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희태 롯데쇼핑 대표, "신세계보다 롯데 시너지 더 클 것...그룹간 경쟁 우위 점하겠다"

- “신세계가 갖고 있지 않은 다양한 채널 통합 통해 경쟁력 갖출 것“

2018-05-15     이효정 기자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가 간담회에서 유통 최대 라이벌인 ‘신세계’를 언급했다.

롯데는 15일 오전 10시 소공롯데호텔 3층 사파이어 불룸에서 '롯데 e-커머스 사업 전략 및 비전 기자간담회'를 열었다. 

이날 자리에 참석한 강희태 롯데쇼핑 대표이사는 라이벌인 신세계에 대해 “현재 온라인 사업에서 롯데보다 우위를 점하고 있다. 인정한다”고 말했다.

이어 강 대표이사는 “롯데는 다양한 오프라인 유통채널을 가지고 있다. 신세계가 가지지 못한 채널도 있다. 다양한 채널 통합시 우리의 시너지 효과가 더 클 것으로 생각한다”고 말했다.

앞서 롯데는 롯데쇼핑과 롯데닷컴을 합병하겠다고 밝혔다. 온·오프라인 채널 간 통합을 토해 그룹 내 시너지 효과를 극대화 하겠다는 의지다. 오는 2022년까지 매출 20조원 달성 등을 목표로 한다고도 밝혔다.

이와 관련해 신세계가 1조원 규모의 외부투자를 받은 것에 대해 강 대표이사는 “우리가 온오프라인을 통합하게 되면 투자하겠다고 하는 곳들이 이미 있다. 계획한대로 롯데이커머스 사업부를 만들어낸다면 차후 신세계보다 우리가 더 많은 외부 투자를 받을 것으로 생각한다”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