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시] 엔씨소프트, '리니지M' 시리즈 실적 견인...매출·영업익·순익 급성장하며 '트리플 크라운'

연결기준 매출 2조 4,162억 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 기록

2021-02-05     박금재 기자
엔씨소프트

엔씨소프트가 모바일 게임인 '리니지M'과 '리니지 2M'의 호실적에 힘입어 지난 2020년 좋은 성과를 거뒀다. 이에 업계에서는 신작 게임인 '블레이드 & 소울2'와 '트릭스터M'이 엔씨소프트의 실적 상승세를 이어갈 지를 놓고 관심을 모으고 있다.

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NC))가 2020년 연간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2조 4,162억원, 영업이익 8,248억 원, 당기순이익 5,866억 원을 기록했다고 5일 밝혔다.

전년 대비 매출은 42%, 영업이익은 72%, 당기순이익은 63% 증가했다.

4분기 실적은 매출 5,613억 원, 영업이익 1,567억 원, 당기순이익 803억 원이다. 전년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 당기순이익은 각각 5%, 11%, 49% 상승했다.

연간 매출을 지역별로 살펴보면 한국 2조 130억 원, 북미/유럽 944억 원, 일본 548억 원, 대만 359억 원이다. 로열티 매출은 2,180억 원이다.

제품별 연간 매출은 모바일 게임이 1조 6,784억 원을 기록했다. '리니지M' 8,287억 원, '리니지2M' 8,496억 원이다. PC 온라인 게임 매출은 '리니지' 1,757억 원, '리니지2' 1,045억 원, '아이온' 456억 원, '블레이드 & 소울' 722억 원, '길드워2' 612억 원이다.

모바일 게임 연간 매출은 '리니지2M'의 출시로 전년 대비 72% 성장했다. '아이온'은 클래식 서버 론칭으로 4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133% 증가했다.

엔씨소프트는 2021년 상반기 중 신작 모바일 게임 ‘블레이드 & 소울 2’, ‘트릭스터M’을 국내에 출시하고, ‘리니지2M’을 해외 지역(대만, 일본)에 서비스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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