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역대급 여름이 온다... 롯데온 ‘미리 온(ON) 썸머’, 40% 할인 판매 등

2021-05-28     양현석 기자

올해 여름 기온이 평년보다 높을 것으로 예상해 여름 시즌 상품을 미리 준비하는 소비자가 늘고 있습니다. 이에 롯데온이 무더운 여름을 대비하기 위한 상품을 준비해 '미리 온(ON) 썸머' 행사를 진행하고 최대 40% 할인 판매를 진행합니다. 

한편,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파우치음료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하절기 시즌에 맞춰 국민 장수 껌(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과 콜라보 한 파우치 음료 ‘쥬시후레쉬에이드’, ‘스피아민트에이드’ 2종을 출시했습니다. 

이외에도 전자랜드가 대구 수성구청과 부산 부산진구청을 통해 약 5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선풍기 160대를 대구와 부산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하는 등 오늘(28일)의 유통가 소식을 모았습니다. 

롯데온의

 

○.. 롯데온이 증가하고 있는 여름 시즌 상품 수요에 맞춰 이달 28일부터 다음달 6일까지 '미리 온(ON) 썸머' 행사를 진행한다. 매일 최대 5개의 여름 시즌 상품을 선정해 하루동안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먼저, 시원함과 멋스러움을 모두 잡을 수 있는 인기 의류를 선보인다. 오는 28일에는 ‘폴로랄프로렌 남성 커스텀슬림핏 라운드 반팔티셔츠’를 2만6620원에 판매하며, 30일에는 ‘프롬비기닝 스윙 투웨이 체크 밴딩팬츠’를 1만1880원에 판매하고, ‘테슬라 언더레이어 라운드 반팔 티셔츠’를 6900원에 판매한다.

여름 휴가 물놀이에 꼭 챙겨가야하는 상품도 준비했다. 오는 29일에는 ‘남성 일반 4부 사각 수영복’을 2만9025원에, 다음달 2일에는 ‘온가족 캠핑햇/썬햇/물놀이 플랩캡’을 1만5760원에 판매하며, 3일에는 ‘풀사이드 드림 비키니 세트’를 5만625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여름을 맞이하기 위한 화장품과 여름 가전, 침구 등 50여 개 상품을 할인 판매한다.

재미를 더한 ‘럭키박스’ 상품도 최대 반값에 저렴하게 판매한다. ‘럭키박스’는 아이스크림, 캠핑 용품, 티셔츠 등 여름 시즌 상품을 무작위로 골라 구성한 상품이다. 28일부터 30일까지는 몽쉘, 카스타드, 빼빼로 등 2만원 상당의 박스형 과자를, 31일부터 다음달 1일까지는 스크류바, 돼지바 등 2만원 상당의 아이스크림을 무작위로 담아 각 1만5900원에 판매한다. 다음달 2일부터 3일까지는 피크닉 보냉백과 도시락 가방 등 캠핑용품 2개를 4900원에 판매하며, 4일부터 6일까지는 2만원대 티셔츠를 9900원에 판매한다.

롯데온 류승연 세일즈운영팀장은 “올 여름 무더위가 예상되면서 미리 여름을 대비하려는 분들을 위해 패션, 가전, 뷰티 등 카테고리 별 다양한 여름 시즌 상품을 준비했다”며, “재미를 더하기 위해 일반적인 할인 판매뿐만 아니라 시원한 구성의 럭키박스도 준비했으니 즐거운 쇼핑으로 시원한 여름 나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편의점 세븐일레븐은 국민 장수 껌(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과 콜라보 한 세븐셀렉트 PB 파우치음료 2종 ‘쥬시후레쉬에이드’, ‘스피아민트에이드’를 선보였다.

쥬시후레쉬, 스피아민트는 국내 껌 시장을 대표하는 상품으로 지난 1972년 롯데제과에서 처음 출시돼 50년이 지난 지금도 소비자들에게 사랑받고 있는 장수 제품이다. 세븐일레븐은 지난 3월 쥬시후레쉬와 콜라보한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얻기도 했다.

‘쥬시후레쉬에이드’는 오렌지, 포도, 파인애플 등 쥬시후레쉬껌 특유의 과일향을 가득 품은 달콤한 에이드 상품이며, ‘스피아민트에이드’는 민트 특유의 청량함과 상큼함이 더해져 깔끔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판매 가격은 각 1200원이다.

이들 상품은 해당 껌 원액을 그대로 활용해 먹는 동안 그 맛과 향을 오래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며, 실제 껌 디자인을 패키지에 적용해 상품의 특징을 살렸다. 해당 상품 생산은 동서웰빙에서 맡았다. 동서웰빙은 사회적기업, 장애인표준사업장 인증을 통해 사회취약계층의 일자리 창출과 나눔을 실현하고 있다.

이와 함께 세븐일레븐은 친환경 경영의 일환으로 파우치음료 구매 시 무상으로 제공되던 플라스틱 빨대를 친환경 PLA(폴리락타이드) 소재의 빨대로 교체했다. PLA 빨대는 옥수수 전분 등 식물성 원료로 만들어 자연에서 100% 생분해가 가능한 친환경 빨대다.

한편 세븐일레븐에 따르면 올해(1/1~5/27) 파우치음료 매출은 전년 대비 25.6% 증가했다. 특히 본격적으로 날씨가 더워지면서 지난 2주간은 매출이 전년 대비 35.8% 증가했으며, 파우치음료와 함께 즐길 수 있는 얼음도 같은 기간 34.8% 올랐다. 세븐일레븐은 파우치음료 수요가 본격적으로 늘어나는 하절기 시즌에 맞춰 6월 한 달 파우치음료 18종에 대해 농협카드로 결제 시 30% 할인 판매한다.

