풀무원, ‘풀무원 톡톡 김치’ 본격 출시...특허받은 ‘씨앗유산균’ 포함
상태바
풀무원, ‘풀무원 톡톡 김치’ 본격 출시...특허받은 ‘씨앗유산균’ 포함
  • 이영애 기자
  • 승인 2019.04.04 10:5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장독 쿨링 시스템’으로 신선하게...‘김치 세계화’ 목표로 사업 전개
풀무원이 '풀무원 톡톡 김치 7종’을 출시했다

풀무원은 '풀무원 톡톡 김치’를 내놓으며 글로벌 김치 시장 진출 기반을 다졌다.

풀무원식품은 '풀무원 톡톡 김치 7종’을 출시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시원하고 깔끔한 맛의 ‘풀무원 톡톡 포기김치’와 ‘썰은김치’, 깊고 시원한 맛을 낸 ‘풀무원 톡톡 전라도식 포기김치’와 ‘썰은김치’를 포함해 ‘풀무원 톡톡 백김치’, ‘총각김치’, ‘열무김치’ 등 총 7종이다.

‘풀무원 톡톡 김치’는 ‘씨앗유산균’이 풍부하여 입안에서 톡톡 터지는 시원함과 깔끔한 맛을 지속 유지한다.

‘씨앗유산균’은 풀무원이 자체 개발해 특허 받은 유산균을 포함한 복합 유산균이다. 이 유산균은 김치 내 종균 점유율을 높여 일정한 맛을 유지하고 김치의 시원한 감칠맛을 더하는 ‘만니톨(Mannitol)’ 성분과 톡톡 터지는 청량감을 높였다.

여기에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모든 제품에 적용했다. ‘김장독 쿨링 시스템’은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배송까지 모든 단계를 일정한 온도로 유지하는 풀무원만의 노하우로 아삭함과 신선함을 오래 유지해준다.

이준화 풀무원식품 매니저는 “'풀무원 톡톡 김치'는 맛있는 김치에 대한 소비자 입맛의 변화에 주목해 기존의 깊고 진한 맛에서 깔끔하고 시원한 맛으로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라며 "우리나라 김치와 김장문화를 보존·계승하는 ‘뮤지엄김치간’과 함께 ‘김치 세계화를 목표’로 글로벌 김치사업을 전개할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풀무원은 ‘씨앗유산균’과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 다양한 김치 라인업을 구축하여 글로벌 김치 시장에 진입할 계획이다.

 

이영애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