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화학연구원, 2019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 개최

2019-08-05     서창완 기자
2019

한국화학연구원은 화학 관련 창의적 콘텐츠 발굴을 위해 ‘2019 화학창의콘텐츠 공모전’을 개최한다.

응모 분야는 이미지와 영상 두 곳이다. 학생부(초․중․고등학생과 동 연령대 청소년) 또는 일반부(대학(원)생 이상의 일반인)로 나뉘며 개인 또는 팀(대표 포함) 5인 이내로 참여 가능하다. 학생부는 지도교사 1명이 지도할 수 있다.

이미지 부문에는 포스터, 캘리그라피, 사진, 웹툰, 손그림, 카드뉴스 등을 영상 부문에는 UCC, 음악, CM송, 랩, 공연 등을 제출하면 된다. 공모전 홈페이지에 9월 27일 17시까지 접수해야 한다.

콘텐츠 응모 주제는 화학의 역할과 중요성을 알리고, 화학에 대한 관심과 흥미를 유발할 수 있으면 된다. 구체적으로 화학의 정의와 원리에 대한 내용(원소 주기율표, 원자·분자 등), 우리 생활에 많은 도움을 주는 화학기술의 역할(지구온난화 해결, 미래사회에 필요한 화학소재 등), 화학자 또는 화학의 역사와 관련된 내용(노벨 화학상 수상자, 역사를 바꾼 화학 등) 등을 표현하면 된다. 

한국화학연구원은 학생부, 일반부 각각 대상 1명을 선정한다. 최우수상 이하로는 학생부, 일반부에서 이미지와 영상 부문 각각 최우수상 1명, 우수상 2명, 장려상 3명, 입선 3명을 선정할 예정이다.

한국화학연구원장상과 대상 100만원, 최우수상 50만원, 우수상 30만원, 장려상 20만원, 입선 10만원의 상금을 수여할 예정이다. 또한 학생부 각 부문 1위 지도교사에게는 우수지도교사상 상장과 상품권을 수여한다.

10월 중 시작되는 심사 결과는 10월 31일 공모전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시상식은 11월 중 진행될 예정이다. 수상작은 서울역 등에 전시되며 한국화학연구원 홈페이지와 SNS 등 온라인상에서 콘텐츠로 활용될 계획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