김민호 세븐일레븐 즉석식품팀 MD는 “날씨가 무더워지면서 편의점 하절기 대표 상품인 파우치음료 매출이 지속적으로 늘어나고 있다”며 “올여름 평년보다 더 더울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이색 상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전자랜드(대표 옥치국)가 대구·부산 지역에 거주하는 독거노인, 차상위 계층, 한부모 가정 등의 취약계층이 올여름 불볕더위를 시원하게 보낼 수 있도록 지역별로 80대씩 총 160대의 선풍기를 지원했다.

전자랜드는 지난 27일 대구광역시 수성구청과 부산광역시 부산진구청을 통해 총합 약 500만원 상당에 해당하는 선풍기 160대를 대구와 부산 지역 취약계층에 전달했다. 각 구청에서는 구청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풍기 전달식도 진행돼 지자체와 함께 하는 지원 활동으로써의 의미를 더했다.

전자랜드는 이날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프로젝트인 ‘전자랜드 코끼리 봉사단’ 활동의 일환으로 대구와 김해에 위치한 3지사 직원들이 직접 취약계층의 집을 방문해 기증한 선풍기를 설치해주는 봉사활동도 함께 진행했다. 선풍기를 조립하고 설치하는 데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 취약계층에 단순 기부를 넘어 실질적인 도움까지 주고자 기획한 봉사활동이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올여름 유례없는 폭염이 예상되는 만큼, 냉방 용품 확보에 어려움을 겪을 대구·부산 지역의 취약계층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했다”며 “전자랜드는 앞으로도 지사 중심의 지역 밀착 운영을 통한 봉사활동을 진행해 더 따뜻한 사회를 만드는 데 이바지할 것”이라고 말했다.

○.. KT&G장학재단이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중·고교생을 지원하기 위해 ‘2021년도 중·고교 상상장학생’을 모집한다.

‘상상장학생’은 교육 소외계층 지원과 미래인재 육성을 위해 KT&G장학재단이 지난 2011년부터 해마다 펼쳐온 장학사업으로, 올해는 중학생 200명, 고등학생 260명 총 460명에게 7억2000만원의 장학금이 지급될 예정이다. 또한 원격수업으로 인한 비대면 교육격차를 최소화하기 위해 태블릿 PC 등 학습 도구 세트도 지급할 계획이다.

지원방법은 장학 지원이 필요한 학생의 담당교사 등이 신청하는 방식으로, 6월 10일까지 KT&G장학재단 홈페이지에서 접수가 가능하다. 서류 접수 후 심사를 거쳐 최종 수혜자는 6월 22일 발표될 예정이다.

KT&G장학재단 관계자는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있는 학생들이 꿈을 잃지 않고 학업을 이어나가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교육 불평등 문제를 해결하고 미래 세대를 육성하기 위해 다양한 분야에서 장학사업을 지속 확대할 것”이라고 밝혔다.

○.. SPC삼립의 스내킹(Snacking, 샐러드, 샌드위치 등 가벼운 식사를 뜻하는 식문화 트렌드) 브랜드 ‘시티델리’가 매주 금요일마다 ‘프라이예이(Fri-yay)’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프라이예이’는 Friday(프라이데이, 금요일)와 yay(야호)의 합성어로, 불금(불타는 금요일)에 즐길 수 있도록 시티델리의 가장 사랑 받는 메뉴인 ‘스테이크 고르곤졸라 샐러드와 소다음료 2인 세트’를 20%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한다.

해당 메뉴는 직화로 구워 육즙이 가득한 부채살 스테이크와 찐하게 녹아 들어 풍미가 가득한 고르곤졸라 치즈, 숲 속의 버터라고 불리는 아보카도를 더한 영양만점 메뉴로 많은 소비자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소다음료는 펩시, 펩시 맥스(제로칼로리), 미란다 등 셀프 스낵바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음료 중 선택이 가능하다. 단, 프로모션은 당일 준비된 수량이 소진되면 조기에 마감될 수 있다.

SPC그룹 시티델리 관계자는 “시티델리의 인기 메뉴를 많은 고객 분들이 맛볼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많은 사람들이 행복을 느끼고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를 신선하게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제너시스 비비큐(회장 윤홍근)가 지난 21일 진행된 배민쇼핑라이브에서 역대 최고기록을 달성하며 라이브커머스 방송을 성황리에 마쳤다고 28일 밝혔다.

BBQ는 지난 21일 오후 6시부터 약 1시간 동안 배달의민족 쇼핑라이브를 통해 BBQ 모바일상품권을 할인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를 진행했다. 이날 BBQ 라이브방송의 실시간 시청자 수는 약 19만명을 기록했으며, 방송 종료 이후에도 꾸준한 관심을 받으며 현재 VOD 다시보기 누적 조회수가 37만회를 돌파했다.

본 라이브방송 진행 당일 거래액은 약 2억4000만원을 기록했고, 방송 종료 바로 다음날인 22일에는 누적 거래액 총 4억원을 달성하며 준비된 수량이 모두 완판됐다. 이번 BBQ 라이브방송은 배민쇼핑라이브 역대 방송 분을 통틀어서 단일 브랜드로 누적 조회수 및 거래액 부분 최고치를 기록한 것으로 나타났다.

이날 배민쇼핑라이브방송은 ‘황올한 깐풍치킨’, ‘체고치’ 등 신메뉴 먹방 및 메이플버터갈릭치킨 ASMR, 브랜드 모델인 브레이브걸스 깜짝 영상 공개 등 라이브커머스 주 이용자인 MZ세대의 흥미를 유발할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로 진행됐다. 여기에 실시간 시청자 퀴즈, 댓글 구매 인증 이벤트를 통해 ‘플레이스테이션5(PS5)’ 3대, ‘BBQ 황금올리브 E-쿠폰’ 30개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했다.

