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본점 대구이전에 따른 「통합학술대회」 개최

2015-06-04     조원영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서근우, 이하 ‘신보’)은 4일(목) 「대구시대를 맞이한 신용보증기금의 역할과 과제」라는 주제로 한국정부학회(회장 박기묵), 한국중소기업학회(회장 송혁준), 대구경북연구원(원장 김준한)과 공동으로 통합학술대회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본 통합학술대회는 작년 말 신보 본점의 대구이전에 따라 대구경북지역 경제 활성화를 위한 신보의 역할 및 중점추진과제를 점검하기 위해 지역 내 주요 학술단체 회원 및 중소기업분야 전문가 약 50여명과 신보 임직원 약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특히 이번 통합학술대회는 한국정부학회 회장 박기묵 교수(대구대), 한국중소기업학회 부회장 길재욱 교수(한양대) 외에도 대구광역시 정태옥 행정부시장이 참석, 축사를 하는 등 대내외 높은 관심이 반영되었다.

본 학술대회는 크게 총 2개 세션, 4개 주제로 운영되었으며, 이 중 제1세션에서는 신용보증 관련 2개 주제와 공공기관 관련 1개 주제에 대해 각각 발표 및 토론이 이루어졌고, 제2세션에서는 신용보증기금 발전 방안에 대해 라운드테이블 방식으로 토의가 진행되었다.

신보 한종관 전무이사는 “본 학술대회를 통해 수렴한 지역 내 다양한 목소리와 아이디어가 신보의 중소기업 지원 노하우와 성공적으로 융합된다면 대구경제 활성화에 큰 역할을 할 수 있을 것” 이라고 밝혔다.