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스크, 車-우주 이어 '뇌'까지...인간과 컴퓨터가 데이터 주고받는 '뉴럴링크' 연구

2017-03-28     백성요 기자

사람의 뇌에 칩을 이식해 데이터를 주고받을 수 있는 방법을 연구하는 회사가 설립됐다. 

이 회사를 설립한 이는 테슬라의 설립자인 엘론 머스크. 회사 이름은 '뉴럴링크'다. 

美 월스트리트저널(WSJ)은 27일(현지시간) 머스크가 컴퓨터와 인간의 뇌를 연결하는 연구를 추진할 목적의 인공지능(AI) 기업 '뉴럴링크'를 최근 새로 설립했다고 보도했다.

 

'뉴럴링크'는 컴퓨터와 인간의 두뇌를 연결해 인간의 생각이나 지식을 칩을 통해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기술을 연구한다.

이는 전기차 제조업체 테슬라. 태양광 회사 솔라시티, 우주산업체 스페이스X에 이어 머스크가 도전한 4번째 영역이다. 

WSJ는 "뉴럴링크는 인간이 신체적 인터페이스가 없이도 기계를 통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기술인 '뉴럴 레이스'를 개발 중"이라고 내부 소식통의 말을 인용해 보도했다. 

이어 머스크의 목표는 인간의 생각을 컴퓨터에 업로드하거나 다운로드 할 수 있는 시대라고 전했다. 

WSJ에 의하면 머스크는 지난해 7월 '뉴럴링크'를 의료 연구회사로 캘리포니아에 등록시켰다.

특히 머스크는 테슬라와 스페이스X 창립때와 마찬가지로 이번에도 100%단독 투자에 의해 회사를 설립했다고 알려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