BBQ 관계자는 “실시간으로 진행된 라이브커머스 방송에 뜨거운 반응을 보내준 고객들에 감사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시도들을 통해 MZ세대들과 직접적으로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더욱 늘려 나가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이광복)은 바쁜 업무 중 커피 한 잔으로 누리는 여유를 전하기 위한 ‘맥심 커피믹스 오피스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번 캠페인은 직장인들이 하루 중 대부분의 시간을 보내는 사무실에서 커피 한 잔과 함께 자신만의 평화로운 시간을 갖기 바라는 취지에서 마련됐다.

동서식품은 이번 캠페인을 알리기 위해 모델 이나영과 함께 한 신규 TV 광고 ‘오피스’편을 선보인다. 이번 광고는 바쁜 업무 중에도 맥심 커피믹스 한 잔과 함께 혼자만의 여유와 평화로움을 즐기는 모습을 고급스럽게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광고에서는 커피 한 잔을 즐기는 순간, 사무실(Office)이 평화(Oh Peace)로워진다는 메시지를 담았다.

또한 동서식품은 대형마트를 비롯한 주요 온·오프라인에서 맥심 커피믹스 대규격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직장인들이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는 굿즈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대형마트에서 맥심 커피믹스 180개입 이상 대규격 제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편안한 휴식을 돕는 목베개를 증정하고 온라인에서 맥심 커피믹스 400개입 제품을 구매하면 업무 일정을 깔끔하게 정리할 수 있는 오거나이저를 제공한다.

동서식품 유정원 마케팅 매니저는 “이번 캠페인은 직장인들이 휴식이 필요할 때 맥심 커피믹스와 함께 잠시나마 쉬어가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맥심 커피가 가진 색다른 매력을 알릴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소비자와 가깝게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다가오는 여름을 맞이해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일주일 간 ‘유니클로 여름 감사제’를 실시한다.

유니클로 감사제는 고객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매 시즌 베스트 셀링 제품을 특가에 선보이는 연중 최대 규모의 고객 사은 행사이다. 이번 감사제에서는 올 여름을 쾌적하고 편안하게 보낼 수 있는 유니클로의 대표 아이템들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지역 사회에 도움이 되고자 하는 매장의 의견을 반영하여 올해에도 각 지역의 특산품을 사은품으로 마련하여 고객에게 증정한다.

유니클로는 올 여름 시원한 일상은 물론, 쾌적한 수면에 도움이 되는 여름 대표 기능성 이너웨어 에어리즘 제품을 감사제 기간동안 특가에 선보인다. 남성용 ‘에어리즘 마이크로메쉬 탱크탑’ 및 여성용 ‘에어리즘 캐미솔’ 등을 9900원에, 여성용 ‘에어리즘 브라탑’은 1만9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세계적인 디자이너이자 유니클로 파리 R&D 센터의 아티스틱 디렉터인 크리스토퍼 르메르가 혁신적인 소재와 현대적인 디자인으로 만든 남녀 ‘U 에어리즘 코튼 오버사이즈 크루넥 T’를 올해 처음으로 할인된 가격인 1만4900원에 판매한다.

또 실내외 어디서나 활용도가 높은 캐주얼 아이템들도 눈여겨볼 만하다. 여유 있는 실루엣으로 편안한 착용감과 감각적인 스타일 연출이 가능한 남성용 ‘이지 쇼트 팬츠’는 1만4900원에, 시원한 소재감으로 산뜻하게 입을 수 있는 여성용 ‘리넨 코튼 쇼트 팬츠’는 1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뛰어난 통기성과 다양한 패턴으로 실내외 어디에서나 높은 활용도를 자랑하는 여성용 ‘리라코 팬츠’는 9900원에 제공한다.

이와 함께 편안한 착용감과 뛰어난 신축성으로 비즈니스 및 캐주얼 등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유니클로 대표 여름 팬츠인 남성용 감탄팬츠를 3만9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유니클로는 여름 감사제 기간 동안 지역사회와 고객에게 감사하는 마음을 담아 각 매장의 직원들이 직접 제안한 지역 특산품을 사은품으로 증정하는 이벤트를 실시한다. 지역 특산품 증정은 지난해 코로나로 인해 어려움을 겪은 지역사회에 보탬이 되기 위해 시작한 행사로, 고객들의 긍정적인 반응에 힘입어 올해에도 직원들의 의견을 반영한 특산품을 고객에게 감사 선물로 제공한다

감사제 기간동안 전국 오프라인 매장에서 6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매장별 지역 특산품 또는 온누리 상품권을 증정하며, 온라인에서 6만원 이상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보냉백을 증정한다.

○.. 교원그룹(회장 장평순)이 국내 다문화 가정 아동 지원을 위해 도서 기부, 렌탈 가전 이용 시 할인 등 혜택 제공에 나선다.

교원그룹은 교육격차 해소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이달 중순 시흥시 소재 ‘다어울림 아동센터’에 교원 전집 도서 1천여권을 기증했다. 시흥시가 지난 4월말 개관한 이 곳은, 다문화 가정 및 지역 아동들의 놀이, 쉼 공간 제공 및 문화 감수성을 키울 수 있는 아동 복지 시설로 초록우산어린이재단이 운영하고 있다.

이와 함께, 건강가전 종합 브랜드 웰스도 렌탈료 할인 혜택을 통해 다문화 가정 지원을 이어나가고 있다. 2010년부터 시작한 다문화 가정 혜택은 웰스 전 가전 제품 이용 시, 월 렌탈료의 10% 내외 할인을 제공한다.

