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티스타글로벌,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 회원사 가입...블록체인 사업 강화

"블록체인 기반 콘텐츠 스트리밍 에코-플랫폼이 되도록 최선 다할 계획"

2019-03-05     정두용 기자

아티스타글로벌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회원 자격을 획득했다.

아티스타글로벌은 블록체인 사업을 강화하기 위해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의 회원 자격을 획득했다고 5일 밝혔다.

아티스타글로벌은 콘텐츠 스트리밍 플랫폼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지난해 12월 아마존 서버를 통한 글로벌 음원스트리밍 '아티스타뮤직앱'의 베타서비스를 런칭하고, 세계를 대상으로 최신 K-pop, Pop, 월드뮤직(World Music), J-pop 등을 음원스트리밍를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아바타와 스마트폰이 닿으면 아바타앨범으로 접속하게 하는 ‘아바타앨범’이 큰 특징으로 꼽힌다.

한국블록체인산업협회(KBCIA)는 회원사와 함께 발전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과 사업을 추진하는 단체다. 블록체인 기술을 전 분야의 산업체에 적용해 대한민국의 국가 경쟁력을 향상시킬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이종현 아티스타글로벌 대표는 “이번 KBCIA 회원사의 가입과 함께 블록체인 관련 기술 개발과 다양한 사업을 함께 추진할 계획”이라며 “협회와 시너지를 발휘할 수 있도록 협회 사업에 적극 참여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티스타글로벌은 두바이에 글로벌 미디어 컨텐츠 유통 및 블록체인 기업으로 법인을 설립하고 지난해 10월 이더리움 ERC20 기반의 ‘아티스타(ARTS) 코인’을 발행했다.

아티스타(ARTS) 코인은 아티스타 뮤직 플랫폼의 음원 스트리밍, 피규어, 문화컨텐츠, 쇼핑 등 서비스 이용자의 결제 수단 및 보상에 사용되는 토큰이다. 이 코인은 유틸리티 코인으로 음악 감상, 플랫폼 내 활동에 따른 리워드를 제공하여 음악 감상하는 재미와 함께 보상이 되도록 구현된다. 이 코인은 국내 암호화폐 거래소인 비트소닉 오픈마켓 상장 후 메인마켓에 1월말 상장됐고, 지난달에는 국제거래소인 코인제우스와 코아 거래소에 상장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