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 이모저모] 한국타이어 전기차 전용 키너지, 폭스바겐 ‘ID.4 미국 투어’ 프로젝트에 장착
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가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ID.4.)’ 프로젝트 차량에 장착된다는 소식을 전했습니다. ID.4에 장착되는 키너지 AS ev는 전기차 주행에 최적화된 초저소음 환경 구현은 물론 최상의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등을 갖춘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한 상품입니다. SK브로드밴드는 최신 표준의 와이파이6를 탑재하여 최대 1Gbps의 속도를 지원하는 와이파이 신호 증폭기 wings를 출시했으며, KT SAT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위성통신 전시회인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1’에 참가해 하이브리드 라우터 전송 기술을 선보일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대우조선해양이 카타르 NOC사로부터 약 7253억원 규모의 고정식 원유생산설비(Fixed Platform)를 수주했다는 등의 소식을 모았습니다.
ㅇ..한국타이어는 자사의 전기차 전용 타이어 ‘키너지 AS ev(Kinergy AS ev)’가 폭스바겐의 ‘ID.4 미국 투어(ID.4.)’ 프로젝트 차량에 장착된다는 소식을 전했다. ID.4 미국 투어는 폭스바겐이 새로운 전기차 모델 ‘ID.4’를 타고 약 5만 7천 km에 달하는 미대륙을 횡단하며 미국 내 주행 네트워크를 점검하는 프로젝트로, 7월 13일 시작해 오는 10월까지 버지니아 주를 시작으로 미국 48개 주를 횡단할 계획이다.
ID.4에 장착되는 키너지 AS ev는 전기차 주행에 최적화된 초저소음 환경 구현은 물론 최상의 주행성능과 편안한 승차감 등을 갖춘 하이테크 기술력을 집약한 한국타이어의 상품으로, 특히 저소음 주행 환경을 위해 타이어와 노면 사이에 발생하는 소음을 줄여 정숙성을 극대화하였고, 최적의 피치 배열을 통해 주행 시 발생하는 특정 주파수의 소음을 억제시키는 등 다양한 소음 저감 기술이 적용됐다.
ㅇ..SK브로드밴드는 코로나19 장기화로 원격수업, 화상회의 등 실내 활동이 많아짐에 따라 집안 어디서나 초고속인터넷의 와이파이 신호를 확장해 주는 증폭기, wings를 출시한다.
wings는 최신 표준의 와이파이6를 탑재, 최대 1Gbps의 속도를 지원함과 동시에 대용량 미디어 트래픽도 안정적으로 처리하며, 유무선 공유기를 하나의 와이파이 망으로 이어주는 이지메시(EasyMesh) 기능을 지원함으로써 집안에서 공간을 이동해도 자동으로 연결돼 매번 와이파이 기기 설정값을 별도로 세팅해야 하는 불편도 없앴다.
ㅇ..KT SAT는 아시아·태평양 지역 최대 위성통신 전시회인 ‘새틀라이트 아시아(Satellite Asia) 2021’에 참가한다. 새틀라이트 아시아는 글로벌 테크 리더가 모이는 ‘Asia Tech x Singapore(AT x SG)’ 행사의 위성통신분야 전시회로 14일부터 16일까지 온라인으로 진행된다.
이번 전시회에서 KT SAT는 하이브리드 라우터 전송 기술을 선보여 글로벌 위성통신 사업자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할 계획이다.
ㅇ..대우조선해양은 카타르 NOC(North Oil Company)사로부터 약 7253억원 규모의 고정식 원유생산설비(Fixed Platform)를 수주하며 지난 6월 약 1조 1000억원 규모의 FPSO를 수주한 데 이어 한 달 만에 또다시 해양플랜트 수주에 성공했다.
이번에 수주한 설비는 카타르 최대 규모 유전 지역인 알샤힌 (Al-Shaheen) 필드의 원유 생산량 증산을 위한 것이며 2023년 하반기까지 건조가 완료돼 필드로 출항할 예정이다.
ㅇ..LG유플러스는 시각장애인용 전자도서(e북)를 만드는 ‘U+희망도서’ 활동으로 4개월간 약 16000페이지 분량의 e북을 제작했다고 밝혔다. 장애인 지원 단체인 ‘IT로 열린도서관’의 인당 연간 e북 이용량을 기준으로 한사람이 약 24년간 독서할 수 있는 양이다.
시각장애인용 e북은 일반도서를 점자파일 등으로 표현한 대체 도서를 일컫는 것으로, 올 3월 활동을 시작한 이래 400명 이상의 인원이 동참해 e북 한 권당 7개월이 소요되던 제작 기간을 일주일로 단축시켰다.
ㅇ..에이서는 ‘니트로 5 AN517-41’, ‘니트로 5 AN515-57’, ‘니트로 5 AN515-45’ 등 ‘니트로(Nitro) 5’의 신규 라인업을 대거 출시했다. ‘니트로 5’는 가격과 성능이 균형 있게 잘 맞추어진 캐주얼 게이밍 노트북의 대표주자로, 게이머에게 보다 강력한 성능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스타일도 중요시하는 사용자의 니즈도 함께 충족될 수 있도록 블랙과 레드 컬러 조합에 화려한 RGB 키보드 디자인을 더했다.
144Hz FHD(1920x1080) NTSC 72% IPS 디스플레이 또는 165Hz QHD(2560x1440) NTSC 72% IPS 디스플레이가 탑재되어 한층 매끄럽게 전개되는 화면을 제공하는 것은 물론 네로우 슬림 베젤 디자인으로 디스플레이 비율이 80%에 달해 웅장한 화면을 경험할 수 있으며, 300니트와 최대 3ms 응답속도를 지원하는 광시야각 패널로 상하좌우 어떤 각도에서 보더라도 동일한 색상이 유지되어 선명한 화질이 지원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