교원그룹 관계자는 “국내 모든 아이들이 격차 없는 동등한 교육 환경을 경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지원을 이어 갈 것”이라며, “언어와 문화의 차이는 인정하되, 한국에서 생활하는 모든 아이들이 격차 없는 환경 속에서 생활 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여기어때(대표 정명훈)가 콘택트렌즈 브랜드 아큐브와 함께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이번 행사는 여기어때 앱에서 다음 달 30일까지 열린다. 이벤트 페이지에 댓글을 남기고, 여기어때 상품을 결제하면 자동 응모된다.

여기어때는 ‘캠핑의 계절’ 여름을 맞아 1등 당첨자 20명에게 캠핑 용품으로 구성한 한정판 굿즈 패키지를 선물한다. 캠핑 필수품인 캠핑 폴딩 박스, 드라이백, 캡슐 보틀, 캠핑 매트 등이 포함됐다. 아큐브의 청량한 디자인을 반영한 각 아이템은 캠핑 필수품으로 이미 입소문을 타고 있다. 그 외 2등 당첨자 100명에게는 모이스트 피규어, 마스크 스트랩 등을 담은 굿즈 패키지가 제공된다.

푸짐한 추가 혜택도 눈에 띈다. 여기어때 회원 중 결제 이력이 있는 회원에 한 해 아큐브 콘택트렌즈 쿠폰을 앱에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아큐브 원데이 대용량 상품 전용 쿠폰으로 최대 3만 원 할인이 가능하다. 쿠폰 번호를 아큐브 공식 홈페이지와 앱 ‘마이아큐브’에 등록한 후, 이벤트 대상인 안경점에서 사용하면 된다. 선착순 2만5000명 대상이며, 쿠폰 만료일은 다음 달 30일이다.

여기어때 관계자는 “활동적인 여행을 즐기는 MZ 세대에게 콘택트렌즈는 안경의 불편함을 덜어주는 여행 필수템”이라며 행사 기획 배경을 밝혔다. 캠핑과 물놀이 등 액티비티 수요가 늘어나는 여름을 맞아, 안경을 내려놓고 즐기는 ‘취향 여행’에 대한 고객의 관심이 크다는 것이다. 이 관계자는 “고객에게 취향 중심 브랜드 가치를 제공하기 위해 여름에 맞는 제휴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촉촉하고 편안한 여행’을 즐기는 데 도움이 될 것”이라고 기대했다.

○.. 아모레퍼시픽 웰니스 이너뷰티 브랜드 큐브미가 멀티 기능성 다이어트 서플리먼트 ‘슬림큐브 플러스’를 출시했다.

큐브미 ‘슬림큐브 플러스’는 APIC1), 녹차카테킨, 알로에전잎, 비타민 5종을 배합한 멀티 기능성 다이어트 보조제이다. 다이어트를 위한 체지방 관리 및 배변활동, 부족해질 수 있는 영양소 균형에 도움을 줄 수 있다.

APIC는 인체적용시험2)에서 총 10가지 다이어트 지표가 감소함을 확인하여, 식약처로부터 체지방 감소에 도움을 줄 수 있음을 인정받은 개별인정형 원료이다. 더불어, 43년간의 녹차 연구 노하우를 바탕으로 체지방 감소 및 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녹차카테킨 성분도 함유하고 있다.

큐브미팀 관계자는 “슬림큐브 플러스는 기존 슬림큐브를 업그레이드한 제품으로, 건강한 다이어트 습관을 중요시하는 분들에게 식이ž운동과 함께 추천해드리고 싶은 제품”이라고 전했다. 

○.. 유명 호텔들이 고급스러운 브랜드 이미지를 기반으로 개발한 굿즈가 화두다. 특급호텔의 고급스러운 이미지와 한정수량만 생산되는 희소성으로 소장가치를 인정받아 호텔의 새로운 사업 아이템으로 확실히 자리매김한 모양새다.

특히 객실, 식음, 연회 등 호텔의 주축 사업부문이 여전히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을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 만큼 공간의 제약 없이 호텔 브랜드 상품을 제공할 수 있는 굿즈에 더욱 집중하고 있다.

호텔 굿즈로서 이례적으로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신라호텔의 에코백은 호텔 굿즈의 대표적인 사례다. 지난 2019년 별도의 홍보 없이 조용히 판매를 시작했던 ‘신라 에코백’은 고급스러운 디자인과 3만원 대의 가성비, 높은 활용도가 호평을 얻으며 ‘애플망고 빙수’를 잇는 신라호텔의 히트 상품으로 자리매김했다. 

서울신라호텔은 최근 가정의 달을 기념한 한정판 ‘키즈 에코백’까지 새로 선보이며 신라 브랜드 에코백을 시리즈화하고 있다. 키즈 에코백은 어린 아이들의 사용 편의성을 고려해 양 어깨에 맬 수 있게 디자인된 것이 특징이다. 서울신라호텔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 4만2000원에 판매하고 있으며, ‘어번 패밀리’ 패키지를 이용하면 추가 혜택으로도 제공된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에코백 시리즈 외에도 신라호텔의 시그니처 곰인형 ‘신라베어’의 이미지를 활용한 다양한 굿즈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신라베어’ 키링을 건 에코백이 소비자의 마음을 사로잡아 ‘품절 대란’에 큰 몫을 한 데에서 아이디어를 얻었다.

