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 최대 지식산업센터 '별내역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 프리미엄 복합단지 내 지식산업센터 '파라곤 타워' 2차분 분양

2019-03-26     황창영 기자

동양건설산업이 별내지구에 짓는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인 ‘파라곤 타워’가 2차 분양에 돌입한다.

‘파라곤 타워’는 업무, 쇼핑, 문화, 주거까지 원스톱으로 결합된 프리미엄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 내 지식산업센터로 남양주 별내신도시 용암천 수변공원과 바로 연결되는 별내 7-1∼7-4블록에 지어진다.

지하3층~지상 최고 21층까지 3개동 규모의 프리미엄 복합단지인 ‘별내역 파라곤 스퀘어’는 지하 1층부터 지상 3층까지 약 50,940㎡규모의 판매시설과 근린생활시설이 들어서고, 지상 3층부터 21층까지는 섹션오피스 801실과 오피스용 주거 304실로 구성된 ‘파라곤 타워’가 지어진다.

강북권 최대 규모의 섹션오피스형 지식산업센터가 될 ‘파라곤 타워’는 소형 모듈형으로 설계돼 사용자에 따른 다양한 규모의 업무공간 구성이 가능하다. 특화설계를 통해 2면 발코니 호실수를 최대한으로 구성하여 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했다. 또한 휴게공간, 회의룸, 휘트니스센터(샤워실), 보육시설 및 옥상정원까지 다양한 부대시설이 들어서 입주자들의 비즈니스와 생활편의를 지원한다. 상업시설인 ‘파라곤 스퀘어’와 의료 및 교육시설 등으로 구성된 근린생활시설이 연계돼 최적의 근무환경을 제공하게 된다.

특히 별내지구는 수도권 정비계획법상 성장관리지역으로 구분돼 과밀억제권역에서 ‘파라곤 타워’로 이주할 경우 감면조건 해당기업에 대해선 취득세와 재산세 감면은 물론 4년간 100%, 이후 2년간은 50%의 법인세 감면 혜택도 받을 수 있다.

또한 분양가의 최대 80%까지 잔금대출이 가능하며 전매제한이 없고 다양한 규모의 임차인 수요를 충족할 수 있어 실수요층은 물론 투자상품으로도 각광받고 있다. 오피스용 주거시설은 전용기준 16㎡와 34㎡로 구성돼 있으며 빌트인 가전 및 가구 등을 무상으로 제공하여 입주자의 업무는 물론 프리미엄 복합단지의 다양한 편의를 누릴 수 있다.

현재 운행중인 경춘선 별내역은 2023년 개통예정인 지하철 8호선과 교차하며 2020년 12월에는 4호선 별내북부역이 개통 예정이다. 또한 외곽순환도로 별내IC, 포천세종고속도로, 덕릉터널 개통으로 수도권 및 전국으로 통하는 탁월한 교통망을 자랑한다.

여기에 경기 마석에서 남양주 별내~청량리역~서울역~인천 송도를 잇는 80.1㎞의 수도권광역급행철도(GTX) B노선에 대한 기대감도 여전하다. 특히 이번 3기 신도시 조성과 함께 교통 개선의 일환으로 조기 착공될 가능성이 높게 점쳐지고 있다.

한편, 동양건설산업은 최근 세종 파라곤, 고덕 파라곤, 동탄역 파라곤 등 수도권 주요 신도시에서 분양에 연거푸 성공하고 미사지구에서도 ‘미사역 파라곤’이 나흘 만에 계약을 완료하는 등 최단기 완판 기록을 이어가고 있다.

홍보관은 구리시 인창동 614번지에 위치해 있다. 지식산업센터 입주 기업을 대상으로 분양하는 오피스용 주거인 전용면적 16㎡형(176실), 전용면적 34㎡형(128실)의 유니트와 지식산업센터 섹션형 오피스를 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