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 대기업부문 대상

2016-12-15     조아라 기자

㈜한화가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대기업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한화는 15일 미래창조과학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이 후원하는 ‘제13회 웹어워드 코리아’에서 대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올해 2월 리뉴얼 오픈한 홈페이지의 우수성을 인정받은 결과로 B2B(Business to Business) 기업으로서는 이례적이라는 평가다. 


특히 ㈜한화 홈페이지는 사업부문 내용을 강화하고 사용자와의 양방향 소통이 가능한 인터랙티브 콘텐츠를 보강했다는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그 중 대표적인 ‘라이프 앳 한화(Life at Hanwha)’ 콘텐츠는 실제 직무 현장의 모습 및 직원들의 생생한 인터뷰를 마치 눈앞에서 직접 보는 듯 경험할 수 있는 ‘360°인터랙티브(Interactive)’시스템으로 제작됐다.

또 사용자 편의를 중심으로 한 디자인도 장점으로 꼽힌다. 제조업의 딱딱한 이미지를 벗고 세련된 이미지와 동적인 모션을 확대했다. 여기에 ‘PC→투자정보’ ‘모바일→채용 정보’ 등과 같이 사용자 및 사용기기별 필요 정보 위주로 노출시키며 최신 IT 디자인 트렌드도 반영해 사용자들의 호응을 이끌기도 했다. 

정영호 ㈜한화 커뮤니케이션실 상무는 “한화그룹의 모기업으로서 책임감을 갖고 앞으로도 사용자의 편의성과 활용도를 고려해 지속적으로 홈페이지를 업데이트해 나갈 예정”이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홍보마케팅 활동도 적극 펼치며 글로벌 브랜드 인지도를 높여가겠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