그 첫 번째 상품으로 야외수영장 ‘어번 아일랜드’에서 이용할 수 있는 ‘신라베어 비치볼’을 선보인다. 본격적인 여름 성수기에 돌입했지만 해외 휴양지나 해수욕장으로 피서를 떠나지 못하는 휴가객들에게 ‘어번 아일랜드’에서의 경험 가치를 보다 풍성하게 제공하자는 취지다.
신라베어 비치볼은 신라호텔의 시그니처인 앙증맞은 신라베어가 투명 비치볼 안에 들어가 있다. 지름 40cm로 품에 안을 수 있는 사이즈로, KC인증마크를 받아 어린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또한, 쉽게 공기를 넣고 뺄 수 있도록 만들어져 추후의 물놀이에도 사용 가능한 다회성 상품이며, 손잡이형 케이스가 함께 제공돼 휴대성에도 세심하게 신경 썼다.

신라베어 비치볼은 어번 아일랜드 이용 고객에 한해 현장에서 5만5000원에 판매되며, ‘어번 스위트 겟어웨이’ 패키지를 예약하면 추가 혜택으로도 제공받을 수 있다. 이 패키지는 6월 1일부터 30일까지 매일 5객실만 한정 판매되며, △수페리어 스위트 객실 1박 △어번 아일랜드 올데이 입장 혜택(2인), △신라베어 비치볼 (1개), △체련장(Gym) 및 실내 수영장 혜택으로 구성된다.

○.. 풀무원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휴게소에서 캠핑 먹거리를 손쉽게 픽업할 수 있는 서비스를 선보인다.

풀무원의 생활서비스 전문기업 풀무원푸드앤컬처(대표 이우봉)는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이 먹거리를 간편하게 휴게소에서 픽업할 수 있는 ‘휴게소 물놀이 캠핑박스’ 픽업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휴게소 물놀이 캠핑박스’는 지난해 7월 론칭한 ‘휴게소 캠핑박스’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이는 캠핑박스다.

휴게소 물놀이 캠핑박스는 아웃도어 활동 시 간편하게 요리할 수 있는 바비큐 파티 재료와 간단한 식사로 활용 가능한 풀무원 간편식으로 구성됐다.

일일이 장을 보러 갈 필요 없이 휴게소 대표번호로 미리 예약해 여행지로 가기 전 휴게소에서 픽업 또는 현장 판매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캠핑박스 구매 시 어른과 아이 모두 즐길 수 있는 낚시 용품 1종을 무료로 증정한다.

‘휴게소 물놀이 캠핑박스’는 구성원에 따라 실속 있게 즐길 수 있도록 ▲2~3인용 커플세트(4만3000원) ▲4~5인용 패밀리세트(7만4000원) 총 2종으로 구성됐다.

‘휴게소 캠핑 박스’는 대형마트 동일 상품 대비 약 20% 저렴한 가격으로 판매하며, 도착지까지 신선도 유지를 위해 친환경 보냉 박스에 포장해 제공한다.

고객들은 10월 31일까지 제2영동고속도로 원주 방향 내에 있는 경기광주휴게소(원주방향)와 경기양평휴게소(원주방향)에서 친환경 보냉 박스에 담긴 신선한 캠핑 바비큐 세트 2종(커플세트, 패밀리세트)을 만나볼 수 있다.

풀무원푸드앤컬처 김경순 본부장은 “최근 일상과 가까운 거리에서 차박, 캠핑 등 소소한 힐링을 즐기는 아웃도어 활동이 인기를 얻고 있다”며 “여행지에서도 손쉽고 안전하게 먹거리를 즐길 수 있도록 준비한 간편 캠핑 식품 패키지와 함께 야외에서 즐거운 추억을 쌓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위메프는 29~31일 ‘5월 베스트’를 열고, 5월 투데이특가 중 고객 만족도가 높았던 상품을 행사 당시와 동일한 가격에 선보인다고 28일 밝혔다.

단 하루 동안 한정수량 판매하는 ‘투데이특가’ 상품 구매 기회를 아쉽게 놓친 고객들을 위해 다시 한번 구매할 수 있는 기회를 마련한 것.

특히 때 이른 초여름 날씨가 이어지는 가운데, 얼리버드족을 위한 다양한 여름 휴가철 상품을 선보인다. 주요 상품은 △제로의옷장 엘리스 실키 가디건 외 여름신상 △삠뽀요 래쉬가드/여름 신상 △인더슈 꼬임 스트랩 샌들 △엘레쎄 반팔티/팬츠/잡화 등이다.

인기 생필품도 할인 판매한다. △크리넥스 에어셀 두루마리 화장지 40m 24롤 2팩 △바디피트 볼록맞춤 중형16p x 5팩 + 중형4p △애경 2080 히말라야 솔트치약 120g 12개 △트레비 탄산수 300ml 20개 등이다.

위메프 관계자는 “아쉽게 놓친 특가 상품을 3일간만 행사 당시 구성과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가정의 달 5월에 가계 지출이 늘어난 고객들의 부담을 덜고자 '5월 베스트' 준비에 더 심혈을 기울였다”고 말했다.
 
○..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과 옥션이 6월 6일까지 ‘패션스퀘어 상반기 결산 세일’을 열고, 인기 브랜드 제품을 최대 72% 할인가에 판매한다. 상반기 마지막으로 진행하는 대규모 패션 프로모션이다.

이번 행사는 G마켓과 옥션의 브랜드패션 전문관 ‘패션스퀘어’에 입점한 263개 브랜드와 함께 한다. ▲LF ▲아디다스 ▲톰포드/겐조/셀린느 ▲MSGM ▲빈폴 ▲게스 ▲휠라 ▲코닥 ▲바바패션 ▲JAJU ▲원더브라 등 브랜드패션/잡화부터 스포츠패션/잡화, 유아동의류/잡화까지 상품군이 풍성하다.

