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로 마크 델 로소 영입...벤틀리·아우디 등 '브랜드 전문가'

- 21일 제네시스 브랜드 합류...북미 제네시스 판매 및 브랜드 전략 강화 기대

2019-10-13     김명현 기자

제네시스 브랜드는 미국에서 벤틀리, 아우디 등의 럭셔리 브랜드를 이끌어온 마크 델 로소(Mark Del Rosso)를 제네시스 북미 담당 CEO로 영입한다고 13일 밝혔다.

마크 델 로소는 25년 이상 자동차 산업에 몸을 담으면서 그 중 20년 이상을 벤틀리, 아우디, 렉서스 같은 럭셔리 브랜드에 집중했다.

특히 아우디 미국법인의 최고운영책임자(COO)로 재직할 당시 77개월 연속 판매 증가의 기록을 세우며 연간 20만대 판매 목표를 계획보다 5년이나 앞서 달성했다.

마크 델 로소 CEO는 오는 21일부터 현대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미주권역담당 및 본사 제네시스 사업부의 지휘 하에 북미에서의 제네시스 판매와 브랜드 전략을 맡게 된다.

호세 무뇨스 현대자동차 글로벌 최고운영책임자(COO) 겸 미주권역담당은 "럭셔리 브랜드 시장에서 탁월한 실적을 남긴 마크 델 로소 CEO의 합류는 제네시스가 북미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올라설 수 있는 사다리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기존 미국에서 제네시스의 사업 전략과 운영을 맡았던 어윈 라파엘(Erwin Raphael) 제네시스 북미 최고운영책임자(COO)는 이번 마크 델 로소 CEO의 합류로 향후 미국에서의 판매 및 마케팅 전개에 더욱 힘을 쏟을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