벤트를 시행하는 등 국내 ICT 기업들도 개봉에 맞춰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구글에 '타노스'를 검색하면 이스테에그 형식의 이벤트가 진행된다. <구글 캡쳐>
구글에 '타노스'를 검색하면, 검색 결과가 사라지는 이벤트가 진행 중이다. 해당 사진은 이스터에그 발동 모습. <구글 캡쳐>

 

정두용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