막강한 할인 혜택도 제공한다. 모든 회원에게 1000원 이상 구매 시 최대 20만원까지 할인 가능한 ‘25% 할인쿠폰’을 제공한다. 프로모션 기간 중 G마켓과 옥션에서 각각 매일 5장씩 선보인다. G마켓의 경우 28일 하루 동안 ‘슈퍼프라이데이’ 프로모션 전용 12% 할인쿠폰과 카드사 할인까지 중복으로 활용할 수 있어 혜택이 배가 된다.

최근 패션스퀘어에 신규 입점한 브랜드 상품을 최대 72% 할인가에 판매한다. ‘브랜드 뉴 특가딜’을 통해 28일부터 29일까지 ‘코닥어패럴 이월/역시즌 특가 SALE 모음’을 최종혜택가 5만원대에, ‘코닥어패럴 썸머티셔츠/의류/잡화’는 최종혜택가 4만원대에 선보인다. 브랜드 뉴 특가딜은 이틀 단위로 상품을 업데이트할 예정이다.

탑 브랜드의 2021 S/S 베스트 아이템도 매일 릴레이식으로 추천한다. 28일 G마켓은 ‘헤지스/닥스’를, 옥션은 ‘지오다노/지오다노 주니어’ 제품을 선보인다. 29일은 G마켓 ‘블루독/알로봇/래핑차일드', 옥션 ‘르까프’를, 30일은 G마켓 ‘노스페이스키즈/성인’, 옥션 ‘엘칸토’ 특가딜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외, 매일 밤 12시에 특가 공개하는 ‘오늘의 득템딜’과 ‘역시즌 아우터딜’도 준비했다. 28일 ‘오늘의 득템딜’은 G마켓에 ‘린 여름컬러 원피스/블라우스’, ‘에잇세컨즈 신상/아울렛 특가전' 등이 있고, 옥션은 ‘머렐 여름 폴로셔츠 균일가’, ‘에버라스트키즈 여름 반팔 상하복/트레이닝’ 등이 있다. 역시즌 아우터 브랜드는 ▲에고이스트 ▲엘레쎄 ▲STCO ▲캘러웨이 ▲디키즈 등이 마련돼 있다.

이베이코리아 영업본부 부문장인 이주철 전무는 “본격적인 여름을 앞두고 시즌 패션 상품뿐만 아니라 역직구 상품 등 패션 수요가 증가하고 있어 260여 개에 달하는 탑 패션브랜드사와 함께 이번 행사를 진행한다”며 “상반기 결산 세일에 걸맞게 역대급 특가딜과 막강한 할인쿠폰까지 제공하는 만큼 여름맞이 최적의 쇼핑 기회가 될 것으로 보인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에서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이현석 수석연구원)과 우수논문상(김한별 수석연구원)을 각각 수상했다. 2021년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발표대회는 27일(어제), 웨비나(온라인 학술발표) 형식으로 진행됐다.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발표상을 받은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이현석 수석연구원은 ‘미세먼지 흡착용 다공성 복합 분체(AP Sphere) 소재 개발(Design of porous microspheres(AP Sphere) for adsorption of PM2.5)’을 주제로 발표했다. 이는 아모레퍼시픽의 독자 제조기술 플랫폼으로 개발한 다공성 복합 분체(AP Sphere)의 미세먼지 흡착과 제거 성능에 관한 연구다. 이현석 연구원은 ‘AP Sphere’를 통해 모공 속에 숨어 있는 미세먼지를 흡수하고, 이온 결합으로 강력하게 고정시켜 손쉽게 클렌징할 수 있는 실용적인 솔루션을 개발할 수 있었다. 또한, 다양한 비교실험을 통해 강력한 미세먼지 제거 성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각적이고 정량적인 데이터를 확보했다.

화장품 과학기술상 우수논문상(Best Paper Award)은 대한화장품학회지와 학회 영문지에 작년 1년간 게재한 전체 논문 중, 심사를 통해 독창적이고 우수한 연구를 선정해 수여한다.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 김한별 수석연구원은 ‘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 발효 용해물의 피부 미생물 조절 효과‘ 논문으로 우수논문상을 받았다. 해당 연구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특허 성분인 녹차유산균 발효 용해물(Lactobacillus plantarum APsulloc 331261)의 쿼럼 센싱(Quorum sensing, 세포 간 전달 인자) 억제, 유해균 바이오필름 형성 저해 효능을 주사 전자 현미경(Scanning Electron Microscope, SEM)을 통해 확인했다. 또한 피부 환경을 모사한 공배양 조건을 통해 유익균의 생장은 증가시키면서 유해균의 생장을 억제한다는 사실도 밝혀냈다. 이번 연구를 통해 피부 미생물 균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화장품 원료로 녹차유산균 발효용해물을 활용할 수 있는 가능성도 확인할 수 있었다.

아모레퍼시픽 박영호 기술연구원장은 “사단법인 대한화장품학회 춘계학술대회를 통해 아모레퍼시픽 기술연구원이 이어온 연구 성과를 국내 연구자분들과 함께 나누고, 또 수상으로 인정받아서 매우 의미 있게 생각한다”라며, “아모레퍼시픽은 앞으로도 전 세계 고객에게 최고의 제품을 선보이기 위한 최선의 혁신 기술 개발을 위해 노력을 이어가겠다”는 의지를 밝혔다.

○.. 글래드 호텔앤리조트에서는 친환경 어메니티를 사용하며 의미 있는 여름 휴가를 보낼 수 있도록 ‘그린 호캉스’ 패키지를 2021년 6월 1일부터 8월 31일까지 선보인다.

