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물들어올 때노 젓는다' 라이엇게임즈 K/DA 상품 속속 공개

2019-01-15     최명진 게임전문기자

라이엇게임즈가 개발, 서비스 중인 PC 온라인게임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에 등장한 K-POP 아이돌 콘셉트의 스킨 ‘K/DA’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K/DA의 뮤직비디오는 유튜브에서 1억 3천만이라는 높은 조회수를 기록했고, 세계 음원차트 상위권을 기록하는 기염을 토했다.

이에 라이엇게임즈가K/DA의 폭발적인 인기를 십분 활용해 다양한 관련 상품을 제작해 판매하고 있다.

먼저 라이엇게임즈는 11월 3일 인천 문학경기장에서 열린 2018 LOL 월드챔피언십 결승전 현장에서 11월 8일 발매예정이던 K/DA아리의 스페셜 피규어를 선행 판매했다. 현장에는 피규어와 함께 K/DA XL 마우스패드,K/DA 노트 4종과 K/DA로고가 그려진 야구모자를 구입하기 위해 몰려든 유저들로 장사진을 이뤘다.

아울러 라이엇게임즈는 자사의 공식 온라인 쇼핑몰 ‘라이엇 스토어’에서 신상품을 계속 선보였다.

K/DA의 로고가 그려진 탱크탑과 티셔츠와 함께 아칼리가 착용한 마스크를 실제 제품으로 선보였다. 해당 마스크는 전면 문양을 야광 소재로 제작해 스킨과 유사한 효과를 연출할 수 있다.

여기에 2019년을 준비하는 LOL 유저들을 위한K/DA 2019 미니 달력도 출시됐다. 달력 안에는 K/DA 캐릭터들의 뮤직비디오 스틸컷이 담겨있고, 다양한 문양이 그려진 손글씨 투명 스티커가 동봉돼 달력을 자유롭게 꾸밀 수도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