서울 지역 4개의 글래드 호텔(글래드 여의도, 글래드 마포, 글래드 강남 코엑스센터, 글래드 라이브 강남)에서 예약 가능한 ‘그린 호캉스’ 패키지는 도심 속 휴식을 즐길 수 있는 객실에서의 1박과 함께, 투숙하며 자연스럽게 제로 웨이스트를 실천할 수 있도록 친환경 화장품 브랜드 ‘톤28’의 어메니티 2개를 증정한다. 

톤28의 친환경 맞춤 어메니티는 ‘감을거리’ 샴푸바 1개, 씻을거리 ‘바디바’ 1개, ‘바디로션’ 1개로 구성되며 바디로션의 경우 재활용이 가능한 종이 용기를 사용해 종이 용기 화장품을 이용해 볼 수 있는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톤28(TOUN28)은 사람과 환경에 유익한 건강한 아름다움을 위해 행동하는 것을 지향하며 영국 비건 협회(The Vegan Society)의 꼼꼼하고 엄격한 심사를 거쳐 톤28의 약 20여 개 제품에 대해 The Vegan Society 인증을 획득해 육류, 어류, 꿀, 달걀, 유제품을 포함한 동물 또는 동물유래 원료 대신 식물성 천연 &천연유래 원료를 사용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와 함께, 여유로운 휴식을 즐길 수 있도록 오후 1시 레이트 체크아웃 서비스를 제공하며 선착순 10팀 한정으로, 북유럽 느낌의 감각적인 스타일로 나만의 텃밭을 가꿀 수 있도록 100% 천연 펄프의 페이퍼백으로 만든 ‘셰프가든 텃밭세트’ 1박스를 증정한다. 또한, 해당 패키지의 경우 지구를 살리는 캠페인의 일환으로 주차가 불가하여 자가용 대신 도보, 자전거, 대중교통 등으로 이동하여 일상 생활 가운데 발생하는 온실 가스를 줄이는 ‘탄소발자국 줄이기 캠페인’에 동참할 수 있다.

글래드 호텔 마케팅 관계자는 “친환경 어메니티 사용, 도보 이동 등으로 자연스럽게 필 환경을 실천할 수 있도록 패키지를 기획하게 됐다”면서 “침구와 타올 재사용하기, 텀블러 사용하기 등 글래드에서 호캉스를 즐기는 동시에 지구 환경도 생각할 수 있는 뜻 깊은 여름 휴가를 보내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배달앱 요기요를 서비스하고 있는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대표 강신봉)가 푸드테크 분야 기술 경쟁력 확보를 위해 신입 개발자 공개채용 ‘루키 히어로(Rookie Hero)’ 4기를 모집한다고 28일 밝혔다.

루키 히어로 4기 채용은 역대 처음으로 코딩테스트 언어를 기존 파이썬에서 자바까지 확대해 개발자의 채용 범위를 넓혔다. 또 개발 역량 중심의 채용을 위한 블라인드 방식을 채택해 학벌이나 스펙보다 성장 가능성을 두고 공정하게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채용 분야는 백엔드 개발 부문으로, 파이썬·자바 개발 경험과 요기요 서비스에 관심이 있는 개발자라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모집기간은 오는 6월 13일까지이며,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채용 페이지에서 이름, 연락처, 이메일 주소만 입력하면 지원이 완료된다.

채용 전형은 코로나 19로 비대면 방식을 통해 안전을 최우선하여 진행 예정이며, 온라인 코딩 테스트와 면접 과정을 거쳐 최종 합격자를 선발할 예정이다. 모집 과정 및 일정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채용 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최종 선발된 루키 히어로는 오는 7월 입사 예정이며, 이전 1~3기 선배 기수와의 멘토링과 네트워킹 프로그램을 통해 업무 노하우를 전수받을 수 있다. 또한, 수습과정부터 현업부서에 배치되어 경험 중심의 개발 실무를 빠르게 익히고 성장할 수 있도록 회사 차원에서의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루키 히어로는 요기요가 지난 2018년부터 우수 기술인재 육성을 위해 진행하는 테크 채용 프로그램으로 체계적인 기술교육과 현업 실습 등을 통한 다양한 실무 중심의 프로그램으로 푸드테크 분야 개발자를 육성한다.

딜리버리히어로 코리아 조현준 최고기술책임자(CTO)는 “역동적인 애자일(Agile) 개발 문화 기반의 요기요 R&D Center는 신입 개발자들이 다양한 경험을 얻어갈 수 있는 기회의 장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생각한다”면서 “빠른 속도로 성장하는 푸드테크 시장에서 함께 도전하고 의미 있는 서비스를 만들어 나갈 인재들의 많은 지원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이해선ㆍ서장원)가 정수기 본연의 기능에 집중한 실속형 제품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P-6320L)’을 출시한다고 28일 밝혔다.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정수 전용 제품으로 가로 20cm 슬림한 사이즈에 코웨이의 차별화된 필터 기술과 풍부한 정수 용량, 편리한 사용성까지 정수기 핵심 기능을 모두 담은 제품이다.

신제품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가정용 정수기 중 오염물질 제거 성능이 가장 뛰어난 ‘RO멤브레인 필터 시스템’을 탑재해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을 제공한다. 코웨이 RO 멤브레인 필터는 머리카락 수 만 분의 1 크기인 0.4나노미터의 초미세 이온 물질까지 세밀하게 걸러주면서 풍부한 정수량을 자랑하는 혁신적인 필터 시스템이다.

코웨이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5리터의 넉넉한 정수 용량과 높아진 추출구 위치로 텀블러 사용은 물론 요리 등 물 사용량이 많은 고객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3단계 맞춤 추출과 연속 추출 시스템을 통해 간편하게 추출할 수 있다.

또한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좁은 주방 공간에서도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공간 효율적인 디자인을 적용해 소비자 사용 편의성을 높였다. 이 제품은 하단 측면 사이즈가 31cm에 불과해 정수기 앞 공간에 큰 냄비도 놓고 사용할 수 있는 등 좁은 싱크대 공간을 여유롭게 활용할 수 있다.

신제품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언제나 위생적인 정수기 사용을 위해 투명한 분리형 파우셋을 적용했다. 사용자가 한눈에 오염 여부를 확인하고 손쉽게 분리하여 세척이 가능해 보다 위생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이 제품은 오트밀 베이지와 도브 화이트 투톤의 뉴트럴한 컬러로 어느 공간에나 조화로운 인테리어 효과를 연출해준다.

코웨이는 신제품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 출시를 기념해 오는 6월까지 렌탈료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로모션 적용 렌탈료는 월 2만900원(6년 약정, 등록비 10만원 기준)이며 일시불은 75만원이다. 렌탈 고객은 2개월에 한 번씩 전문적인 관리 서비스를 제공받는다. 

코웨이 관계자는 “프라임 정수기 베이직은 고성능 RO멤브레인필터 시스템과 넉넉한 정수 용량으로 정수기 본연의 기능에 충실하면서 합리적인 가격까지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코웨이는 소비자의 라이프 스타일을 반영해 고객의 폭넓은 선택이 가능하도록 다양한 기능의 제품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 현대그린푸드는 공식 온라인몰인 '그리팅몰'에서 오는 30일까지 '국내 1호 동물복지 인증 한우' 사전 예약 할인행사를 진행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판매하는 한우는 국내 첫 동물복지축산 한우농장으로 인증받은 만희농장(전라남도 해남군 소재)에서 키운 한우다. '동물복지축산농장 인증제도'는 동물이 본래의 습성을 유지하면서 살도록 관리하며 동물 복지를 증진한 축산농장을 농림축산검역본부가 인증하는 제도로, 지난 2012년 처음 도입된 이후 현재까지 인증을 받은 300여 농가 가운데 한우농장은 '만희농장'이 처음이다. 

현대그린푸드는 그리팅몰에서 동물복지 인증 한우를 사전 예약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30% 저렴한 가격에 판매한다. 구이용 등심·안심·채끝 등을 비롯해 국거리·불고기류 등 총 10여가지 부위를 선보인다. 

현대그린푸드 관계자는 "최근 가치소비가 트렌드로 떠오르면서 동물복지 인증을 받은 정육 등 친환경 식품에 대한 수요가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동물복지 인증 한우와 같이 가치있는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동물복지 인증 한우는 현대백화점 압구정본점 등 전국 8개 점포(무역센터점·천호점·신촌점·목동점·중동점·킨텍스점·부산점) 식품관에서 유통업계 최초로 판매된다.

○.. 롯데쇼핑이 아모레퍼시픽과 함께 단독 기획 상품 개발 및 전략 브랜드 육성 및 온∙오프라인 판매 채널 활성화 등 전략적 협력을 강화한다.

롯데쇼핑은 지난 27일 아모레퍼시픽과 전략적 비즈니스 파트너십(JBP)을 체결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JBP에는 롯데쇼핑의 e커머스사업부와 백화점사업부, 아모레퍼시픽 등 3자 협약으로 진행했으며, 앞으로 롯데쇼핑이 가진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아모레퍼시픽과 긴밀한 협력 관계를 구축할 계획이다.

이번 협약에 따라 롯데쇼핑과 아모레퍼시픽은 매년 1회 대규모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개최하며, 매월 정기 할인 행사도 진행할 계획이다. 또한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중 하나인 ‘라네즈’를 전략 브랜드로 선정해 롯데 단독 상품 구성 및 선론칭 상품을 기획해 선보인다. 또한 양사는 정기적으로 고객 판매 데이터를 공유해 관련 상품의 매출 증대 방안도 함께 모색할 예정이다.

롯데쇼핑은 이번 JBP를 기념해 롯데온 내 롯데백화점몰에서 ‘설화수/헤라’ 행사 상품 구매 시 엘포인트(L.Point) 5000 포인트를 추가로 적립해주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다음 달 7일 진행하는 롯데온 퍼스트먼데이에는 설화수를 아모레퍼시픽 대표 브랜드로 선정해 행사 당일 최대 10% 할인 및 엘포인트 최대 2만 포인트를 제공한다.

롯데e커머스 임현동 상품부문장은 “롯데쇼핑과 아모레퍼시픽과은 이번 비즈니스 파트너십 전략 제휴를 통해 상품 및 마케팅 등 다양한 방면에서 협업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롯데쇼핑이 가진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과 연계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대표이사 전창원)가 대한적십자사(회장 신희영) ‘희망풍차’ 사업에 2억원을 기부한다.

빙그레와 대한적십자사는 28일 서울 중구 대한적십자사 서울사무소에서 기부금 전달식을 가졌다. 

빙그레는 자사 대표 제품 바나나맛우유의 판매 수익 중 일부를 적립해 총 2억원을 기부한다. 기부금은 대한적십자사 ‘희망풍차’ 사업을 통해 질병, 실직, 사고 등 위기상황에 직면한 가정 등에 지원될 예정이다. 특히 코로나19로 어려움에 처한 위기 가정 등에도 지원될 예정이다.

빙그레는 2013년을 시작으로 2020년에는 3억원을 기부했다.

빙그레 관계자는 “이번 기부를 통해 도움이 필요한 곳에 조금이나마 보탬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